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벤처특별시' 판교밸리…3만명 젊은 꿈이 뛴다 2013-05-31 17:16:11
사례가 나오고 최고경영자(ceo)·최고재무책임자(cfo)·홍보담당자 모임 등도 활발하다. 판교테크노밸리는 신분당선 지하철이 지나가고 서울, 분당과 바로 통하는 고속도로에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다. 수도권 주요 대학에서 고급 인력이 모일 수 있는 환경이다. 서울 강남 테헤란로나 구로디지털단지보다 빌딩 임차료가...
'평판 리스크 시대, SNS 기업 위기관리 대응 전략'…한경 세미나 개최 2013-05-31 08:27:54
국내 최고 권위의 기업 위기관리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새로운 기업 리스크인 사회와의 관계에서 오는 위기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을 공개한다.제 1세션은 송동현 스트래티지샐러드 부사장이 '소셜 미디어 환경, 기업에게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의 포문을 연다.기업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현대차 동반성장 `2만개의 화음` 2013-05-30 18:07:32
회사는 지난해에는 부품품질 최고등급을 뜻하는 품질5스타 클럽에 가입했습니다. 남양공업의 경우 2001년 600억원에 불과하던 매출이 2010년 기준 3천300억원으로 5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의 성장과 함께 국제화도 이뤘습니다. <인터뷰> 홍병헌 / 남양공업 대표이사 "현대기아자동차는 저희 매출의 약 92%를...
[책마을] 대학교수형·웅변형·연기자형…당신은 어떤 강사일까요 2013-05-30 17:05:01
논리성을 갖도록 구성하라는 것. 또 최고의 콘텐츠는 자신의 특이한 사례나 에피소드라고 저자는 설명한다. 누구나 강의 준비에 절실함을 가지면 자신의 ‘기억’과 싸워 강의에 필요한 경험담을 떠올릴 수 있다. 지금은 ‘전국민 강사 시대’다. ‘쉽게 말하되 평범하게 말하지 마라’ ‘판서로 강의 효과를 높여라’...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신용카드 사업은 고객의 생활 속에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해야 하는 서비스업이라는 마인드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신뢰 수준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민원 처리 과정도 개선했다. 콜센터나 홈페이지에 들어온 불만이나 요구를 사전에 정한 유형 분류에 따라 해당 부서로 직접 전달하...
[경제특별道 꿈꾸는 충남] 천안 3산업단지…생산·주거·상업 3박자 '미니 기업 도시' 2013-05-30 15:30:25
가장 높은 기업”이라며 “산업단지 기업유치 사례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kup는 부동산 개발의 최고 역량과 네트워크를 갖췄다. 직원들 대부분이 국내 대기업 부동산팀에서 수십년간 근무했다. 노 대표도 2006년 삼성전자 부동산개발팀에서 전무까지 지냈다. 타워팰리스(1,2,3차)를 비롯 서초가든스위트,...
"멘토링 고마워요"…참케어, 佛에 의료장비 1000대 공급 계약 2013-05-30 15:30:05
선정→지식멘토 지정→지식멘토와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최고기술경영자(cto) 간 면담을 통한 욕구 확인→현장방문 및 업무협약 체결→욕구 해결 활동→성과리포트 작성’ 순으로 진행한다. kisti의 경우, ceo 및 cto 면담 결과 중소기업정보지원센터나 지식멘토가 속해 있는 부서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덜 사도 괜찮다'는 디마케팅…'입에 발린 말'일땐 진짜로 안산다 2013-05-30 15:30:00
중 최고의 영업 실적을 올리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이처럼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자기 회사의 제품을 덜 사라고 말하는 것을 ‘디마케팅’이라고 한다. 디(de)마케팅이란 말의 어원은 ‘줄이다’라는 뜻의 decrease에서 ‘de’를 따온 것이다. 이 말은 원래 기업의 수익에 별로 도움이 안 되는 고객을 배제하는 마케팅...
금감원 `민원 옥죄기`‥오히려 민원 폭주 2013-05-30 14:08:56
의지가 반영되면서 금감원의 최고 중점과제는 `보험 민원 감축`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최근에는 아예 `민원 점검의 날`까지 지정하고 일본의 보험민원 사례를 놓고 토론까지 벌였습니다. 그런데 감독당국의 `민원 옥죄기` 정책이 오히려 민원을 부추기는 등 부작용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일부 보험사에서는 최근...
'평판 리스크 시대, SNS 기업 위기관리 대응 전략'…한경 세미나 개최 2013-05-30 11:22:34
국내 최고 권위의 기업 위기관리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새로운 기업 리스크인 사회와의 관계에서 오는 위기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을 공개한다.제 1세션은 송동현 스트래티지샐러드 부사장이 '소셜 미디어 환경, 기업에게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의 포문을 연다.기업 커뮤니케이션 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