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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100억 지분투자한 스타트업과 AI 사업 전과정 협력 2024-01-07 09:00:02
기반 고객센터인 AI컨택센터(AICC), 거대언어모델(LLM)과 관련한 B2B 사업의 수주부터 구축, 운영까지 전 과정을 포티투마루와 협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AI 설루션 고도화와 신규 서비스 출시를 위해 LLM과 같은 AI 관련 기술을 공동 연구·개발하기로 했다. LG그룹 초거대 AI '엑사원'에 기반한 LGU+의...
[인사] HDC그룹 ; 동원그룹 ; 신영그룹 등 2023-12-28 18:35:30
기업금융부 정세영▷리서치센터 김인▷울산영업부 이승연○BNK저축은행◎선임▷대표이사 김영문▷전무 최영도(여신지원본부장)◎승진▷상무 김정훈(위험관리책임자)▷상무 홍승철(IT지원본부장)▷상무 위장환(디지털금융본부장)▷여신심사부 박성준○BNK자산운용◎선임▷상무 강두한(COO)▷상무 이희주(CMO)◎승진▷감사팀...
동양생명, 로봇업무자동화 시스템 도입…"업무 효율성 향상" 2023-12-27 09:00:00
말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지난 2021년 11월 네이버 클라우드와 손잡고 보험·퇴직연금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 'CLOVA AiCall' 솔루션에 접목해 고객들의 상담 문의에 인공지능을 통한 응대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소통 창구인 AI컨택센터를 오픈, 상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증대시키기도 했다....
CS쉐어링, 네이버클라우드와 업무 협약…E-커머스·중소기업 특화 AI 컨택센터 사업 확대 2023-12-24 09:00:03
혁신 서비스로서 공유경제 비즈니스를 컨택센터시장에 접목하여 자동화 레포팅 SW 구축, AI STT 엔진 도입, AI VOC 관리시스템, 클라우드 CTI 등을 개발하는 등 디지털전환(DX)을 추진해왔으며, CS쉐어링의 100여개 산업, 500개 이상의 고객사 운영관리 노하우가 집약된 완성형 CS Platform을 구축하고 있다. 이에 산업과...
"한국 경제 먹여 살릴 AI 기술…글로벌 시장서 경쟁할 것" [영상] 2023-12-22 23:00:08
AI컨택센터(AICC) 등으로 분야를 넓혔다. AICC는 음성인식·음성합성·텍스트 분석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센터(콜센터)의 전체 업무를 최적화하는 시스템이다. 본인인증에 AI 목소리 도입, 음성봇·챗봇을 활용한 상담 자동화 등이 해당한다. 해병대 정보통신 장교 출신인 그는 2001년 대위로 전역한 뒤 주로...
[인사] 삼성글로벌리서치 ; 에코프로그룹 ; 동국제강그룹 등 2023-12-01 18:15:51
센터 임익환▷여의도지점 임주희◎이동▷영업부 이승우▷강남영업부 박지영▷서초금융센터 김상균 ◈동양생명◎임원 승진▷COO 원진희 상무◎팀장 및 사업단장 승진▷연금사업팀장 김형윤▷GA서울사업단장 윤관영 ◈ABL생명◎전보▷FC관리부장 임익표▷호남지역단장 박경도▷영남지역단장 한호연◎승진▷IT개발부장...
"금융권도 피할 수 없어"…AI로 혁신 나선 은행·카드사 2023-11-24 14:00:01
AI컨택센터(AICC·AI Contact Center)를 통한 디지털 채널의 통합, AI 기반 특화 신용평가 모형을 통한 리스크 저감, No-Code AI를 통한 직원 업무 부담 경감 등 다양한 AI 기술의 도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BC카드는 소비데이터를 기반으로 AI를 활용해 상권 평가와 소상공인 컨설팅, 소비 선호도를 분석한 카드 혜택...
롯데정보통신 'AI 상담'…한국어 AI 경진대회 1위 2023-11-20 18:00:58
형태다. 롯데그룹 고객센터를 운영하며 축적한 고객 응대 경험과 자체 기술력을 바탕에 두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정보통신은 2020년부터 14개 고객센터에 음성텍스트변환(STT), 텍스트분석(TA) 기술을 적용해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상담사’와 ‘AI 상담가이드’도 출시했다. 롯데월드, 롯데온(ON)...
신한금융, 그룹통합 AI 컨택센터 'AICC' 오픈 2023-11-17 10:14:44
AI 컨택센터(AICC·AI Contact Center)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AICC는 인공지능(AI)을 통한 음성봇 및 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지능형 고객센터로, 그동안 신한금융의 각 그룹사들은 각각의 AI 모델로 AICC를 구축해 운영해 왔다. 신한금융의 이번 그룹 통합 AICC...
다산콜센터 전화 분석해 재난 조기감지…CS쉐어링 실증연구 돌입 2023-11-13 11:01:55
등 100여개 업체의 컨택센터를 20년 이상 운영해왔다. 그동안 자동화 레포팅 SW 구축, AI STT 엔진 도입, AI VOC 관리시스템 등을 구축하는 등 디지털전환(DX)을 추진해왔다. 씨에스쉐어링 관계자는 "이번 다산콜재단과의 연구 협업을 통해 다시 한번 혁신 기술을 입증하겠다"고 말했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