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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수리불만…알뜰폰사업자 이용자 보호 준수 실태점검 2021-06-17 12:00:09
알뜰폰 시장 성장세보다 고객 응대나 수리 등에 관한 이용자 만족도가 낮아 민원이 발생한다며 실태점검을 한다고 설명했다. 정창림 과기정통부 통신정책관은 "이번 실태점검으로 알뜰폰 업계 이용자 보호수준을 향상할 것"이라며 "가이드라인은 시장환경과 알뜰폰 업계 의견 등을 반영해 개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격리 면제에 해외 한인사회 '들썩'…문의 폭주·공관 비상(종합3보) 2021-06-16 20:22:05
"자가격리 면제 신청과 관련한 문의가 폭증하면서 민원전화 시스템이 마비됐다"고 밝혔다. LA 주재 국적 항공사들에 따르면 한국행 비행기 문의 전화도 늘었다. 한 관계자는 "7월 항공권 예약이 이전과 비교해 3∼4배는 증가한 것 같다"고 전했다. LA 총영사관, 뉴욕총영사관 등 비상이 걸린 일부 영사관은 민원 수요 급...
[사설] 10대에까지 종신보험 팔다니 부도덕한 것 아닌가 2021-06-09 17:26:42
관련 민원이 늘어나자 금융감독원은 그제 ‘종신보험은 사회초년생의 목돈 마련에 적합하지 않다’는 내용의 소비자 경보까지 발령했다. 주로 보험설계사의 불완전 판매라고 하지만, 이를 제대로 모니터링하지 않고 사실상 방치한 보험사도 책임이 없다고 할 수 없을 것이다. 종신보험은 기본적으로 본인(피보험자) 사망 시...
`김부선` GTX-D 항의하는 주민에…국토부 "비싼 변호사 쓰세요" 2021-05-13 17:20:26
(법정) 입구 간신히 넘을 수 있을 것"이라고 응대했다. A씨는 이같은 답변에 "지금까지 어느 일로 흥분한 적이 없다. 그런데 시민으로서 이 사태를 보니까 (김포가) 패싱당한 게 너무너무 억울하다"고 토로했다. 이후 이 사건이 언론에 보도되며 논란이 일자 국토부는 13일 오후 보도 설명자료를 내고 공식 사과했다....
조달청, 자체 혁신조달 강화 방안 적극 추진 2021-04-28 10:21:34
제안한 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민원 응대서비스’ 및 ‘비대면 검사를 위한 앱 개발’은 올해 도전적 과제로 선정돼 현재 기술 개발 적합 업체를 선정 중이다. 공공기관이 혁신시제품을 시범적으로 사용해보고, 효력을 입증하는 ‘실험(테스트베드)사업’ 참여 등에도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스팸 인증제·빨대 없는 멸균우유…소비자가 바꿨다 2021-04-28 06:00:12
CJ제일제당의 움직임에는 소비자의 민원과 이로 인한 논란이 한몫했다. 올해 1월 한 프랜차이즈 음식점에서 '스팸 덮밥'을 주문한 소비자는 해당 메뉴가 상대적으로 저가인 이른바 '런천미트'를 사용했다는 점을 지적하고 나섰다. 소비자는 배달 앱(운영프로그램) 리뷰에서 "음식에 사용된 재료가 스팸이...
"KT뿐 아니라 SKB·LGU+도"…'잇섭 나비효과' 통신3사 강타 2021-04-22 11:41:16
"10기가 인터넷을 위한 기본 망투자부터 개통, 민원 응대와 대책 수립에 이르기까지 총체적 관리 부실의 책임에 대해 이사회가 나서 진상 규명하라"고 촉구했다.여야, 해당 사안에 모처럼 '한목소리'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과 교수는 "통신사가 광고 내용과 이용자의 사용 결과 간 차이가 너무 커서 생긴 문제"며...
배민·위메프도 '한집 배달'…쿠팡 '메기효과'에 시장 바뀐다 2021-04-15 15:29:08
배민원으로 개편하기로 했다. 업계 1위가 쿠팡이츠 방식에 맞대응하면서 올 하반기 배달 속도 전쟁이 한층 가열될 전망. 업계에 따르면 현재 국내 음식 배달 플랫폼의 시장 점유율은 배민 63.2%, 요기요 29%, 쿠팡이츠 6.3%다. 전국구로 뻗어나가는 쿠팡이츠…분사로 탄력 쿠팡은 '쿠팡이츠' 일부 사업을 분사해...
"소비자 보호한다지만…펀드 가입에 1시간 걸려서야" 2021-03-25 17:27:08
서류를 작성해야 한다. 은행원은 이후 민원처리 절차, 예금자보호 여부, 이자율, 이용 제한 사항 등의 정보를 하나하나 읽어주며 이해했는지 확인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 한 은행 창구 직원은 “계약서를 작성할 때도 계약 해지 관련 내용과 민원처리 등의 절차를 다시 한번 일일이 설명해야 한다”며 “5분이면 끝나던...
"아직도 설명 남았나요?"…금소법 첫날 은행 창구 '멘붕' 2021-03-25 16:58:00
서류를 작성해야 한다. 은행원은 이후 민원처리 절차, 예금자보호 여부, 이자율, 이용 제한사항 등의 정보를 하나 하나 읽어주며 이해했는지 확인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 한 은행 창구 직원은 “계약서를 작성할 때도 계약 해지 관련 내용과 민원처리 등의 절차를 다시 한 번 일일이 설명해야 한다“며 “5분이면 끝나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