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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라크와 경제협력 대화 5년만에 재개 2017-03-05 11:00:07
카르발라 정유공장 등 인프라 개발 사업이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자원과 교통 등 신규 협력 분야도 발굴하기로 합의했다. 강 장관은 이어 쿠웨이트로 이동해 압둘라 신도시, 자베르 코즈웨이 해상교량 등 주요 인프라·플랜트 사업에 대한 우리 기업의 참여를 지원하고 공사 현장에서 근로자를 격려했다....
GS글로벌·한미약품·삼양식품 오너가 전진배치 2017-03-01 19:54:58
국내외 정유업계 현장을 두루 밟았다. 연세대 경영학과와 미국 스탠퍼드 경영대학원을 거쳐 gs 계열사의 정유사업 합작파트너인 미국 쉐브론에 근무하다가 2006년 gs칼텍스에 입사했다. 이후 gs칼텍스 여수공장 생산기획 공장장과 석유화학·윤활유사업본부장(부사장)을 거쳤다.허 대표가 이번에 gs글로벌로 이동한...
조선 '빅3' 2월 수주 달랑 1건…"VLCC 발주 늘어 기대" 2017-03-01 06:57:01
지역 정유공장 신규 가동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동남아 지역에 정유공장 건설이 늘고 있는데, 정유공장이 완공돼서 가동을 시작하면 원유를 공급할 유조선이 필요하기 때문에 VLCC 위주로 발주가 이어지고 있다"며 "싱가포르와 동남아 지역 선사들은 실수요 물량을 발주하고 있고, 덩달아 그리스...
[오늘의 투자전략] 중저가 우량 '옐로칩' 주도주로 복귀하나 2017-02-23 08:34:28
신흥국, 선진국을 통틀어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정유, 화학, 건설 등 경기 민감 업종과 반도체, 디스플레이, 은행, 증권, 유통 등 전 업종에 걸쳐 기업 이익 추정치가 상향 조정되고 있다. 구조조정으로 비용을 절감하거나, 오랜만에 제품 가격을 올려 이익률이 개선되는 기업들이 늘어났다. 게다가 주가순자산비율(PBR)...
사상최대 실적 정유·화학업계, 법인세도 '역대급' 2017-02-22 06:37:00
납부한 법인세는 5천억원에 불과했다. 일례로 정유업계의 맏형 격인 SK이노베이션[096770]의 경우 2014년 세전손실 4천931억원을 기록하며 법인세를 한 푼도 내지 않았다. 하지만 올해는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인 3조2천28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세전이익도 2조4천236억원에 달해 이를 바탕으로 추산한 법인세 규모는...
기름값 벤치마크 브렌트유, 가격산정체계 10년만에 개편 2017-02-21 15:59:43
몽스타드 정유공장에 트롤 유전의 원유를 대량 공급하고 있어 수급의 균형을 잘 파악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불만을 표시하고 있다. 한편 플래츠는 북해산 원유의 생산량이 크게 줄어들 가능성도 대비해 장기 대책으로 서아프리카와 아제르바이잔에서 생산되는 동질 원유도 가격 산정 대상에 포함하는 급진적...
국제사회 대북제재속 中, 北에서 LPG 4천t 수입 계약 2017-02-17 23:05:33
봉화화학공장과 연간 4천t(25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맺은 것으로 확인됐다. 단둥 출입경검사국이 지난 4일 홈페이지에 발표한 공고에서 두 회사의 계약 사실을 언급하며, 펑성성남액화가스가 지난해 6월 북한으로부터 LPG를 공급받기 위해 가스 저장 시설을 신축했다고 밝혔다. 북한은 2000년대 초반부터 중국에 연간...
[Cover Story] 정제마진 오르면 실적 '청신호'…고부가 화학제품 생산 주력 2017-02-16 16:23:37
정유 부문이다. 통상 정유 부문의 연간 영업이익률은 3%를 넘기가 쉽지 않지만 지난해에는 6.1%를 기록했다. 지난해 복합 정제마진은 전년 대비 하락해 부진한 모습을 보였음에도 1분기 크게 하락했던 유가가 점진적으로 상승한 덕에 재고 평가이익이 크게 늘었다.올해는 정제마진이 작년보다 배럴당 1.3달러 정도 높아질...
[Cover Story] 직원과 소통하는 '공감 경영'…"올해도 최고 실적 이어가야죠" 2017-02-16 16:20:25
뛰어넘었다. 특히 영업이익률은 10.4%로 국내 정유 4사 중 가장 높았다. 에쓰오일이 2004년 기록한 역대 최고 영업이익률 11.5%에 버금가는 수치다.정제마진(원유를 정제해 얻는 이익)이 비교적 높은 수준을 유지한 데다 석유화학, 윤활기유(윤활유 원료) 등 비(非)정유 부문이 호황을 누린 덕분이다. 적극적인 투자로...
"급유선 운송료 최소 88% 인상 필요"…용역보고서 공개 2017-02-10 17:47:39
정유공장~부산 등 16개 항로의 운송료는 평균 88%, 부산저유소~거제 등 20개 항로는 평균 102%, 울산 정유공장~ 부산 등 항로는 평균 103% 인상할 필요가 있다고 제시했다. 각 항만 내에서 운송하는 기름에 대해선 평균 198% 인상안을 내놓았다. 운송물량이 적어서 원가에 못미칠 경우에는 최저 운송료를 보장하는 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