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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랜드 사용료 수입 들춰보니…지주사 LG·SK 2천억대…현대차는 한푼도 안받아 2013-05-01 18:23:40
삼성그룹은 대신 르노삼성이라는 ‘다른 주머니’를 차고 있다. 삼성은 자동차산업에서 발을 뺀 2000년 르노그룹과 10년간 브랜드 사용 계약을 맺었다. 2010년 이 계약을 2020년까지 연장했다. 계약 조건은 르노삼성이 ‘samsung’ 브랜드를 사용하는 대가로 매출의 0.8%를 내는 것이다. 적자를 내면 사용료를 받지 않는...
영화관에서 폭스바겐 폴로를 … "전시장 밖으로 외출한 자동차" 2013-05-01 09:37:35
정준영을 내세워 게릴라 뮤직쇼를 열었다. 앞서 르노삼성차도 지난해 sm3를 출시하며 전국 로드투어의 첫 번째 코스로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를 택했다. 작년 11월 신형 sm5 출시 땐 부산 청주 대구 인천 광주 등에 위치한 대형아울렛 쇼핑몰 매장과 백화점을 돌며 트릭아트 전시 행사를 펼쳤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
<한국,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허브'로 부상> 2013-05-01 08:49:25
넘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르노그룹도 지난 18일 한국 르노삼성자동차의 디자인센터를 아시아지역 디자인총괄센터로 격상한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 기업경쟁력·기술·인재 Ɖ박자' 고루 갖춘 한국 이처럼 세계적인 기업들을 빨아들이는 한국의 매력 포인트는 뭘까. 우선 다양한 산업...
김윤 대림산업 부회장 "미래성장동력으로 종합 디벨로퍼사업 집중 육성할 것" 2013-04-25 15:30:00
내에서 그룹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국내외 민자발전사업 등에 대한 투자도 추진할 생각입니다.” ▶해외사업에서의 경쟁력은 무엇입니까. “기술력과 사업수행능력 평가에서 해외 유수의 epc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메이저 발주처의 신망이 두텁습니다. 가장 큰 경쟁력은 해외 사업에 대한 철저한 원가분석과...
글로벌 자동차 CEO 상하이모터쇼 집결 "잠재고객 1억…中 공략 가속페달" 2013-04-22 17:49:48
중국 회사” 마틴 빈터콘 독일 폭스바겐그룹 회장은 지난 21일 “폭스바겐은 다른 나라의 회사가 아닌 중국 회사로 봐달라”고 말했다. 폭스바겐은 중국시장 점유율 1위 업체다. 빈터콘 회장은 “올해로 중국 진출 30주년을 맞는다”며 “앞으로도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공장을 추가 건립하고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라고...
[시론]한국, 중국 그리고 자동차 공장 2013-04-22 08:15:13
그룹도 비슷한 아픔을 느끼기 시작했다. 연간 생산량 420만대 가운데 145만대만 국내에 남고 275만대가 해외로 나가는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호시탐탐 한국 생산 물량을 해외 공장들이 노리기 때문이다. gm이 한국 공장의 생산성을 언급할 때, 르노그룹이 르노삼성의 부산공장을 얘기할 때마다 외치는 일자리...
타바레스 COO 방한 "르노삼성 디자인센터 亞 허브로" 2013-04-18 17:37:27
르노 디자인 아시아는 중대형 세단을 포함해 아시아 지역의 감성에 맞는 신차 개발을 주도하는 등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르노그룹은 유럽 2곳을 포함해 남미·인도와 한국까지 총 5개의 디자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르노 디자인 아시아는 인력 규모가 46명으로 프랑스 파리디자인센터에 이어 그룹...
르노삼성차 디자인 센터, '르노 디자인 아시아'로 승격 2013-04-18 17:29:20
설명했다. 이에 따라 르노 그룹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1년 여 동안 르노 연구소에서 선행개발을 마친 차세대 중형 세단의 개발 업무를 르노삼성차 중앙연구소로 모두 이관했다. 이는 르노 그룹 내에서 르노삼성차의 위상과 입지를 잘 보여주는 것으로, 연구개발 부문 역량이 검증됐기...
"르노삼성, 아시아 지역 디자인 핵심 부상" 2013-04-18 17:28:38
-르노그룹, 르노삼성 통해 아시아 전략 차종 개발 르노자동차가 국내 르노삼성자동 디자인센터를 아시아 핵심 거점으로 육성키로 했다. 이에 따라 기흥 디자인센터를 '르노 디자인 아시아'로 바꾸고, 향후 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전략 차종 개발 역할을 맡게 된다. 이와 관련, 르노차...
150년 된 인도 민족기업…과감한 혁신·잇단 M&A…글로벌 기업 키워내다 2013-04-18 15:29:11
망갈람 비를라 <아디티야비를라그룹 회장>창업 4세의 도전 28세에 갑작스런 대기업 승계…"젊은 애가 뭘 안다고 …" 눈총…구조조정으로 내실부터 다져신흥국 등에 올라타라 사회기반시설 사업에 집중…알루미늄·시멘트 100억弗 투자…인도 모바일 통신에도 손대글로벌 기업'우뚝' 경영권 승계 후 매출 20배로…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