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보 입힌 와인, 명화 새긴 샴푸…일상 속 '아트 콜라보' 즐겨볼까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10-04 07:00:03
잡았기 때문이다. 롯데칠성음료는 국보 제294호 ‘백자초충문병’ 이미지를 입힌 와인 마주앙 2종을 출시했다.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협업을 통해 선보인 제품으로 총 2400병 판매 수익금은 간송미술문화재단의 문화재 보존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MZ세대 김선우 작가와 협업한 한정판 테라를 내놨다. 김선우...
"맥주병 반납 안했더니"…은행에 빈병 보증금 '552억' 쌓였다 2022-09-29 10:15:17
위해 하이트진로, OB맥주, 롯데칠성음료 등 보증금대상사업자들은 환경부의 허가를 받아 비영리법인 ‘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COSMO)’를 공동으로 설립했다. 이들 사업자들은 자원재활용법 제16조에 따른 재활용의무생산자다. 빈병 등 포장재의 재사용·재활용 의무가 기본적으로 생산자에게 있다. 하지만 이들은 센터의...
"이례적인 일"…매일유업 제치고 '톱3' 오른 우유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09-16 09:25:53
4위로 추락했다.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20.9%)와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16.4%)에 이어 동서식품이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생산·판매하고 있는 스타벅스 액상커피가 11.7%로 3위 자리를 꿰찼다. 라면시장에선 오뚜기 진라면이 25.5%로 농심 신라면(24.1%)을 꺾고 1위를 달렸다. 농심 안성탕면은 19.2%로 3위에 올랐다....
"가성비에 목숨 걸었다"…'1+1' 찾아 헤매는 직장인들 2022-09-14 21:00:02
가격은 낮아졌다. 하이트진로 역시 이달 가성비 트렌드에 맞춰 테라 1.9ℓ 신규 페트를 출시했다. 이같은 대용량 제품 인기는 최근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가성비를 중시하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과거엔 대용량 제품들이 시즌에 한 번 정도 나오는 특별기획 내지는 유인상품의 역할을 했다면 이제는...
`제로` 재미 롯데칠성 "소주도 무설탕" 2022-09-13 19:18:39
이는 실적 호조로 이어졌는데 롯데칠성음료 2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40% 증가했습니다.(39.9% 증가, 637억 원) <앵커> 주류 사업으로 돌아가보죠. 소주 신제품은 결국 하이트진로를 겨냥한 거 아닙니까? <기자> 롯데칠성의 사업 부문은 음료와 주류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 비중은...
[금주신상] 하이트진로 '비타500에이슬'·CJ제일제당 '스타벅스 시럽' 2022-09-10 07:00:02
▲ 하이트진로[000080]는 광동제약[009290]의 비타민 음료 '비타500'과 협업한 '비타500에이슬'을 출시했다. 비타500과 동일하게 비타민C 500㎎이 들어있으며 도수는 12도다. ▲ 대상㈜ 청정원은 치폴레크림 드레싱과 크리미시저 드레싱 등 샐러드 드레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끝) <저작권자(c)...
"건강 챙기는 MZ세대에 인기"…요즘 술엔 '이것' 빠졌다 2022-09-01 23:05:32
유행이 번졌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제로 칼로리 버전인 ‘진로토닉워터 제로’를 선보인 데 이어 최근 같은 콘셉트의 '진로토닉워터 진저에일'을 출시했다. 일화 역시 지난달 대체감미료인 에리스리톨로 칼로리를 낮춘 '초정 토닉워터 제로’를 출시했다. 맥주 시장에서는 '알코올 프리' 부문의...
가을 소주전쟁…롯데칠성 '무설탕酒' 승부수 2022-09-01 17:11:27
1위 하이트진로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던 롯데칠성음료는 증류식 소주를 첨가한 희석식 소주 신제품 ‘처음처럼 새로’(360mL·사진)의 출시를 1일 공식화했다. 소주시장에선 이례적으로 ‘오픈런’을 일으키며 상반기 화제의 중심에 섰던 힙합 가수 박재범 대표의 원스피리츠도 세 번째 제품 ‘원소주 클래식’(375mL)을...
롯데, '처음처럼 새로' 출시…진로·원소주와 소주 시장서 맞붙는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9-01 10:38:58
밝히면서 업계에서는 “롯데가 하이트진로 잡기에 나섰다”는 해석이 나왔다. 하이트진로가 2019년 4월 선보인 ‘진로이즈백’은 레트로 트랜드와 맞물려 희석식 소주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하늘빛 병을 사용해 “소주는 초록병”이라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깼고 두꺼비 캐릭터는 진로의 상징이 됐다. 캐릭터 IP를...
농심 '신라면'마저 제쳤다…1위 차지한 라면은?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08-26 09:00:03
올렸다. 기존 3위였던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는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맥주 시장의 구매경험도 1위는 제품은 오비맥주의 카스(29.4%), 2위 제품은 하이트진로의 테라(19.6%)다. 우유시장에서도 2주 연속 남양유업이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남양유업은 이달 첫째 주 15.2%의 구매경험도를 기록하며 2위에 이름을 올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