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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없는 사랑’ 전소민, 양준혁과 함께 쿨맵시 캠페인 실시 2014-06-19 17:50:02
냉방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절감을 권장하고 있다. 쿨맵시란 시원한 쿨(cool)과 옷 모양새를 의미하는 맵시의 조합어로 시원하고 간편한 여름철 옷차림을 뜻하는 말이다. 쿨맵시 캠페인 확산을 위해 환경부는 전소민 양준혁의 쿨맵시 포스터를 정부부처·지자체·기업을 비롯해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활용한 홍보에...
10개 산업단체 "저탄소車 협력금 규제 철회를" 2014-06-12 21:32:14
프랑스는 자동차 산업 경쟁력이 약화된 것은 물론 온실가스 감축 효과도 미미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프랑스는 이 제도 시행 후 자동차 생산과 수출 모두 40% 이상 감소했으며, 승용차의 평균 온실가스 저감률은 7%로, 유럽연합(eu) 평균인 10%보다 오히려 낮았다고 설명했다.재계 및 산업단체들은 아울러 이산화탄소...
저탄소차협력금제 '후진'하나…산업계, 규제 철회 공동건의 2014-06-12 14:40:48
도입을 앞둔 저탄소차 협력금제도는 온실가스 배출량이 적은 자동차 구매자에게는 보조금을 지급하고, 그 반대의 경우에는 부담금을 부과하는 제도다.산업계는 규제의 환경적 효과가 미미한 반면 국가 경제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지적했다.지난 9일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저탄소차 협력금제가 가져올 이산화탄소 ...
한국중부발전·GS이앤알, 영양풍력 발전사업 참여 2014-06-11 14:35:31
영양군에 개발한 150MW급 국대 최대 육상풍력단지입니다. 단지는 연간 335GWh의 무공해전력을 생산해 약 9만5천여 가구에 전력공급과 연간 온실가스(CO2) 약 162천톤을 감축하는 효과를 걷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중부발전은 이번 협약 체결로 1단계 준공이후 2016년부터 연간 약12만REC, 2단계 완료후 추가로 연간...
중부발전, 영양 풍력발전 사업 참여 2014-06-11 10:04:48
연간 335GWh의 전력을 9만5천여가구에 공급할 수 있고, 온실가스16만2천t을 감축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 9월까지 설비용량 59.4㎿를 갖추는 1단계 사업이 마무리되면 설비용량 89. 1㎿ 증설하는 2단계 사업이 이어진다. 한국중부발전은 이날 협약을 통해 1단계 사업에서 신재생에너지...
저탄소차협력금제 도입 놓고 정부부처 충돌 2014-06-09 20:41:00
효과는 크지 않고, 국내 자동차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9일) 열린 `저탄소차협력금 도입 방안` 공청회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공동 연구 용역 결과를 발표하고 저탄소차협력금 도입에 반대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반면 환경부는 "내년부터...
탄소세 실효성 도마 위…"환경 효과 미미·국내 車 판매 감소" 2014-06-09 18:09:08
실효성이 도마 위에 올랐다. 이산화탄소 절감 효과는 미미한 반면 국내 자동차 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이 예상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다.9일 한국조세재정연구원과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환경연), 산업연구원은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저탄소차협력금제도 도입방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하고 이...
저탄소차협력금제 도입 놓고 정부부처 '기싸움'(종합2보) 2014-06-09 16:39:10
"탄소세, 온실가스 감축 효과 적다"환경부 "예정대로 내년 시행" 일명 탄소세로 불리는 '저탄소차협력금제도'가 내년부터 시행될 경우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는 크지 않으면서 국내 자동차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9일 오후 열린...
"탄소세, 온실가스감축 효과 적고 자동차산업 피해만"(종합) 2014-06-09 11:42:23
시행될 경우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는 크지 않으면서 국내 자동차산업에 부정적인 영향만 끼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또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차량에 부과하는 부담금 상한선을 1천500만원까지높이더라도 환경부가 예상한 160만t(2015~2020년)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달성하지못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탄소세, 온실가스감축 효과 적고 자동차산업 피해만" 2014-06-09 11:09:26
시행될 경우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는 크지 않으면서 국내 자동차산업에 부정적인 영향만 끼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또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차량에 부과하는 부담금 상한선을 1천500만원까지높이더라도 환경부가 예상한 160만t(2015~2020년)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달성하지못하는 것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