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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철강…구조개혁·혁신기술에 '사활' 2016-01-19 07:02:01
공습에 치이고 국내 철강업계 수익 악화 '비상'포스코, 올해 몸집 줄이기 계속 현대제철·동국제강 등 고부가 제품 개발로 위기 돌파 [ 김보라 기자 ] “국내 철강산업은 중국 등 후발국의 추격을 뿌리치는 동시에 선진 철강사를 따라잡아야 하는 ‘넛 크래커’ 상황에 처해 있다. 고부가가치 강재...
포스코 사상 첫 적자 기록할듯…대외악재 탓 2016-01-18 22:21:27
것으로 보인다. 18일 철강업계에 따르면 포스코[005490]의 지난해 실적이 연간 기준으로 순손실(연결기준)을 기록할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포스코는 지난해 3분기 6천582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10월20일 공시를 통해 2015년 연간 순손실 규모를 3천억원으로 예상한 바 있다. 포스코는 오는28일...
[국제사회 복귀하는 이란] 건설업계 '이란 특수' 기대…"1400억달러 수주시장 열린다" 2016-01-17 19:07:36
육박해 이란 내 기아차의 인지도가 높다.철강업체도 이란 수출을 밝게 전망하고 있다. 한국산 철강은 2009년까지 이란에서 절반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했지만 2010년부터 수출이 중단됐다. 포스코 관계자는 “이란 제재가 완화되면 포스코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파이넥스 기술을 이란에 수출할 가능성이 있다”고...
"너의 위기는 나의 기회"…'좀비기업' 퇴출에 반사이익 누릴 종목 2016-01-15 18:08:07
분석했다. 최문선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철강업체가 최근 4년간 설비를 팔거나 폐쇄한 사례가 82건에 달했다”며 “국내 철강업체의 추가 구조조정이 예고된 만큼 선두업체 포스코와 현대제철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최근 신아에스비 세아중공업을 비롯해 중소형 선사 10...
철광석값 급락 행진 이어지는데…'우울한' 철강업계 2016-01-14 17:51:19
강판은 현재 80만원대 초반에 거래되고 있다. 철강업체는 지난해 자동차 강판 가격을 두 차례 인하했다. 지난해 1월 t당 4만원 인하한 데 이어 11월에도 8만원 내렸다.철강업계 관계자는 “저가 중국산을 따돌리기 위해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에 기술력을 집중하고 있지만 철광석 가격이 급락하면서 제품 가격 인상은...
강판 들고 모터쇼 찾은 포스코 "미래차 부품, 바퀴 빼고 다 만든다" 2016-01-13 17:42:27
모터쇼에 철강업체가 전시관을 꾸리는 것은 흔치 않다. 자동차 강판을 전시하기도,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포스코는 첨단 자동차 강판으로 제작한 차체 모형을 전시해 이런 어려움을 해결했다. 모터쇼장 복도에 전시된 포스코의 차체 모형은 오가는 관람객의 시선을 잡아끌었다. 디트로이트모터쇼...
[깊어지는 '역오일쇼크'] 아람코 30억달러 공사 연기…'수주 올인' 한국 건설사 충격 2016-01-13 17:35:54
증가했다.◆금융·증권·조선·철강업계도 타격유가 하락은 조선·철강 업계에도 치명적이다. 유가가 떨어질수록 해양플랜트 발주량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저유가가 지속되면서 지난해 발주가 예정됐던 해양 프로젝트 대부분이 무기한 미뤄졌다. 셰브론이 발주하는 15억달러 규모의 태국 ‘우...
권오준 포스코회장 "미래 신사업에 집중하겠다" 2016-01-11 19:39:49
것"이라는 경영 방침을 밝혔습니다. 권 회장은 그러나 최근 추진되고 있는 대우인터내셔널의 사명 변경 방향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습니다. 이번 철강협회 신년회에는 권 회장 외에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비롯해 우유철 현대제철 부회장과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등 철강업계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권오준 회장 "사즉생 각오로 철강인 저력 발휘해야"(종합) 2016-01-11 18:39:15
인사말을 통해 "최근 철강업계에 닥친 도전과 시련이 너무나 크다"며 현재의 위기를 재도약의 기회로 만들자고 다짐했다. 우선 권 회장은 구조적 공급과잉과 수요 부진에 대응하려면 과감하게 구조개혁을 해서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회장은 "세계 철강업계는 7억t이 넘는 과잉설비와 업체 간...
권오준 포스코 회장 "철강업계, 사즉생 각오로 혁신하자" 2016-01-11 18:10:21
“최근 철강업계에 닥친 도전과 시련은 너무 크며, 사즉생(死卽生)의 각오와 창조적 혁신으로 철강인의 저력을 다시 한 번 발휘하자”고 말했다. 이어 국내 철강업계가 글로벌 무한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과감한 구조개혁, 수요업체와 상생을 통한 건강한 산업생태계 조성, 핵심 기술과 고부가가치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