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구, 420년전 경상감영 모습 재현 2023-08-17 19:15:14
있다. 경상감영공원 북쪽에서는 ‘관찰사 선정비의 수수께끼’가 진행된다. 경상감영 관찰사와 판관들의 선정을 기리는 29개 선정비에 얽힌 이야기를 듣는 행사다. 해설사의 설명을 듣는 ‘해설사 야경 투어’와 관찰사가 쓴 서책 내용에 관한 설명을 듣는 ‘스토리북 투어’, 한국 문단과 예술의 중심지이던 향촌동을 걷는...
"판소리 말맛, 외국인이 알아챌 때 짜릿했죠" 2023-08-15 18:12:01
정체성을 지킬 수 있었고, 해외 관객들이 그걸 매력으로 느꼈다는 것이다. 트로이의 여인들은 2016년 한국 무대에 처음 올라 호평을 받은 뒤 해외로 무대를 넓혔다. 배 작가는 “판소리라는 한국 전통문화의 매력이 인류가 보편적으로 느끼는 스토리와 만나면 전 세계 누구든 좋아하는 공연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부산시, 도로명으로 소개하는 관광책자 발간 2023-08-08 19:26:22
부산시는 도로명을 중심으로 지역 관광명소 161곳을 소개하는 ‘부산형 도로명 스토리텔링 여행 북’을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중구 비프(BIFF·부산국제영화제) 광장로, 서구 송도해변로 등 명소가 있는 도로명 56개 구간의 유래를 밝히고 지역 문화 등을 소개하는 책자다.
고향에 돌아온 음악가들은 격동의 '신세계'를 선사했다 2023-08-02 18:30:48
불리는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내용을 아홉 곡의 음악으로 정리한 작품이다. 지휘자의 통솔에서 자유로워진 악단은 첫 소절부터 과감하고 유연하게 선율의 윤곽을 그려냈다. 그러자 번스타인 특유의 강렬한 역동성이 완연히 살아났다. 꿰맞춘 듯한 세기와 밀도, 같은 길이의 음형과 속도로 선율을 주고받으면서...
[게시판] 카카오, 제10회 브런치북 출판 대상 수상작 출간 2023-08-01 10:03:58
[게시판] 카카오, 제10회 브런치북 출판 대상 수상작 출간 ▲ 카카오[035720]는 다음CIC가 운영하는 콘텐츠 출판 플랫폼 '브런치스토리'가 지난해 말 진행한 '제10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대상 10편을 도서로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브런치스토리는 이날부터 31일까지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기아,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ESG 비전·가치 공개 2023-08-01 09:55:34
보고서'를 1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ESG 비전과 관련된 내용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낸 '매거진' 파트와 데이터 중심의 '팩트북' 파트로 나뉘어 구성됐다. 매거진 파트에서는 새롭게 수립된 기아의 ESG 비전 '영감을 주는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움직임'(Sustainable Movement for an...
현대홈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성과·전략 공개 2023-08-01 09:41:32
스토리북 형태로 제작됐다. 환경 부문에서는 홈쇼핑 상품 판매·유통 과정에서 직접 발생하는 온실가스는 물론 임직원 출퇴근·출장 등에 따른 '기타간접배출량'(Scope3)도 측정해 수록했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친환경 테이프, 친환경 상품, 고객이 참여하는 아이스팩 재활용 프로젝트 등의 자원 순환 캠페인도...
정치성향 드러내다 위기 맞은 디즈니 2023-07-28 17:55:12
르푸는 동성애자로 설정됐다. ‘토이 스토리’의 스핀오프인 2022년 작 ‘버즈 라이트이어’에는 동성애자 여성들이 키스하는 장면이 포함됐다. 디즈니의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는 ‘덤보’ ‘피터 팬’ ‘정글북’과 같은 고전 애니메이션에 ‘이 콘텐츠는 문화 등과 관련해 부정적인 묘사가 포함돼 있다’는 경고문을...
'확장성 한계' 네·카, 인스타에 안방 내줬다 2023-07-26 18:17:13
밴드(1758만 명)를 앞질렀다. 국내 SNS 앱 중 MAU가 가장 많다. 페이스북(980만 명) 카카오스토리(842만 명) 네이버카페(718만 명) X(옛 트위터·460만 명) 틱톡(371만 명) 등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 1~2월엔 밴드 MAU가 1897만 명으로 인스타그램(1834만 명)보다 많았다. 이용 시간 통계에선 인스타그램의 강세가 한층 더...
세계 48.8억명이 하루 2시간반씩 SNS 한다 2023-07-25 17:38:29
MAU가 많았다. 국내에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트위터 순으로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SNS 플랫폼은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플랫폼 관계자는 “이용자를 1분이라도 더 잡아두는 1순위 플랫폼이 되는 게 공통 목표”라고 말했다. 많은 이가 SNS에 열광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