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세가 160만원인데 매출이 60만원"…'무인점포'의 눈물 2024-02-18 11:05:03
기준) 값은 1500원, 카페라떼 가격은 2500원이다. 비교적 저렴한 편이지만 저가 프랜차이즈 카페가 생겨나면서 가격 경쟁력도 사라졌다. 이 카페 500m 근방에만 3개의 저가 커피숍이 더 있다. 그는 “인근에 저가 프랜차이즈 카페들이 생겨나면서 적자 폭이 더 커졌다”고 했다. 코로나19 유행과 인건비 상승 등의 여파로...
스타벅스 커피 얼마길래…한동훈 '서민' 발언에 관심 폭발 2024-02-06 11:17:12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가격은 기본 사이즈인 톨(355mL) 기준으로 각각 4500원, 5000원이다. 8년 만에 가격을 인상한 2022년을 마지막으로 해당 메뉴 가격을 동결한 상태다. 투썸플레이스 역시 지난해 가격 인상 시 커피류를 제외하면서 아메리카노는 4500원, 카페라떼는 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가격이 가장 높은 수준인...
커피에 고추 넣었더니 '대박'…하루 300잔씩 팔린다 2024-02-05 10:11:30
카페에서 일명 '스파이시 라테'(고추 커피)를 선보여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4일(현지시간) 중국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하루 300잔 이상의 고추 커피를 판매하는 중국 카페’라는 제목의 기사를 내고 현지에서 '독특한 음료' 열풍이 불고 있다고 짚었다. 고추 커피는 지난해 12월...
"아메리카노만 팔 수도 없고…" 흰머리 느는 카페 사장님들 2024-01-30 22:00:04
15평) 남짓의 작은 카페를 운영하는 이모씨(41)는 최근 라떼 가격을 두고 고민에 빠졌다. 박 씨는 지난해 초 커피 값을 메뉴별로 200~400원가량 인상했다. 이씨네 카페의 커피 값은 아메리카노가 3200원, 카페라떼가 3700원, 아인슈페너 4700원 등으로 형성돼 있다. 작년 말부터 우유 가격이 올라 라떼나 아인슈페너 등...
카카오뱅크, 아이 일기도 대신 작성…'오늘의 mini 일기' 출시 2024-01-30 10:31:02
있다. 예를 들어 청소년 고객이 mini카드로 편의점·카페·PC방을 이용한 후 '나의 하루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오늘은 편의점에서 아침을 먹었다. 수업이 끝난 후에는 동네 커피집에서 아이스라떼를 마셨는데 맛있었다. 저녁에는 친구들과 PC방에 가서 2시간 동안 게임을 했다. 재밌는 하루였다."와 같은 한 편의...
카카오뱅크, 생성형 AI 적용한 '오늘의 mini일기' 서비스 개시 2024-01-30 10:26:07
수 있다. 예를 들어 청소년 고객이 mini카드로 편의점·카페·PC방을 이용한 후 '나의 하루 보기' 버튼을 클릭할 경우, "오늘은 편의점에서 아침을 먹었다. 수업이 끝난 후에는 동네 커피집에서 아이스라떼를 마셨는데 맛있었다. 저녁에는 친구들과 PC방에 가서 2시간 동안 게임을 했다. 재밌는 하루였다."와 같...
꽃 배달 할아버지께 "커피 한 잔 드세요" 감동 사연 '뭉클' 2024-01-26 20:01:01
정차했고 할아버지 한 분이 가게로 들어섰다. 카페 직원은 "어서 오세요" 인사를 건넸다. 할아버지는 화분을 배송하러 왔다고 수신인을 확인하고는 곧이어 차에 가서 커다란 화분을 들고 들어왔다. 직원 A 씨는 화분 포장지를 뜯어놓고 뒤돌아 나가려는 할아버지께 "어르신, 커피 한 잔 드릴까요?"라고 말을 건넸다. 그러자...
"스벅 대신 탕비실로!"…퇴근길에 캡슐까지 챙겨가는 직원들 2024-01-22 21:00:03
커피값을 인상한다고 밝힌 카페 프랜차이즈에 대해선 곱지 않은 시각도 나온다. 통상 커피 가격에서 10% 정도인 원두 원가 비중을 감안하면 납득하기 어렵다는 지적이다. 라떼 음료에 들어가는 우유 비중도 실제로는 미미하다고 지적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지난해 1년간 주요 카페 전문점의 카페라떼...
스벅 '이 음료' 270만잔 팔리더니…中 1위 제품도 한국 온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21 17:00:02
100만잔이 팔리며 아메리카노, 카페라떼에 이어 매출 3위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해당 메뉴는 지난해 말까지 270만잔이 판매됐다. 이에 고무된 스타벅스는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를 맞아 클래식 밀크티에 얼 그레이 폼을 조합한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를 선보였고, 이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청룡의 해 맞아 인기 폭발"…돌풍 일으킨 스타벅스 메뉴 2024-01-16 11:04:19
음료가 열흘만에 100만잔 넘게 판매됐다. 해당 기간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에 이어 판매량 3위에 올랐을 정도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1일 선보인 푸른 용 음료가 출시된 지 10일 만에 100만잔 넘게 판매됐다고 16일 밝혔다. 푸른 용 음료는 청룡의 해를 맞아 스타벅스 인기 음료인 '헤이즐넛 라떼'와 '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