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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KJB광주은행, 친절·사회공헌으로 감동 실천 2013-06-18 15:30:57
있다. 2010년 7월 은행권 최초로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했으며, 민원발생시 영업점 경영평가에 반영하는 등 소비자보호 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 또한 전 직원에게 소비자보호에 대한 의식전환을 추진하기 위해 ‘민·찾·사 교육(민원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민원사례 교육)’을 실시하고, 매주 월요일을 ‘민원 제로데이’로...
민원 많은 금융사, 금소처 전담 직원이 밀착 관리 2013-06-16 12:00:01
소비자보호 관련 이상징후를 보이는 회사에 대해서는 금소처장이 추가적으로 지정한다.민원전담관리자는 소비자보호 취약회사의 문제점을 심층 진단하고, 민원예방 계획의 적정성을 점검하여 구체적이지 않거나 비현실적인 경우 재작성을 요구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이행 여부를 상시 점검하며 문제점 발견시 현장조사를...
금투협, 소비자보호·부동산신탁사 조직 신설 2013-03-06 07:31:06
금융투자협회(회장 박종수)는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강화하고 부동산신탁사 등 신탁업에 대한 협회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협회는 우선 최근 대두되고 있는 ‘금융소비자에 대한 보호’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소비자보호실을 신설, 투자자의 합리적...
금투협, 소비자보호실 신설 2013-03-05 20:46:30
금융투자협회가 5일 소비자보호실과 신탁지원실을 신설했다. 금융 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부동산 신탁사 등 신탁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또 집합투자지원부와 연금신탁지원부는 각각 자산운용지원부와 연금지원실로 명칭을 변경했다.▶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야동 못 끊는 남편...
금투협, 소비자보호실 신설 등 조직개편 단행 2013-03-05 17:51:10
한국금융투자협회는 소비자 보호실과 신탁지원실을 신설하는 등 11부13실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소비자보호실은 기존의 분쟁조정 서비스를 비롯해 정보제공과 분쟁예방교육 등 소비자보호 기능을 전담하고, 신탁지원실은 신탁법 개정 이후 증가한 회원사들의 지원 수요를 지원합니다. 이와 함께...
금투협, 소비자보호실ㆍ신탁지원실 신설 2013-03-05 16:38:46
5일 금투협은 기존 분쟁조정실을 소비자보호실로 확대 변경해 신설하고, 기존연금신탁지원부를 연금지원실과 신탁지원실(신설)로 나눴다고 밝혔다. 이로써 기존 12부 11실이었던 금투협 조직은 11부 13실로 개편됐다. 금투협 관계자는 "소비자보호실을 통해 금융상품 가입단계에 맞춰 종합적인 소비자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