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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로인, 역대 명절 최대 판매 “숙성한우 선물 8만 세트 돌파” 2025-10-02 10:43:51
늘었으며, 개인 고객뿐 아니라 기업 대량구매 수요가 지난해 설 대비 36% 이상 증가해 성장세를 이끌었다. 이로써 설로인은 단연 명절 선물하면 떠올릴 수 있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설로인은 꾸준한 성장의 배경으로 ▲독자적인 기술로 숙성한 한우의 차별화된 품질 ▲고급스러운 보자기...
[칼럼] 중소기업 ESG,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의 효과는 명확하다 2025-10-02 10:05:52
소개된 기업들은 홈페이지 방문이 23% 증가하고 고객 문의가 17% 늘어났다. 이는 마케팅 비용 대비 효과적인 기업 이미지 제고 방안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인재 확보 측면에서도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MZ 세대 구직자의 65%가 환경친화적 기업에서 일하고 싶다고 응답했으며, 이는 우수 인재...
한국정보인증 전자계약 서비스 '싸인오케이', '공간들' 행사 계약 업무에 도입 2025-10-02 09:00:00
통해 계약 문서 분실 위험을 줄이고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고 있다. 도입 이후 업무 효율성도 크게 개선됐다. 고객센터의 신속한 안내와 단순·직관적인 사이트 UI 덕분에 초기 적응이 수월했고, 예약 취소가 발생했을 때도 전자계약 증빙을 즉시 제시할 수 있어 계약 관리가 더욱 체계화됐다. ‘공간들’...
“ESG는 이제 생존 전략...기업의 미래 성장 도울 것” 2025-10-02 06:00:31
고객사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이형진 변호사는 “상장폐지 대응 등 민감한 실무는 지배구조 개선, 주주친화 정책, 사외이사 운영 등 과제가 법무·전략·IR을 동시에 건드린다”며 “법무법인의 절차 전문성과 실행 설계 능력을 하나의 팀으로 묶어야 속도가 난다”고 밝혔다. 단순 진단이 아닌 실행 솔루션을...
KB국민은행, PB·RM 등 은행 상담 업무 직원 57%가 AI 활용 2025-10-01 16:26:36
영업점 상담 업무에 AI가 가장 먼저 도입됐다. 고객 만족도와 성과가 높은 PB(프라이빗뱅커)와 RM(릴레이션십 매니저) 상담 영역이 대상이다. 올해 상반기 도입 이후 두 달 만에 적용 직원의 절반이 넘는 57%가 실제로 AI를 활용했다. 은행은 향후 상담 품질과 업무 성과를 정밀 측정하고, 기관영업·리스크·재무회계 등...
"트랙스가 다했다"…GM 한국사업장, 9월 총 2만3723대 판매 2025-10-01 16:22:46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GM 한국사업장은 9월 한 달 간 내수 시장에서 총 1231대를 판매했으며 이 가운데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1012대 판매되며 실적을 이끌었다. 구스타보 콜로시(Gustavo Colossi)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GM의 글로벌 전략 차종이자 쉐보레 브랜드를 대표하는트랙스...
삼성화재, AI 의료보험 심사…고객 편의성·업무효율성 '두 토끼' 2025-10-01 16:12:36
‘장기보험 상병심사 시스템(장기U)’은 고객이 고지한 병력과 보험금 청구 이력 등을 분석해 인수 가능한 최적의 담보를 자동으로 찾아준다. 단순히 청약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수준을 넘어 피보험자의 상황에 따라 할증, 부담보 등 조건부 인수까지 제시할 수 있다. 장기U는 지난해 3월 특허를 획득하며 독창성과 기...
미래에셋증권, AI 강화 'M-STOCK', 1020세대 투자자 사로잡아 2025-10-01 15:58:01
더해져 투자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M-STOCK은 ‘오늘보다 나은 내일의 고객 경험’이라는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투자 환경 속에서도 고객이 더 나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대신증권, AI 기반 MTS 전면 개편…고객 중심 플랫폼 도약 2025-10-01 15:38:16
김은수 대신증권 플랫폼솔루션부장은 “대신증권은 고객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투자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채널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리테일 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범진 기자 forward@hankyung...
iM증권, 미성년 자녀 계좌 개설도 모바일…편의성 극대화 2025-10-01 15:35:40
투자에 입문한 초보자부터 전문 투자자까지 고객군을 세분화하고, 맞춤형 전략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투자정보 제공, 종목 추천, 뉴스 분석 등 개인화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iM증권 관계자는 “투자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