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레일 각종 할인제도 개편…'요금 인상' 논란(종합) 2014-07-31 11:51:17
또 2010년 11월 경부고속철도 2단계 개통으로 신경주역·울산역 우회에 따라 개통 초기 한시적으로 거리 증가에 따른 운임인상분을 특별할인해 왔던 것도 다른 노선과 형평을 맞춰 정상운임으로 환원한다. 기존 선인 구포 경유 경부선 KTX는 변동이 없다. 코레일은 ITX-청춘 개통 초기 수요확대를 위해 단계적...
코레일 요금할인제도 개편 '편법 요금 인상' 논란 2014-07-31 09:47:57
또 2010년 11월 경부고속철도 2단계 개통으로 신경주역·울산역 우회에 따라 개통 초기 한시적으로 거리 증가에 따른 운임인상분을 특별할인해 왔던 것도 다른 노선과 형평을 맞춰 정상운임으로 환원한다. 기존 선인 구포 경유 경부선 KTX는 변동이 없다. 코레일은 ITX-청춘 개통 초기 수요확대를 위해 단계적...
"지역축제 기차 타고 카셰어링해 편하게 즐겨요" 2014-04-08 09:48:20
추가 배치 역은 구포, 동대구, 목포, 보성, 순천, 신경주, 여수엑스포(EXPO),영월, 제천, 춘천, 하동역 등이다. 코레일네트웍스는 4월 청풍호벚꽃축제(제천역)·단종문화제(영월역), 5월 보성다향제 녹차대축제(보성역)·여수거북선축제(여수엑스포역)·야생차 문화축제(하동역) 등 지역 축제 기간에 맞춰 유카를...
< KTX 개통 10년> ②전국 '그물망 연결' 어디까지 2014-03-30 08:25:13
구간(신경주∼포항)에 고속열차 운행을위한 연결선(3.8㎞)을 신설, 수혜지역을 늘리고자 하는 것이다. 이 밖에도 중앙·장항·동해·경전선은 선로 직선화와 신호 등 일부 시설을 개량해 최대 230㎞/h까지 고속화하기 위해 설계 중이거나 착공한 상태다. ◇ 고속철도 구축전략…거점도시 1시간 30분대 연결...
대림산업, 경주 ‘e편한세상 황성’ 청약경쟁률 최고 13.44:1 청약대박 2014-03-26 16:56:28
신경주역, 7번국도 등 뛰어난 교통망을 갖춰 경주 내 최고의 주거지로 손꼽힌다. ‘e편한세상 황성’ 분양사무소 관계자는 “이번 e편한세상 황성이 만들어 놓은 경주지역 내 청약 활성화 분위기를 통해추후 공급되는 아파트들이 보다 쉽게 수요자들에게 공급되고, 경주에 주택 청약문화가 바르게 뿌리내리기를 기대한다”...
대림산업, 경주 'e편한세상 황성' 14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 2014-03-12 14:14:00
등 생활 편의시설도 인근에 있다. ktx 신경주역과 7번 국도 등 광역교통망을 이용해 시 외곽으로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단지가 형산강을 품고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이 예상된다. 단지 내에도 약 8500㎡ 규모의 문화재보존구역이 녹지공간으로 조성돼 내 집 안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다. 경주 지역은 현재 다양한...
대림산업 경주 황성동에 e편한세상 황성 분양 2014-03-12 10:44:29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ktx 신경주역과 7번 국도 등 광역교통망을 이용, 외곽으로 가기도 편하다. 내년 경주시 양북면 장항리에 한국수력원자력 본사가 이전할 예정이어서 본사인원 및 관련 협력업체 직원 가족 등의 인구유입이 예상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 단지는 주차공간의 폭이 기존 아파트보다 10㎝...
KTX 환승없이 서울역에서 인천공항 간다 2014-01-21 14:42:42
운행을 하기 위한 수색연결선과 동해남부선 신경주~포항 복선전철이 개통된다. 광역철도는 용산~문산 복선전철 중 용산~공덕 구간의 개통으로 경의선 전 구간이 연결된다. 이에 따라 용산~문산 간 이동시간이 기존 1시간 20분대에서 59분으로 단축돼 파주·고양 등 수도권 서북부 주민의 출·퇴근이 보다 편리해질 것으로...
[수서발 KTX 면허발급] 수서고속철도는 수서~부산·목포 운행…코레일 지분 41% 2013-12-28 01:53:35
경부선(천안아산·오송·대전·김천·동대구·신경주·울산·부산역) 역사는 함께 사용한다. 정부는 2016년에 주말 기준 하루 호남선은 18회, 경부선은 34회 운행하다가 2017년에는 각각 20회와 36회로 늘린다. 정부는 수서고속철도 인력을 430여명 규모로 예상했다. 요금은 운행 거리를 감안해 서울역 출발보다 10% 낮게...
[글로벌 과학도시 대전] 한국철도시설공단, 역무시설 통합·조직 혁신…철도산업 발전 선도 2013-11-13 06:58:30
역사 규모도 과다하다. 김천·구미역, 신경주역, 울산역 등 경부고속철도 중간역은 도심과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데다 환승교통체계가 미흡해 철도이용률 저하는 물론 이용객 불만도 커지고 있다. 잘못 설계한 경부고속철도 역사에 대한 문제점들이다. 한국철도시설공단(철도공단) 관계자는 12일 “그동안 수요와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