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비뇽, 에든버러에 버금가는 축제로…‘서울어텀페스타’ 첫 선 2025-09-01 15:17:22
40일간 서울 전역에서 열리는 공연예술 시즌 브랜드 '서울어텀페스타'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을 브랜드로 내건 공연예술축제로, 프랑스 아비뇽, 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처럼 도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송형종 서울문화재단 대표는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44년...
'게임을 문화로'…광화문서 '게임문화축제' 10일간 개최 2025-09-01 15:03:42
개최 전시·체험·공연·e스포츠로 게임 가치 조명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5 게임문화축제'를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열흘간 서울 광화문 하이커(HiKR) 그라운드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조명하고, 누구나 게임을 매개로 소통하고 즐길 수...
'이혼' 린, '불후의 명곡' 등장…"임영웅이 직접 섭외" 2025-08-29 09:36:31
친구들' 특집으로 임영웅이 직접 기획해 섭외부터 선곡까지 관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수 린 뿐 아니라 이적, 로이킴, 조째즈, 노브레인 전종혁, 최유리가 출연한다. 이들은 각자의 음악 세계를 담은 공연부터 임영웅과 함께 꾸미는 스페셜 협업 등 다채로운 고품격 무대를 꾸미는 것은 물론, 임영웅과의 인간미...
K팝을 무기로…日 공연계 판 뒤집는 韓 벤처인들 2025-08-28 17:56:38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스톤비를 공동 창업한 조 대표는 연세대를 졸업하고, 금강기획(현 이노션)을 거쳐 김대중 정부 때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실에서 근무했다. 히라가나도 모르던 그가 돌연 일본행을 택한 것은 K팝이란 무기로 더 큰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열망 때문이었다. 정보기술(IT) 전문가인...
스마트폰 대체할 '스마트 안경' 시대 온다...메타 이어 구글-삼전·애플·알리바바 등 개발 박차 [투자 일기예보] 2025-08-28 13:58:00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코스피 5천 달성을 목표로 자본시장 활성화 의지를 밝혔고, 이에 따라 증권과 지주사 관련주가 주목받았습니다. 반면, 한국 가수들의 중국 공연 취소 소식에 따른 한한령 해제 기대감 약화로 엔터주는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는 단순한 수요...
日공연시장 판 뒤집은 韓벤처인 "투자 유치로 상장 엔진 달았죠" 2025-08-28 13:50:14
K팝 공연 기획 및 제작에 뛰어들었다. 작년 3월엔 가수 아이유의 일본 요코하마 공연을 이담엔터테인먼트(아이유 소속사),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 NTT도코모와 함께 주최했다. 올해 1월엔 걸그룹 엔믹스의 도쿄 공연을 공동 주최했다. 스톤비는 이와 함께 마호캐스트에서 오프라인 공연 티켓을 직접 판매하기 시작했다. 판매...
"한국선 이미 유명하지만"…'케데헌' 대박에 들썩이는 'K명소' 2025-08-28 09:15:56
김남천 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 직무대리는 "이번 케데헌 열풍이 작품 자체의 인기를 넘어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 나아가 실제 방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공사는 그간 K-POP, 드라마,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방한 마케팅을 주도해 온 만큼, 앞으로도 새로운 콘텐츠 발굴과...
'성악 강국' 한국을 대표하는 오페라 축제로 자리매김한 'SAC오페라 갈라' 2025-08-25 14:33:27
니치(Herman Nitsch, 1938~2022)는 공연 중 '페인팅 액션'을 선보였다. 강렬한 색의 물감 1000리터를 쏟아붓듯 캔버스에 표출한 즉흥적 드로잉은 바그너 음악이 불러일으킨 영감을 시각화한 행위였다. 그는 이 작품을 독일어로 '쏟아부은 그림(Schuttbild_2021)'이라 명명하며, 새로운 예술적 성과를...
[단독] 경찰청, '암표 근절 캠페인' 하루 만에 중단 왜? 2025-08-25 13:17:25
본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악순환에 공연 주최 측은 골머리를 앓고 있다. 티켓 예매처·공연장·현장 운영 대행사 등 여러 관계사들이 함께 맞물려 돌아가야 하지만, 아티스트의 얼굴을 내걸고 하는 일인지라 팬심이 악용되는 걸 막고자 기획사 선에서 먼저 팔을 걷어붙이고 있다. 그러나 부작용이 만만치 않은 실정이다....
아이돌 20년 왜 못 해?…슈퍼주니어가 보여줬다 [리뷰] 2025-08-24 20:35:35
총 3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현장은 해외 팬들로 북적였다. 공연은 슈퍼주니어의 20년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난 시간을 알차게 채워온 히트곡 릴레이는 물론이고, 무대 역시 '10'을 뜻하는 로마자 'X'를 활용해 돌출 무대를 사방형으로 쭉 뻗게 만들었다. 무대 위 쪽으로도 동일한 X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