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BI저축은행,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 SBI '사이다뱅크'…첫 거래도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 지급 2025-06-19 15:59:28
SBI저축은행은 청각·언어장애 고객의 원활한 금융 서비스 이용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과거 손말이음센터를 경유하는 방식에서, 현재는 내부 상담 조직에 수어 상담 전문 상담사를 배치하는 방식으로 전환했다. 고객 상담 시간이 단축되는 등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도 도입했다....
NH투자증권, 퇴직연금 하이브리드 자산관리 서비스 본격화 2025-06-19 10:19:23
전문 상담인력과 유기적으로 결합해 차별화된 연금 자산관리를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로 신설된 퇴직연금 PB팀은 강남 금융센터 출신 우수 PB, 퇴직연금 법인 RM, 디지털 채널 특화 연금 어드바이저 등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이들은 비대면 VIP 연금고객 밀착 관리를...
세일즈포스 "AI에이전트가 인적자원 한계 없애…디지털 노동혁명" 2025-06-18 14:00:02
생활가전 브랜드 샤크닌자 역시 에이전트포스 상담을 통해 주문 상태 조회, 반품 요청 등 업무를 24시간 자동화하고 있다. 손 대표는 "85만 건 이상의 기술 지원이 에이전트포스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라며 "그 중 85%가 서비스 엔지니어의 개입 없이 AI 에이전트만으로 해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손 대표는 "올해...
LGU+, 전매장 '보안 전문 매장' 전환…"보안 진단·대처법 안내" 2025-06-18 09:00:00
있도록 하기 위한 방침이다. 다른 통신사 이용 고객도 매장에 방문해 상담받을 수 있다. 보안 전문 상담사는 모바일 백신 등을 이용해 고객의 피해를 진단하고, 앱 삭제나 지급 정지 요청 등 대처 방법을 안내하며 디지털 범죄 피해를 예방하는 역할을 맡는다. LG유플러스 이용 고객은 피해 발생 여부를 전산으로 조회한...
'황금연휴 일본 항공권 1만5000원'…특가 사이트 알고보니 '깜짝' 2025-06-17 14:37:42
한국어 고객센터를 상시 운영해 예약, 결제, 취소 등 여행 전 과정에 걸쳐 실시간 상담과 지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알리가 여행시장까지 진출하면서 이용자 수는 더 늘어날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와이즈앱 리테일에 따르면 5월 기준 알리익스프레스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885만여명이다. 쿠팡(3407만명), 11번가...
코레일 이용 외국인 관광객 철도 서비스에 ‘매우 만족’ 2025-06-17 12:04:30
철도고객센터 외국어 채팅 상담(8개 언어) 시행 등 17개 과제를 발굴해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왔다. 지난 4월에는 서울역 등 주요 역에 외국어 안내방송을 확대하고, 애플페이 간편결제를 도입했다. 또 올 하반기에는 해외 카드 결제가 가능한 자동발매기를 전국 역에 설치할 계획이다. 차성열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은...
엑소텍코리아, 파주에 차세대 데모센터 열고 한국 시장 공략 본격화 2025-06-17 11:47:40
기업이 엑소텍의 스카이팟 시스템을 자사 물류센터에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데모센터는 연중 상시 운영되는 상설 전시장으로, 국내 고객 및 파트너가 엑소텍의 ‘스카이팟(Skypod®) 시스템’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현장 시연과 맞춤형 상담을 통해, 유통 및 제조 기업의 물류 효율성과 확장성을 극대화할...
"언제 어디서든 상담 가능"…제주항공, AI 챗봇 통해 고객 편의 향상 2025-06-17 10:55:49
올들어 지난달까지 하이제코 상담 건수는 16만870여 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6만700여 건에 비해 165% 정도 증가했다. 반면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25만2630여 건 대비 18.4% 감소한 20만6130여 건으로 하이제코를 통해 문의를 해결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하이제코 전체...
미래에셋증권, 야간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 실시 2025-06-17 10:30:32
개인 고객 대상으로 '야간선물옵션 미드나이트 수수료 쿠폰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야간선물옵션 거래금액에 따라 각각 5만원, 10만원, 20만원의 수수료 쿠폰이 차등 지급되며, 최대 40만원까지 수령 가능하다. 최초로 야간선물옵션을 거래하는 고객은 '웰컴 쿠폰 2만원'을 추가로 받을...
제주항공 AI 챗봇, 올해 1∼5월 16만여건 이용…작년의 2.6배 2025-06-17 09:34:55
기자 = 제주항공은 올해 1∼5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상담 챗봇 서비스인 '하이제코' 이용 건수가 16만870건으로 집계됐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6만700건에 비해 165% 급증했다. 반대로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건수는 작년 1∼5월(25만2천630건)보다 18.4% 줄어든 20만6천130건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