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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타임즈의 확대경] 한국시장 문앞서 서성이는 알파 로메오 2013-04-22 15:28:16
자동차산업이 그랬다. 1899년 설립된 피아트와 1906년 시작된 란치아 자동차가 그럭저럭 모습을 갖추는 정도였기 때문이다. 1906년 프랑스 기업가 알렉산더 다라크는 이탈리아 자동차 시장을 장악할 의도로 밀라노 인근 포르텔로에 다라크 자동차를 설립했다. 프랑스에서 자동차 부품을 조달해 이탈리아에서 조립·생산하면...
[시론]한국, 중국 그리고 자동차 공장 2013-04-22 08:15:13
gm이 그렇게 쓰러졌고, 피아트그룹도 비슷한 아픔을 느끼기 시작했다. 연간 생산량 420만대 가운데 145만대만 국내에 남고 275만대가 해외로 나가는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호시탐탐 한국 생산 물량을 해외 공장들이 노리기 때문이다. gm이 한국 공장의 생산성을 언급할 때, 르노그룹이 르노삼성의 부산공장을 얘기할...
현대·기아차, 국내 소비자 우대 나선다 2013-04-21 17:25:02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만큼 그에 따른 사후 품질관리도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시작된다는 기본을 철저히 지켜야 국내 소비자 우선 전략을 실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 어떤 車 오래가나? 일본-한국차 내구성 경쟁 치열 ▶ 피아트, 이탈리안 디자인 감성 주목
피아트, 이탈리안 디자인 감성 '주목' 2013-04-21 15:51:15
피아트가 중요시하는 항목이 '전통'이다. 피아트는 벤츠 등으로 대표되는 독일차 못지 않게 오랜 자동차역사를 갖고 있다. 1888년 첫 차를 내놓은 걸 시작으로 100년이 넘는 동안 실용적인 자동차 만들기에 주력한 데다 단일제품인 500 은 1957년 선보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흔히 경쟁차종으로 분류하는...
어떤 차 오래 가나? 일본-한국차 내구성 경쟁 치열 2013-04-21 13:44:07
대중화되면서 중고차 가치가 중요해지고, 유지비용 절감 효과를 주목하게 된다"며 "이는 곧 내구성이 그 만큼 주요 항목으로 떠오른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 피아트, 이탈리안 디자인 감성 주목 ▶ 현대기아차, 국내 소비자 우대 나선다
금호타이어, 전기차시장 뛰어들었다 2013-04-19 11:24:03
양산·판매에 들어가는 전기차로, 1회 충전하면 123㎞(신연비 기준) 이상을 달릴 수 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어떤 車 오래가나? 일본-한국차 내구성 경쟁 치열 ▶ 피아트, 이탈리안 디자인 감성 주목 ▶ 현대기아차, 국내 소비자 우대 나선다 ▶ 하이브리드, 확장 걸림돌은...
현대·기아차 1분기 유럽 판매 '주춤'···전년비 1.2% ↓ 2013-04-17 15:50:44
르노그룹(25만3606대)은 8.1%, gm(23만6396대)은 12.8%, 포드(21만9453대)는 20%, 피아트그룹(19만3900대)은 9%, bmw그룹(18만7775대)은 0.8% 각각 감소했다. 유럽자동차공업협회는 "지역별로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7.4% 늘어난 영국을 제외하면 스페인(11.5% ↓) 독일(12.9% ↓) 이탈리아(13% ↓) 프랑스(14.6% ↓) 등...
SK이노베이션, LG화학 상대 특허분쟁 승소 2013-04-14 22:38:41
1월 세계적 자동차부품회사인 콘티넨탈과 합작한 ‘sk-콘티넨탈 이모션’을 중심으로 세계시장 공략에 닻을 올린다는 전략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1분기 자동차 등록 1,900만 대 넘어서 ▶ 피아트, 이탈리안 디자인 감성 주목 ▶ 어떤 車 오래가나? 일본-한국차 내구성 경쟁 치열
폭스바겐 폴로, 2,490만원에 판매 2013-04-14 18:31:20
208은 2,890만원, 피아트 500은 트림에 따라 2,690만~2,990만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다만 다소 허술하다고 여겨지는 선택품목은 폴로의 약점이라는 지적이다. 이에 따라 폭스바겐코리아는 내비게이션을 추가 장착할 수 있는 패키지를 마련할 예정이지만 추가 비용이 든다는 점에서 소비자 만족도는 높지 않을...
하이브리드, 확장 걸림돌은 부족한 제품 2013-04-12 08:00:05
준준형급 이하 하이브리드 차종의 추가 투입은 필수적이라는 게 업계 지적이다. bsp;하이브리드 확장에 별 관심이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 현대기아차, 국내 소비자 우대 나선다 ▶ 피아트, 이탈리안 디자인 감성 주목 ▶ 어떤 車 오래가나? 일본-한국차 내구성 경쟁 치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