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TD24] "AI 도입 선택 아닌 필수…회사 수익·서비스 개선 '핵심' 될 것" 2024-05-20 02:58:20
전미경제연구소(NBER)가 5000명이 넘는 고객 지원 상담원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AI를 활용했을 때 적절한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시간당 평균 처리 속도가 평균 14%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에서도 챗 GPT를 활용해 글쓰기를 했을 때 성과가 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리 CEO는...
한국GM,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평가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2024-05-10 10:17:24
이상의 상담원이 전체의 60%를 차지해 전문성이 높고,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상담 내용을 분석하고 있으며, 접수한 고객 불만을 관련 부서에 빠르게 전달하는 시스템을 갖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는 이날 인천 부평 한국GM 본사를...
GM한국사업장, 21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2024-05-10 10:13:24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전체 상담원의 60%가 경력이 3년 이상으로 전문성이 탁월하며 차별화된 서비스와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에 소비자 불만을 서비스, 판매 등 해당 사업 부서에 빠르게 전달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상담내...
KT엠모바일 9년 연속 웹 접근성 인증…취약계층 서비스 강화 2024-05-10 08:48:33
및 시안의 명도 대비 적용, 대체 텍스트 삽입 및 보완, 자막과 태그를 삽입해 텍스트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도록 지원 등 다이렉트 몰 이용 접근성을 확대했다. 아울러 시각장애인 대상으로 고객센터 상담원이 전화로 요금 명세표를 읽어주는 '정보소외계층 대상 청구요금 사전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T, '인텔리전스 플랫폼' 상용화 시동…임직원 대상 'AI 원' 오픈 2024-05-09 09:50:23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을 비롯해 고객센터의 상담원을 도와주는 AI 어시스턴트, 티월드·티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에 AI 기능을 도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AI 원을 통해 내부 사용 사례를 확보한 뒤 SK그룹의 다른 기업과 해외 통신사 등으로 활용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정민영 SK텔레콤 AI플랫폼 담당은 “AI...
"서비스에 AI 기능을 원스톱으로"…SK텔레콤, 사내 포털 오픈 2024-05-09 08:51:09
One을 통해 고객센터의 상담원을 도와주는 AI 비서(Assistant), 사내 구성원이 활용하는 AI 도구는 물론 티월드, 티멤버십 등 다양한 SK텔레콤 사내외 서비스에 AI 기능을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은 AI One을 통해 내부 사용 사례를 확보한 후 정보통신기술(ICT) 패밀리를 포함한 SK 계열사...
SKT, 사내 포털 'AI 원' 개설…"AI 기능 원스톱 적용" 2024-05-09 08:43:32
AI One을 통해 고객센터의 상담원을 도와주는 AI 어시스턴트, 사내 구성원이 활용하는 AI 도구는 물론 티월드, 티멤버십 등 다양한 사내외 서비스에 AI 기능을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SKT는 설명했다. SKT는 AI One을 통해 내부 사용 사례를 확보한 후 ICT 패밀리를 포함한 SK 계열사 및 글로벌...
미래에셋생명, VIP 고객 핫라인 설치…'디지털 WM라운지' 오픈 2024-05-07 11:18:27
"원하는 시간에 기다릴 필요 없이 전문 상담원 연결이 가능하다"며 "바로 연결이 안 되는 경우에도 상담 예약 접수를 통해 상담할 수 있어 실제 이용 편의를 한층 높였다"고 전했다. 최진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부문대표는 "디지털 WM라운지 서비스 오픈으로 VIP 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비대면 상담 수요에...
미래에셋생명, VIP 위한 '디지털 WM라운지 서비스' 오픈 2024-05-07 10:13:56
전문 상담원 연결이 가능하며 바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도 상담 예약 접수를 통해 상담이 가능해 실제 이용 편의를 한층 높였다는 설명이다. 디지털 WM라운지 서비스 대상 고객은 보장, 저축, 비과세 등 보험 본연의 장점 안내 및 건강, 시황 콘텐츠를 제공 받으며 특히 변액보험 가입 고객을 위한 전담 서비스인...
VR 기반 렌탈 쇼핑몰 비즈킹 렌탈, 합리적인 렌탈 솔루션 제공 2024-05-03 14:54:32
비교하며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의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맞춤형 렌탈 솔루션을 제안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합리적인 B2B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여 창업이나 사업 확장 시 필요한 제품들을 저렴한 비용으로 렌탈할 수 있다. 고객들은 3개의 소량 제품부터 3,000개의 대량 제품까지 원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