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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200' 격변의 20년] 코스피200 '원년멤버' 10곳 중 3곳만 살아남았다 2013-06-28 17:19:05
명단에 담겼다. 1990년대에는 한국전력공사, 데이콤, 담배인삼공사 등 공기업이 코스피200 상위권에서 강세를 보였다. 외환위기 충격의 여진이 증시에 드리워져 있던 1998년과 1999년에는 국민은행, 제일은행, 한빛은행, 조흥은행 등 은행주가 몸값을 높였다. 그와 동시에 경기은행(1998년 부실금융회사), 고려증권(199...
KT&G, 향캡슐 개발 2013-06-25 18:43:26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캡슐을 터뜨리면 담배 맛이 변하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 맛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10일 출시한 ‘에쎄 체인지’ 등에 넣은 캡슐은 전량 수입한 것이지만, 이번 기술 개발로 국산화가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국내 기술로 향캡슐을 생산할 때 드는 비용은 ㎏당 7만6000원으로 수입산...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청소년 금연 서포터즈 모집…최우수 1개팀에 200만원 장학금 2013-06-24 17:26:09
담배회사의 마케팅 활동과 담배의 유해성을 사용자 제작영상물(ucc)을 통해 함께 알리는 일도 맡는다. 서포터즈 전원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의 ‘수료증’을 준다. 최우수 1개팀에 200만원, 우수팀과 장려팀에는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의 장학금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금연 서포터즈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한경데스크] 삼성이 강한 진짜 이유 2013-06-19 17:02:31
노키아와 삼성은 함께 위기에 직면했다. 두 회사는 조직을 바꾸고, 열심히 스마트폰 개발에 나섰다. 그러나 결과는 지금 보듯 천양지차(天壤之差)다. 노키아의 실패는 만연한 관료주의 탓이라는 분석이 많다.(뉴욕타임스 2010년 9월26일자) 배가 기울었는데도 경영위원회에서는 자리싸움이 벌어졌다. 개혁을 위한 변화를...
[창조 변호사] 임보경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 담배 불태우고 복권 위조 시연…'보여주는 변론'으로 승소 2013-06-19 15:30:07
방법을 늘 고민해왔다. 과거 경기도가 한 담배제조회사를 상대로 저발화성 담배(lip)를 제조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화재 위험성을 높였다며 화재 진압 비용을 청구한 사건에서도 그는 ‘읽는 변론’ 대신 법정에서 직접 위험성 검증을 하는 길을 택했다. 일반 담배와 lip 담배에 불을 붙여 재떨이에 꽂아놓고 어느쪽이 더...
[한경과 맛있는 만남] 안희정 충남지사 "자기 저수지에만 물 대듯 기업·노동자 싸우면 안돼" 2013-06-14 16:55:03
안 지사는 갑자기 담배를 꺼내 피웠다. 할 말이 많다고 했다. “지방분권이 제대로 되려면 대통령 중심제의 폐해를 극복해야 합니다. 대통령의 권력이 지나치게 강하다 보니 표심을 겨냥한 지역 이기주의가 판을 치고 있습니다. 국가가 할 일은 시장경제가 제대로 돌아가도록 살피고, 외적의 침입을 막고, 국민 복지를...
'검은 연기' 나는 KT&G 청주공장 매매 2013-06-06 18:00:57
정권 초기 주요 공기업과 금융회사 최고경영자(ceo)가 줄줄이 교체되는 와중에 임직원들이 수사선상에 올라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kt&g는 전매청과 담배인삼공사를 거쳐 2002년 민영화한 뒤 내부 승진을 통해 ceo를 임명해 왔다. 민 사장도 내부 출신으로 2010년 2월 ceo에 선임됐으며 올해 2월 재선임됐다. kt&g가 올...
'덜 사도 괜찮다'는 디마케팅…'입에 발린 말'일땐 진짜로 안산다 2013-05-30 15:30:00
펼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소비자와 회사의 이해관계가 상충하는 상황이라면, 회사의 이익보다는 소비자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다. 낯설게 느껴지지만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다. ‘흡연은 폐암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된다’ ‘지나친 음주는 간경화나 간암을 일으킨다’와 ...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모든 직원이 NVGE…영어보다 일인다역이 먼저" 2013-05-27 17:33:28
성공적이고 존경받는 담배회사’가 되는 것이다. ▷jti만의 경쟁력이 있다면. “첫째는 브랜드다. 메비우스(옛 마일드세븐), 카멜, 윈스턴 등 담배 브랜드가 그 결과물이다. 둘째는 사람이다. 기업은 하나의 까만 상자다. 그 안의 사람들이 어떻게 팀워크를 이루는가에 따라 회사의 운명이 달라진다. 셋째는 경영진의...
수출 1위 담배는 '에쎄'…전체 수출 물량 중 57.5% 2013-05-27 07:06:59
슬림형 담배 `에쎄'가 한국 담배 수출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27일 kt&g에 따르면 지난해 이 회사가 해외에 수출한 담배는 총 451억 개비로 전체 매출의 47.0%에 달했다. kt&g의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2008년 38.3%에서 2009년 39.8%, 2010년 43.7%, 2011년 48.2% 등 지속적으로 증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