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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배송 개척한 컬리, 창업 10년 만에 첫 흑자 2025-05-13 17:26:21
인테리어 소품, 가전 등 더욱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식품에만 특화한 마켓컬리의 과거 사업 모델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고 판단한 만큼 충분히 상품 구색을 갖춰 쿠팡 등 경쟁사와 본격적인 대결을 펼치겠다는 구상이다. 해외 진출도 가속화한다. 작년 말부터 미국 최대 한인 마트 체인인 H마트에...
K2 Safety, 안전화 30주년 2025-05-13 14:53:00
등 고기능성 제품군 라인도 선보이고 있다. BOA 다이얼은 작업 중에 장갑을 낀 상태로도 간단하게 다이얼을 조작할 수 있어 작업 현장에서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도와준다. 고객 접근성을 위해 안전업계 최초로 평택에 직영점도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케이투세이프티는 “소비자 니즈 중심의 제품 기획 및...
'편의점 성공신화'도 끝났나... 1분기 편의점 매출 역성장 2025-05-12 16:35:59
12일 발표한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편의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4% 감소했다. 그간 분기마다 5~10%대의 성장을 이어온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부진이다. 구매 건수 역시 1분기 내내 감소세를 보였으며, 특히 2월에는 식품·생활용품·잡화·담배 등 전...
'등골 브레이커' 잊어라..."브랜드보다 가성비" 2025-05-12 07:53:25
제조·유통 일원화(SPA) 브랜드의 제품들이 각광을 받는다는 것이다. 이랜드월드는 지난달 스파오의 바람막이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파오가 경량 소재를 적용하고 기능성을 강화한 바람막이 상품군 구색을 늘린 것이 적중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고물가가 지속되며 등산과 같은...
고물가 속 '가성비 아웃도어' 급성장…SPA 매출 '쑥' 2025-05-12 07:01:00
아웃도어 브랜드 대신 합리적인 가격대를 내세운 제조·유통 일원화(SPA) 브랜드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랜드월드는 지난달 스파오의 바람막이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파오는 경량 소재를 적용하고 기능성을 강화한 바람막이 상품군 구색을 늘리기도 했다. '3-레이어 테크니...
CJ프레시웨이, 1분기 영업익 106억…전년비 0.8%↑ 2025-05-09 17:17:05
생애주기별로 세분화된 급식 유통 경로가 고르게 성장했다. 사회변화에 발맞춰 아동 돌봄시설, 노인 이동급식업체 등 고객군 다각화에도 힘썼다. 단체급식 사업은 대형 사업장 중 하나인 인천공항에 프리미엄 푸드코트를 오픈하며 매출을 확대했고, 신규 수주액 또한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K바이오 뉴프런티어 (8)] 아미팜 "부작용 없는 국소 지방 감소 주사제 개발…미용성형 글로벌 강자 될 것" 2025-05-09 14:09:06
의약품 시장과 의약품 유통시장이 커질 것이라는 계산에서였다. 의사, 약사 등이 특정 약 처방을 대가로 제약사 등에서 받는 리베이트가 사회 이슈로 부각되면서 리베이트 금지 움직임이 일던 때다. 아미팜은 미용성형 제품에도 손을 댔다. 태반주사가 한창 인기를 끌고 있었고, 보툴리눔톡신 필러 등의 시술도 확산되던...
경남 지역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점검 2025-05-07 18:33:43
군과 협력해 부정유통 행위를 점검한다. 단속 대상은 물품 판매나 용역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소위 ‘깡’), 실제 매출액 이상 거래를 통해 상품권을 수취하는 행위, 가맹점이 등록 제한 업종을 영위하는 행위, 상품권 결제 거부 등이다. 도는 효과적인 부정유통 단속을 위해 주민신고센터도 운영한다.
식품 구입비 26%는 온라인서 사용 2025-05-05 17:36:45
상승했다. ‘콜드체인’(냉장·냉동유통) 물류 정착으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의 품질이 크게 개선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1~2인 가구 비중이 커진 것도 온라인 식품 수요가 증가한 요인으로 꼽힌다. 공산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잃은 오프라인 유통채널이 식품에서의 우위도 위협받을 수 있다는 얘기다....
"가격 차이 크다"…가전·가구 절반 '온라인 구매' 2025-05-05 13:54:58
최근에는 '콜드체인'(냉장·냉동유통) 물류 정착으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의 품질이 크게 개선되면서 이러한 인식에 변화가 나타난다. 대용량을 취급하는 오프라인 매장 대신 다양한 생필품을 소량으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1∼2인 가구 비중이 커진 것도 온라인 식품 수요가 증가한 요인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