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 대학 기숙사 수용률 10%대…서러운 지방 학생들 2025-03-12 17:42:42
비율)은 23.4%다. 수험생들 선호도가 높은 서울 소재 10개 대학(경희대 고려대 서강대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 한국외국어대) 가운데 여섯 곳은 수용률이 10%대에 그쳤다. 정부 지원을 받는 공공기관이 비용이 저렴한 공공기숙사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마저도 학생 수요를 충족하기엔 역부족이다....
"인서울 대학 합격 기뻐했는데…이럴 줄은 몰랐어요" [이미경의 교육지책] 2025-03-12 10:03:02
있다. 기숙사 수용률 23.4%…대학생 주거난 심화12일 대학알리미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전체 대학의 기숙사 평균 수용률(전체 재학생 수 대비 기숙사가 수용 가능한 학생 수의 비율)은 23.4%다. 수험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서울 소재 10개 대학(경희대 고려대 서강대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
마늘과 부추 등 1주일 사이 20% 이상 하락 2025-03-11 10:04:08
큰 5대 작물은 마늘, 부추, 깻잎, 양배추, 무였다. 마늘은 전주 대비 23.4% 하락한 kg당 4608원이다. 마늘 생산 비중은 경남 창녕군이 23.5%로 가장 높고, 충남 서산시(8.5%), 전남 무안군(8.2%), 경북 영천시(5.8%), 수입산 (4.5%) 순이다. 이 밖에 부추는 kg당 4910원으로 전주 대비 22.5% 하락했다. 깻잎은 전주 대비...
"오래 머물러야 예쁘다"…네이버·카카오, 체류 시간 늘리기 경쟁 2025-03-10 16:15:47
2020년 카카오톡과 네이버의 1인당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각각 23.4분, 20.4분이었다. 지난달 25일 기준으로 카카오톡은 30.12분으로 나타났으며 네이버는 25.4분을 기록했다. 5년 동안 5~7분 증가하는 데 그쳤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의 이용 시간은 IT 플랫폼이 제공하는 광고, 쇼핑 서비스 등의 매출 증감과 직결되...
"세탁기는 역시 코리아"…삼성·LG가 석권 2025-03-10 14:00:54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세탁기 시장 점유율은 각각 23.4%(1위), 21.6%(2위)를, 건조기 시장 점유율도 각각 23.2%, 22.2%로 1, 2위를 기록하며 전체 시장의 절반 수준을 차지했다. 특히 LG전자는 최근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가전제품 브랜드' 조사에서도 냉장고,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조합"…삼성·LG전자, 美 소비자평가 1위 2025-03-10 06:05:01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세탁기 시장 점유율은 각각 23.4%(1위), 21.6%(2위)를, 건조기 시장 점유율도 각각 23.2%, 22.2%로 1, 2위를 기록하며 전체 시장의 절반 수준을 차지했다. 특히 LG전자는 최근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가전제품 브랜드' 조사에서도 냉장고,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등...
[표] 주간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 2025-03-07 18:10:18
│23.4 │ │포 ││ │ │ │ │ ├────┼──────┼─────┼─────┼─────┼─────┤ │LG씨엔에│250.7 │48.5 │디아이│165.8 │136.0 │ │스 ││ │ │ │ │ ├────┼──────┼─────┼─────┼─────┼─────┤ │한화비전│240.6 │48.6...
온라인쇼핑 유료 멤버십 이용자들 "가입비에 비해 혜택 적어" 2025-03-07 06:00:11
응답했고 '가입비와 동일하다'는 응답은 23.4%, '가입비보다 많다'는 응답은 23.9%였다. 쿠팡 와우의 월 회비는 7천890원이고, 네이버플러스는 월 4천900원(연 4만6천800원),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은 연 3만원이다. 다만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은 연회비를 포인트 등으로 전액 돌려주는 시스템이다. 조사 대상...
여신 '한갱' 약발 끝?…증권사 충격 리포트에 '와르르' [종목+] 2025-03-06 14:01:21
기간 매출은 4291억원으로 23.4%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991억원으로 32.8% 개선됐다. SOOP의 매출은 크게 플랫폼, 광고 및 콘텐츠 제작, 기타매출 등 세 부문으로 나뉜다. 시청자가 스트리머에게 후원하는 '별풍선'과 구독 등의 수수료에서 발생하는 플랫폼 매출이 전체의 70~80%를 차지한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작년 수산물 생산 2% 줄어…오징어·갈치·꽃게 급감 2025-03-05 15:00:00
작년 87.1일로 전년 대비 23.7%, 평년 대비 23.4% 각각 줄었다. 오징어는 성어와 어린 개체의 자원 밀도가 매우 낮았고, 전·평년 대비 2∼4도 높은 수온의 영향으로 어군이 분산되면서 생산량이 크게 줄었다. 반면 청어는 동해 해역에서 어장 형성이 양호해 경북 지역에서 어획 비율이 높아졌다. 참조기는 금어기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