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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 붙잡은 ‘학업장려금’, 안동 인구 반등 2025-06-03 07:51:27
84명의 인구가 증가했으며, 4월에는 18~22세 연령층의 인구가 총 742명 늘어나는 등 젊은 층의 유입이 두드러졌다. 이 같은 인구 반등은 단순한 자연증가가 아닌 전략적 정책 추진의 성과로 분석된다. 안동시는 단기적 지원을 넘어 중장기적인 청년 정주 기반 마련을 위해 주거·교통·문화 복지 등 다양한 청년 맞춤형 정...
줄어든 소비…절반은 고령화 탓 2025-06-01 18:18:38
변화는 고용률과 생산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핵심 생산 연령층(30~50대)의 비중이 줄면서 노동 투입의 양과 질이 모두 악화한 상황을 반영한다. 구체적으로는 인구 감소가 0.2%포인트, 인구 구성 변화는 0.4%포인트 민간 소비 증가율을 떨어뜨린 것으로 분석됐다. 평균소비성향 하락은 기대 수명 증가에 따른 노후 대비용 저...
"민간 소비 증가율 10년 전보다 1.6%p↓…절반은 고령화 탓" 2025-06-01 12:00:03
연령층(30∼50대)의 비중이 줄면서 노동 투입의 양과 질이 모두 악화한 탓이다. 평균소비성향 측면에서는 기대 수명 증가에 따르면 예비적 동기의 저축 증대(-0.1%p), 고령층 중심의 연령 분포 변화(-0.1%p) 효과가 경제 전체의 소비성향을 낮추면서 소비 증가율을 0.2%p 끌어내렸다. 한은은 "저출생·기대수명 증가에 따른...
"아빠가 식단 '이렇게' 먹었더니"…충격 결과에 '깜짝' 2025-06-01 08:21:28
38%였으나, 식단의 질이 낮은 그룹의 자녀는 과일 54%, 채소 29%, 식단의 질이 나빠진 그룹의 자녀는 과일 53%, 채소 23%에 그쳤다. 드 올리베이라 박사는 "이 결과는 모든 연령층과 인구 집단에서 건강한 식습관을 장려해야 할 필요성을 보여준다"며 "청소년기 건강한 식습관은 본인에게 이로울 뿐 아니라 미래 부모로서의...
GS25, '생과일 스무디' 전국 점포서 선보여…새 먹거리로 2025-06-01 08:18:00
설명했다. 소비자 연령층은 20·30세대가 60% 이상을 차지했고 40대 이상 고객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회사 측은 현재 메뉴는 망고바나나, 딸기바나나, 딸기블루베리망고, 그린스무디 등 4종이며 프라푸치노, 셰이크류 등 신메뉴를 순차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GS25 관계자는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전국 100여...
"어릴 때 건강하게 먹은 아빠, 자녀 살펴보니…" 놀라운 결과 2025-06-01 07:47:10
채소 23%에 그쳤다. 드 올리베이라 박사는 "모든 연령층과 인구 집단에서 건강한 식습관을 장려해야 할 필요성을 보여준다"며 "청소년기 건강한 식습관은 본인에게 이로울 뿐 아니라 미래 부모로서의 행동에도 영향을 주고 다음 세대 영양상태 개선에도 기여한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아빠의 청소년기 식습관, 자녀의 식습관 형성에 큰 영향" 2025-06-01 06:00:05
채소 23%에 그쳤다. 드 올리베이라 박사는 "이 결과는 모든 연령층과 인구 집단에서 건강한 식습관을 장려해야 할 필요성을 보여준다"며 "청소년기 건강한 식습관은 본인에게 이로울 뿐 아니라 미래 부모로서의 행동에도 영향을 주고 다음 세대 영양상태 개선에도 기여한다"고 말했다. scitech@yna.co.kr (끝) <저작권자(c...
글루타넥스, 성수 팝업스토어 'GLOW HOUSE' 오픈 2025-05-30 11:21:32
분위기를 담아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룰렛이벤트, 일러스트 포토카드 제작, 360도 영상체험 등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되며, 방문 고객과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선물도 제공된다. 현유진 넥서스파마 대표는 “GLOW HOUSE는 글루타넥스만의 무드와 에너지를 생생하게 느끼고 자...
'SAMG엔터' 52주 신고가 경신, 같이 더 큰 세상을 경험해볼까 츄? - 유진투자증권, BUY(신규) 2025-05-30 09:17:10
키즈에서 매스 브랜드로 확장되며 타겟 연령층이 높아졌고, 대형 브랜드와의 협업이 많아지며, 이익 기여도가 높은 라이선스 매출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음. 더불어 올해 하반기부터 중국 포함 일본, 동남아시아 등으로 본격적인 해외 확장 시작되며 아직 논의 중이나 추후 미국 진출도 기대 요인. 이익 체력도 개선됐는데,...
넷마블문화재단, 사회공헌활동 확대…"취약계층 접근성↑" 2025-05-30 09:00:00
다양한 연령층이 게임산업 현장을 직접 경험하는 만큼, 사회에 만연한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줄이고 게임을 문화 콘텐츠로 이해하는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올해 개관한 ‘넷마블게임박물관’ 역시 문화 접근성 향상에 일조한다. ‘넷마블게임박물관’은 게임의 사회, 문화적 가치를 확산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