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 한달간 전국 58개 사업장에서 친환경 나눔 캠페인 2014-06-17 10:52:35
한국메세나협회(회장 박용현)와 손잡고 오는 7월까지 ‘친환경 나눔 캠페인’을 펼친다.한화그룹 16개 계열사, 58개 사업장 임직원 500여명은 7월말까지 전국 60여 복지시설 아동들과 함께 친환경 공예품을 제작, 이웃주민 및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친환경 나눔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
[생글기자 코너]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 해외 직구(直購) 열풍 등 2014-06-13 19:03:24
직구란 해외 인터넷 쇼핑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물품을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배송비와 수수료를 내도 수입품보다 가격이 싸 요즘 소비자들이 즐겨 이용한다.관세청에 따르면, 올 들어 특송, 국제우편을 통한 인터넷 직접구매와 구매대행 등 전자상거래 수입액이 4억8000만달러(약 4900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
푸르덴셜생명, 라이프 플래너 재능기부…소외계층 행복지원 사업…어린이 경제교실… 2014-06-13 15:53:03
올랑고섬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단순히 물품을 기부하는 게 아니라 현지 어린이들에게 체육·미술활동과 양치질하는 방법 등 질병 예방법을 알려줬다.봉사단의 경비는 라이프 플래너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나눔 아카데미’ 행사 수익금으로 조성했다. 나눔 아카데미는 보험설계사들이...
삼성카드, `트레킹 데이` 이벤트 실시 2014-06-13 11:17:14
등산에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됩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로, 등산로 입구의 행사 부스에서 1인 1회 삼성카드로 카드 기부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기부금은 전액 삼성카드의 사회공헌활동인 `삼성카드 열린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또한, 삼성카드 트레킹데이...
한국증권금융,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군장병 위문 2014-06-10 17:33:57
꿈나눔재단(이사장 박재식)은 10일 경기도 파주 육군제1보병사단에 2900만원 상당의 위문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재단 측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군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이고운 기자 ccat@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소비자연구원, 상생경영 앞장서는 ‘아이레보, 한라산, 파마킹, 블루래빗’ 인터뷰 진행 2014-06-10 17:20:02
물병 등)을 제작하여 지급하고 있으며 각종 행사시 주류 및 기타 필요물품을 지원하고 있다.소비자연구원) ‘협력사와의 상생, 공정한 분배’를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는가?박상준 과장) 2010년 초부터 보조상표를 통한 공동마케팅(co-marketing)을 시도하고 있다. 제주의 축제, 명소, 특산물 등을 서민...
한국증권금융꿈나눔재단, 육군 제1보병사단 위문금 전달 2014-06-10 13:32:22
한국증권금융꿈나눔재단은 10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군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육군 제1보병사단을 방문해 위문금 2900만원을 전달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이번 위문금은 최전방을 책임지고 있는 장병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사기진작을 위한 부대 필요물품 구입 및...
소비자연구원, '이베이코리아, 한국피자헛, AJ렌터카, 복음자리, 뜨인돌출판사' 소비자인터뷰 진행 2014-06-05 10:39:59
참여형 열린 기부’를 지향하며 나눔을 통한 따뜻한 세상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 청소년, 아동 복지, 문화 후원, 글로벌 해외봉사, 환경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반 소비자들이 쉽게 뜻을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판매자가 등록한 후원 상품을 구매하면 일정 금액이 기부되는...
조아맘 `러브 포 허 캠페인`, 미혼모를 위한 수익금 기부 2014-06-03 19:24:39
온라인 쇼핑몰 조아맘이 10주년을 기념해 따뜻한 나눔을 전하는 `러브 포 허(LOVE FOR HER)` 캠페인을 진행한다. `러브 포 허(LOVE FOR HER)` 캠페인은 조아맘이 10년간 고객에게 받아온 사랑을 모든 이들과 함께 나누고자 시작된 행사로 미혼모라는 이유만으로 사회로부터 차별과 편견의 시선으로 억압받는 여성들을...
소비자연구원, 상생경영 앞장서는 '교촌에프앤비, 양재하이브랜드 ,김가네' 소비자인터뷰 진행 2014-06-02 17:59:35
및 물품을 전달하는 등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매월 단위로 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밀착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노인시설과 미혼모 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한다. 사회단체인 사랑의 열매와 세이브더칠드런과 협력관계를 맺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양재하이브랜드, 문화와 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