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농심, 하락세…라면 점유율 하락에 실적 '우려' 2014-08-18 09:09:24
] 농심이 라면 시장 점유율 하락으로 인한 실적 우려감이 번지며 하락세다.18일 오전 9시6분 현재 농심은 전 거래일보다 5000원(1.84%) 떨어진 26만6500원에 거래되고 있다.농심은 올해 2분기 별도 매출액이 전년대비 2.9% 하락한 4320억원, 영업이익은 19.8% 감소한 103억원으로 집계됐다.박애란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농심, 2분기 실적 부진‥목표가↓" - 대신證 2014-08-18 08:44:10
농심에 대해 내수라면 판매 부진으로 2분기 실적이 기대 이하였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3만원에서 30만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이선경 대신증권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8% 줄어든 103억원, 순이익은 13.9% 늘어난 140억원을 기록해 시장의 기대치를...
KB투자증권 "농심 실적 부진…투자의견·목표가 내려" 2014-08-18 08:30:39
스낵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으나 주요 사업부문인 라면 시장에서의 지배력이 약화돼 이익이 크게줄었다"고 설명했다. KB투자증권에 따르면 농심의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99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8.3% 줄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천904억원으로 1.2% 줄었다. 이 연구원은 "국내 라면시장...
대신증권, 농심 '실적 부진'에 목표주가 내려 2014-08-18 08:22:53
28.3% 감소했다. 이선경 대신증권 연구원은 농심의 2분기 실적에 대해 "해외 사업 확대에 따른비용 지출로 연결기준 이익이 별도기준보다 감소했다"며 "전체 라면시장 출하량은 1.3% 증가했으나 농심의 내수 라면 판매량은 6.1% 감소해 시장점유율이 하락했다"고설명했다. 그는 "하반기에도 라면 부문 매출과...
"농심, 라면 시장점유율 하락 예상보다 커"-IBK 2014-08-18 08:05:36
농심에 대해 라면 시장 점유율 하락으로 실적 개선이 더딜 것이라며 '중립' 의견을 유지했다.농심은 올해 2분기 별도 매출액이 전년대비 2.9% 하락한 4320억원, 영업이익은 19.8% 감소한 103억원을 시현했다.박애란 ibk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경쟁사 제품 판매호조에 따른 라면 시장점유율 하락이 실적부진의...
비비고 볶고 섞어 먹다보니…국물없는 라면, 판매 '급증' 2014-08-13 16:13:35
매출로 0.5% 소폭 신장했다. 반면 짜장라면은 상반기 942억원의 매출로 9.8% 감소했다.업계에서는 앞으로도 국물 없는 라면시장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볶음면 시장에서 불닭볶음면 출시 이후 불낙볶음면(팔도)과 하모니(농심), 열떡볶이면(오뚜기) 등의 출시가 이어지며,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고 있기...
우리 회장님은 '作名王' 2014-08-08 20:49:33
중 한 사람인 농심 신 회장은 창사 초기부터 지금까지 거의 모든 제품의 이름을 직접 지었다. 막내딸이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의 부인인 윤경씨가 네 살 때 ‘아리랑’을 ‘아리깡’으로 부르는 것을 보고 ‘새우깡’ 이름을 지은 것은 유명한 일화다.그가 지은 제품명은 수사적 기교를...
中 수혜주, '진짜'는 실적에서 나온다…옥석 가려보니 2014-08-07 11:00:34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도 중국 부문 성장이 점쳐지고 있다. 상반기 국내 라면시장 점유율 하락으로 내수 판매는 부진한 반면 중국 판매는 꾸준히 증가했다. 한국투자증권은 2분기 농심 중국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할 것으로 추정했다. 중국 생수사업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농심은 내년까지 중국...
[안전한 먹거리] 농심, 업계 최초 전제품 HACCP 인증…잔류 농약 등 위험물질 사전 차단 2014-08-07 07:00:08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일본과 같은 원전사고에도 농심 제품이라면 안심할 수 있는 이유다.농심은 이 같은 전문적인 연구개발(r&d) 분석 기술이 국가로부터 인정받는 수준이 됐다고 자부하고 있다. 농심은 1997년 1월 라면회사로는 처음으로 한국인정기구(kolas)에서 화학에 관련된 분야에 대해 공인 인정을 받았다. 농...
신라면 28년만에 디자인 변경 ‘포장 뿐 아니라 맛도 대변신’ 2014-08-05 07:00:37
신라면의 디자인 콘셉트는 ‘단순함’으로, 캘리그래피(calligraphy; 손글씨)로 처리한 로고 ‘辛(매울 신)’과 강렬한 빨간 바탕은 강조하되 나머지 디자인적 요소는 과감히 생략하거나 간소화했다. 또한 신라면의 맛도 바뀌었다. 농심은 그동안 축적된 소비자들의 여러 의견을 반영해 신라면의 원료 배합비를 최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