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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장남식 손해보험협회장 2014-12-31 14:18:53
물적담보 손해율을 개선하기 위해 과잉수리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있는 경미사고 가이드라인 마련 등 물적사고 보상제도의 선진화를 적극 추진해야 할것입니다. 또한 보험사기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기 위해 불법행위 적발을 위한 민·관 공조체계를 강화하고 처벌 강화를 추진해야 합니다. 둘째, 재난·재해...
흥국화재, 영업용 자동차보험료 7% 인상 2014-12-30 10:06:53
등을 말합니다. 흥국화재는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12월말 기준으로 2011년 95.3%, 2012년 109.8%, 지난해에는 무려 111.9%를 기록해 적정손해율 77%를 훨씬 웃도는 수준으로 자동차보험 적자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흥국화재는 지난 5월 업무용 자동차보험료를 3% 인상했고, 6월에는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도 2.2% 인상한...
하이카, 현대해상에 합병 2014-12-26 22:06:27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93.8%(1~11월 기준)다. 적정손해율로 간주되는 77%보다 높아 보험을 팔수록 손해가 나는 구조다. 지난해(4~12월) 177억원의 적자를 낸 데 이어 올해도 3분기까지 60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재무건전성 기준도 높아지고 있어 현대해상으로서는 지속적인 출자가 필요한 상황이다. 하이카다이렉트의 9월...
현대해상, 하이카다이렉트 통합 추진 2014-12-26 14:15:02
성장세를 이어 왔다. 그러나 최근 자동차보험 손해율 상승에 따라 지급여력비율면에서 개선이 요구됐다. 현대해상은 이번 통합을 통해 온라인 보험시장 경쟁력 강화와 재무건전성 안정화를 기대하고 있다. 현대해상의 자본력과 브랜드를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어서다. 또 ...
LIG손해보험, 투자의견 '중립' 유지-한국 2014-12-26 08:06:25
적립, 상승추세인 자동차보험 손해율 등에 기반한다"고 말했다.lig손보의 4분기 선행 예상실적 기준 주가순자산비율(pbr)은 0.9배, 내년 예상 자기자본이익률(roe)은 12.5%다. 이는 경쟁사인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등과 비슷한 수준이란 설명이다.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보험업계 내년 경영키워드 내실·생존·수익 2014-12-25 06:01:06
부문의 손해율이 치솟는데 따른 수익성 악화를 어떻게 극복할지도 업계의 큰 화두다. 올해 실적부진을 겪다 최근 임원진의 절반 가까운 15명을 해임한 메리츠화재[000060]의 내년 키워드는 '수익'과 '생존력'으로 요약할 수 있다. 자사의 핵심 경쟁력에 집중해 수익성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정부...
메리츠화재 남재호 사장 사의…임원 절반 해임(종합2보) 2014-12-24 15:34:30
중심으로 매출이 확대됐지만, 장기·자동차보험 손해율이 나빠지고 고액 사고가 늘어 이익규모가 줄었다고 설명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작년에 메리츠화재의 성과가 좋았지만 올해는 미진했던 것이사실"이라며 "이에 대한 경영진의 책임을 물은 것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보험업계에서는 앞으로 메리츠화...
메리츠화재 남재호 사장 사의…임원 절반 해임(종합) 2014-12-24 15:10:25
좋은 장기보험 중심으로 매출이 확대됐지만, 장기·자동차보험 손해율이 나빠지고 고액 사고가 늘어 이익규모가 줄었다고 설명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작년에 메리츠화재의 성과가 좋았지만 올해는 미진했던 것이사실"이라며 "이에 대한 경영진의 책임을 물은 것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dk@yna.co.kr(끝)<...
12월 車사고 10% 급증…국제유가 하락과 추운 날씨 탓 2014-12-24 06:01:06
보험사 손해율 비상…"감속운전하고 월동장비 갖춰야" 연말 들어 한파가 계속되는 가운데 자동차 사고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000810]에 12월1일부터 21일까지 접수된 사고발생 건수는 총 17만5천626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달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초점] '2015년 경제정책' 따라 주식투자 '새 판' 짜보니 2014-12-23 11:08:16
보험업종 입장에서는 수리비 절감에 따라 손해율이 하락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셈이다. 또 저비용항공사(lcc)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lcc 전용 게이트존을 신설하는 것에 대해선 프리미엄 항공사의 매출 감소로는 이어지지 않을 것으로 봤다. 그보다는 항공사 간의 차별화가 진행될 것으로 보여 부정적인 효과는 미미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