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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대리점 불법영업 대거 적발…중징계 2013-05-29 06:04:07
이 보험대리점 임원 1명은 문책 경고를 받았다. 골드라인컴 보험대리점은 2011년 6월부터 지난해 5월 말까지자동차보험 고객을소개한 466명(1천411건)에게 1억700만원을 줬다. 골드에셋플라자 보험대리점은 같은기간에 장기 보험 고객을 안내한 261명에게 1억2천300만원(602건)을 지급했다. 이들 보험대리점은...
메리츠화재 고객정보 16만건 유출 2013-05-29 02:07:25
3개 대리점에서 받은 장기보험 계약자 정보를 지난 2월 다른 대리점 두 곳에 1000여만원을 받고 넘겼다. 유출정보는 고객의 이름 직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등 개인정보와 가입상품명, 보험료, 질병사망담보가입액, 중상해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가입액 등이다. 계좌번호, 신용카드 번호, 대출 등의 금융 거래정보와...
메리츠화재 고객정보 16만건 유출 2013-05-28 20:09:25
뚤렸습니다. 최근 한화손해보험에 이어 메리츠화재 고객정보도 다량 유출되면서 고객 불안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김동욱 기자입니다. <기자> 메리츠화재 고객정보 16만여건이 유출됐습니다. 메리츠화재는 28일 자사 직원이 고객정보를 유출한 것을 확인하고 금융감독원에 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직원은 지난해말...
메리츠화재, 고객 16만명 개인정보 유출 2013-05-28 18:49:11
밝혔다. 조사 결과 자사 직원이 고객 데이터를 대리점 2곳에 제공하고 대가를 받은 것으로, 16만3925명의 고객 정보를 지난 2월 유출한 것으로 확인됐다.이 데이터는 지난해 11월 3개 대리점으로부터 요청받은 장기보험 보유 계약자 정보로, 전달 즉시 파기해야 함에도 이를 보유하고 있다가 다른 대리점에 제공한 것으로...
메리츠화재, 16만명 고객정보 유출 2013-05-28 18:19:21
지난 2월경 대리점 2곳에 장기보험 보유계약정보를 제공하고 대가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에 메리츠화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금융기관검사 및 제재에 관한 규정`에 의거 금융감독원에 즉시 보고했습니다. 또 정보가 유출된 고객에게 즉시 통지하고, 정보유출자를 수사기관에 형사 고소할 예정입니다.
[2013 보험 연도대상] 박금란 설계사·이복남 대표, 고객과 얘기 나누며 소통…영업 '술술' 2013-05-22 15:30:21
대리점 이복남 대표 하루 하루가 마감일…철처한 보험계약 관리 동부화재는 지난달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3년 연도대상 시상식’을 열고 설계사 부문의 판매왕으로 박금란 부천사업단 부천지점 설계사(51)를, 대리점 부문의 판매왕으로 이복남 중앙사업단 서울대리점 대표(48)를 선정했다. 박 설계사는 동부화재와...
[2013 보험 연도대상] "고객은 가족이자 친구"…마음 얻어야 2013-05-22 15:30:08
예의”라고 강조했다. 그가 운영하는 대리점의 작년 매출은 52억원에 달할 만큼 안정 궤도에 진입했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매일 아침 직접 고객의 안부를 챙기고 있다.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특히 중시한다. 풍부한 보험상품 지식을 바탕으로 나이와 성별, 가정 형편에 알맞은 보험상품을 추천한다....
[2013 보험 연도대상] 우수인증 설계사 제도…고객 관리 잘하는 설계사에 '명장' 자격 2013-05-22 15:30:00
우수인증 설계사는 인증로고를 명함과 보험안내서, 보험증권 등에 부착해 영업에 활용할 수 있다. 고객 신뢰를 확보하는 데 그만큼 유리하다. 보험사 입장에선 우수인증 설계사 수가 많을수록 불완전판매 비율이 낮아질 수 있다. 손보협회는 우수인증 설계사와 대리점 가운데 유지율과 실적이 우수한 일부를 추려 ‘블루...
'과도한 민원감축 요구' 보험업계 금감원에 건의(종합) 2013-05-21 10:12:38
제외해 달라고 요청했다. 손보협회는 또 보험사를 상대로 의도적인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민원인에 대한정의를 명확하게 하고, '블랙 컨슈머'로 지정된 사람의 민원은 건수에서 제외해 달라는 입장이다. 반면, 생보협회는 보험사가 아닌 대리점 설계사의 불완전 판매에서 생기는 민원, 소비자 민원이...
"민원감축 요구 현실성 없어"…보험업계 당국에 반발 2013-05-21 08:28:11
제외해 달라고 요청했다. 손보협회는 또 보험사를 상대로 의도적인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민원인에 대한정의를 명확하게 하고, '블랙 컨슈머'로 지정된 사람의 민원은 건수에서 제외해 달라는 입장이다. 반면, 생보협회는 보험사가 아닌 대리점 설계사의 불완전 판매에서 생기는 민원, 소비자 민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