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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2%로 낮춘 서울형 '착한 배민' 뜬다 2025-03-18 17:49:42
9.8%에 달하지만, 서울시의 배달플랫폼은 수수료율을 2% 아래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시는 시범자치구를 중심으로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함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공공배달 생태계 구축을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슬로건 '배달을 땡기면 혜택은 플러스'와 함께 적극적인 홍보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몸집 불리는 '서울 배달앱'…배민·쿠팡 잡는 '메기' 되나 2025-03-18 17:29:30
수수료율을 낮춰 소상공인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취지로 출발했지만 가맹점과 이용자가 많지 않아 생색내기용에 그친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올해 단독 사업자로 선정된 신한은행과 손잡고 각종 혜택을 강화해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 기존 강자를 위협할 만한 ‘대어’로 성장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배달 수수료...
“배달은 3000원 더 비싸”...확산되는 ‘이중가격제’ 2025-03-18 14:58:40
최근 배달앱 차등 수수료 도입으로 점주들의 수수료율이 낮아졌는데도 매장 가격보다 배달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가격제’ 도입 업소가 늘어나고 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이디야커피, 맘스터치, 굽네치킨 등의 전체 매장이나 일부 매장에서 배달 메뉴 가격이 인상됐다. 전국 매장 수가 약...
중기부, 플랫폼 10곳과 손잡고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 2025-03-18 14:00:04
페이지 제작과 메인 배너 노출, 외부 광고 및 수수료율을 인하하고 협력사별 전담 상품기획자(MD)를 배치해 애로사항을 수시로 접수할 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소상공인별 맞춤 상품개발과 신상품 특화 홍보 제공 등을 통해 이익 및 매출을 확보하고 SSG식품전 부스 운영, SSG 관계사 활용을 통한 오프라인 판로 확대...
이디야마저 올린다…배달수수료 인하에도 '이중가격' 확산 2025-03-18 13:38:24
차등 수수료가 도입돼 적지 않은 점주들의 수수료율이 낮아졌는데도 이중가격제를 도입하는 외식업체나 점주들이 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이디야커피, 맘스터치, 굽네치킨 등의 전체 매장이나 일부 매장에서 배달 메뉴 가격이 인상됐다. 전국 매장 수가 약 3000개에 달하는 이디야커피는 이날부터 '배달...
5월부터 고속버스 취소 수수료 인상…‘노쇼’ 방지 강화 2025-03-18 11:23:16
불가능한 고속버스 표의 특성을 고려해 높은 수수료율을 부과한다. 국토부는 그간 장거리나 수요가 많은 노선에서 노쇼 문제가 심각했고, 특히 모바일 예매가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의 발권 기회가 침해됐다고 지적했다. 일부 승객은 출발 이후 수수료가 30%인 점을 이용해 붙어 있는 두 자리를 예매하고 출발하자마자 한 자...
고속버스 주말·명절 '취소 수수료' 높인다…"노쇼 방지 차원" 2025-03-18 11:00:10
동일한 10%의 수수료를 부과해왔다. 낮은 수수료율로 인해 일부 승객이 인접한 두 개 좌석을 예매하고 출발 직후 한 좌석을 즉시 취소해 두 자리를 모두 이용하는 문제도 있었다. 앞으로는 출발 직전 취소 수수료를 주말(금~일, 공휴일)과 명절(설·추석) 각각 15%와 20%로 올린다. 평일은 기존대로 10%를 부과한다. 출발...
5월부터 주말·명절에 고속버스표 취소하면 수수료 10%→15∼20% 2025-03-18 11:00:09
평일보다 더 높은 수수료를 적용하고 출발 이후 취소 수수료율도 높인다. 출발 전후 표를 취소하는 '노쇼'로 실제 필요한 사람이 표를 구하지 못하는 상황을 막기 위한 것이다. 국토교통부는 5월 1일부터 금요일을 포함한 주말과 공휴일 고속버스 출발 전 취소 수수료를 기존 최대 10%에서 15%로 높인다고 18일...
SK증권 "네이버, AI서비스·수수료 개편효과 기대…목표가↑" 2025-03-18 08:39:11
"수수료율 개편에 따른 매출 증가 효과는 하반기 약 1천600억원 수준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플러스스토어 출시와 함께 수수료 개편 효과로 올해 커머스 매출 추정치를 기존 추정치 대비 6% 상향하면서 목표주가를 3만원 올렸다. 남 연구원은 "신규 앱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네이버, 수수료 개편 효과 기대…목표가↑"-SK 2025-03-18 08:18:11
2.73%~3.64%의 수수료율이 적용된다"며 "네이버의 지난해 온플랫폼 상품 거래액은 약 31조원 수준으로 추정되며, 수수료율 개편에 따른 매출 증가 효과는 하반기 약 1600억원 수준일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면서 "여전히 다른 이커머스 플랫폼 대비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판매자(셀러)들의 이탈 가능성은 낮다"며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