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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화·저출산에…'실버세대·골드키즈' 두마리 토끼 잡는다 2024-01-26 16:25:40
시장 공략에 나섰다. 프레시 매니저 채널을 보유해 정기배송과 대면 대응이 가능한 만큼, 자녀가 제품을 주문하면 부모님 자택 및 병원·요양시설로 제품을 전달해 안부를 확인해 주는 서비스 등으로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다. Hy의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에 어린이 성장과 면역에 필요한 요소를 담은 어린이 발효유...
엔데믹 타고 부활…식품사 효자 된 컨세션 2024-01-22 17:40:05
계기로 관심이 집중됐다. 국내에선 SPC삼립, 아워홈, CJ프레시웨이, 롯데GRS, 풀무원푸드앤컬처, 삼성웰스토리 등이 컨세션 사업에 드라이브를 걸며 확장 중이다. 업체별 외식, 급식, 임대 수익의 경계가 모호해 정확한 시장 규모는 집계되지 않고 있으나 SPC와 아워홈이 이 시장의 강자다. 지난해 11월 인천공항 입찰에선 ...
인천공항 푸드코트의 '보이지 않는 손'[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1-22 16:24:24
집중됐다. 국내에선 SPC삼립, 아워홈, CJ프레시웨이, 롯데GRS, 풀무원푸드앤컬처, 삼성웰스토리, 현대그린푸드, 신세계푸드 등이 컨세션 사업에 드라이브를 걸며 확장중이다. 업체별 외식, 급식, 임대 수익의 경계가 모호해 정확한 시장 규모는 집계되지 않고 있으나 SPC와 아워홈이 이 시장의 강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푸드테크기업 마켓보로 "작년 매출 9배 증가" 2024-01-16 17:54:40
개발하고 제공하는 업체다. 지난 2022년 CJ프레시웨이에서 403억원을 투자받은 뒤 CJ프레시웨이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왔다. CJ프레시웨이는 식봄의 온라인 판매망을 활용해 고객을 확대했고, 식봄은 사업 영역을 수도권 중심에서 전국 단위로 넓혔다. 임사성 마켓보로 대표는 “대기업의 스타트업에 대한...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 "작년 매출 887% 증가" 2024-01-16 17:13:36
2022년 CJ프레시웨이[051500]에서 403억원을 투자받았고, 이후 양사는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왔다. CJ프레시웨이는 식봄의 온라인 판매망을 활용해 고객을 확대했고, 식봄은 사업 영역을 수도권 중심에서 전국 단위로 넓혔다. 임사성 마켓보로 대표는 "대기업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가 동반성장과 산업의...
CJ프레시웨이, 디지털 전환 잰걸음…메뉴관리시스템 구축 2024-01-11 10:12:14
CJ프레시웨이, 디지털 전환 잰걸음…메뉴관리시스템 구축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CJ프레시웨이[051500]가 단체급식 데이터 역량 강화를 위한 메뉴관리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메뉴, 식자재 등 방대한 단체급식 관련 정보를 데이터로 축적하고 이를 활용해 미래 단체급식 모델을 그려 나가겠다는...
"구내식당 아닌거 같은데"…식사비 실화? 2024-01-09 06:07:50
삼성웰스토리, 아워홈, 현대그린푸드, CJ프레시웨이, 신세계푸드 등이 있다. 한 단체급식 운영사 관계자는 "식자재 가격이 오르고 최저시급 등 인건비가 오른 것이 식단가 인상의 주요 요인"이라며 "식자재 가격이 올랐는데도 기존의 메뉴 가격을 유지하면 식사 품질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나마 단체급식...
외식 부담에 더 찾지만…구내식당 식사비 상승폭도 '역대 최대' 2024-01-09 06:01:02
삼성웰스토리, 아워홈, 현대그린푸드, CJ프레시웨이, 신세계푸드 등이 있다. 한 단체급식 운영사 관계자는 "식자재 가격이 오르고 최저시급 등 인건비가 오른 것이 식단가 인상의 주요 요인"이라며 "식자재 가격이 올랐는데도 기존의 메뉴 가격을 유지하면 식사 품질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나마 단체급식...
'노지 스마트팜' 실험 나선 CJ프레시웨이 2024-01-03 17:56:48
식자재 유통업체 CJ프레시웨이가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계약 재배를 확대하고 있다. 노지에 스마트 농법을 접목해 이상 기후, 원재료 가격 상승, 노동력 부족 등 농산물 수급에 영향을 주는 위기 요인에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일반 농가와 계약해 감자, 양파, 마늘 등을 재배하는 면적은 지난해...
"감자튀김 빠진 버거 세트 안돼"…파격 도전 나선 CJ프레시웨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1-03 15:35:50
위주로 계약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이와 달리 CJ프레시웨이는 노지에서 농사를 짓는 일반농민과 식자재 유통기업이 협업하는 모델을 구축했다. 양파, 마늘, 감자 등 노지 작물이 대상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 작물들은 국내산 수요가 높고 B2B 식자재 시장에서 비중이 크다”며 “CJ프레시웨이가 취급하는 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