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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찾는 게 없는 개인정보 중개업자…'직거래 장터'도 2014-01-28 06:09:06
보험사의 전직 TM 직원은 "상해보험을 아웃바운딩 영업을 했다"며 "DB의출처는 알 수 없고, 전산에 뜨면 자동 콜(전화)이 걸리는 방식이었다"고 말했다. 생명보험사의 TM 조직 관계자는 "인터넷의 颼% 당첨 경품' 이벤트 DB를 주로가져와 쓰곤 했다"고 말했다. 개인정보가 '유출→가공→유통'을...
[개인정보 '돈벌이'에 악용] "고객DB 줄게, 판촉비 대라"…카드사 '1인당 3000원' 챙겼다 2014-01-27 20:44:28
전 w생명은 대형 카드사의 고객 정보를 보험영업에 활용하기 위해 1년 동안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을 맺었다. 카드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각종 우대혜택이나 포인트 적립 등에 들어가는 비용 일부를 부담하는 내용이다. 대신 w생명은 카드사에서 고객 정보를 받아 영업에 활용했다. 이렇게 공동마케팅을 진행한 뒤...
<금융권 대체수단 마련시까지 '주민번호 수집'>(종합3보) 2014-01-27 17:31:02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최근 은행·증권·보험·카드·저축은행·신용평가업계 등과 오는 8월 7일부터 시행되는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안에 금융사 예외 조항 신설을 추진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법 적용에 금융사는 예외 발상 '논란' 최근 안전행정부는 법 시행에 앞서 모든 공공기관과 민간사업...
<금융권 대체수단 마련시까지 '주민번호 수집'>(종합2보) 2014-01-27 16:49:51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최근 은행·증권·보험·카드·저축은행·신용평가업계 등과 오는 8월 7일부터 시행되는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안에 금융사 예외 조항 신설을 추진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금융당국과 금융사는 이미 지난해 하반기부터 주민번호 수집 금지라는 법 적용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전략을 짜는 전담팀을...
<정보유출 잊었나…금융권 '주민번호 수집' 강행>(종합) 2014-01-27 15:54:28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최근 은행·증권·보험·카드·저축은행·신용평가업계 등과 오는 8월 7일부터 시행되는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안에 금융사 예외 조항 신설을 추진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금융당국과 금융사는 이미 지난해 하반기부터 주민번호 수집 금지라는 법 적용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전략을 짜는 전담팀을...
금융당국 "금융사 주민번호 수집 막기 어렵다" 2014-01-27 11:20:32
구체적 근거가 있는 경우와 생명·신체·재산상 이익을 위해 긴급히 필요한 예외적인 경우만 허용합니다. 하지만 금융당국은 최근 은행·증권·보험·카드·저축은행·신용평가업계 등과 함께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안에 금융사 예외 조항 신설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최용호 금융위 서민금융과장은 "당장 금융회사에게...
<정보유출 잊었나…금융권 '주민번호 수집' 강행> 2014-01-27 06:01:40
관계자는 "금융사는 금융실명제법, 신용정보법상에 주민번호를 취급하는 근거가 있다"면서 "주무부처인 안행부와 혼선을 빚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해 협의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물론 금융사들이 주민번호를 수집하지 못하게 되면 고객을 식별할 수 있는 다른방법이 정착될 때까지 거래가 어려워지고, 세금 징수에도...
<대출 경로 확인·비대면 영업 제한 Q&A> 2014-01-26 15:31:39
총 7곳이다. 손해보험사가 6곳(AIG, ACE, AXA, ERGO, 더케이, 하이카)이고, 생명보험사고 1곳(라이나)이다. --SMS 등을 통한 대출 권유 및 모집 제한이 적용되는 대상은 어디인가. ▲은행·보험·카드 등 금융회사와 그 전속 (대출)모집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다만, TM 전문 보험사의 경우에는 합법적인...
금융지주 계열사간 정보공유 피해 키웠다(종합) 2014-01-20 15:46:03
고객금융거래 정보와 개인 신용정보를 영업 목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통령 직속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금융위에 따르면 2011∼2012년 지주사 계열사들은 1천217회에 걸쳐 약 40억건의 고객정보를 지주사 등에 제공했다. 이 정보 가운데 약 13억 건은 보험 텔레마케팅(TM), 신용대출상품 판매...
당국, 금융지주 정보공유 점검 긴급회의 열기로 2014-01-20 11:37:25
보험텔레마케팅(TM)영업, 신용대출상품판매 등 고객에 대한 직접 영업(마케팅) 목적으로 쓰였다. 금융지주사법이 2000년대 초반 만들어진 점을 고려하면 그간 금융지주사 계열사끼리 주고받은 고객정보는 수백억건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계열사 간 고객정보 공유에 대한 문제 제기는 이전에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