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이소도 아닌데 대박"…화장품 팔아 5000억 벌어들인 곳 2025-01-10 07:37:16
뷰티컬리페스타는 올해로 3년째 열 예정이다. 11번가는 온라인 전문 화장품 브랜드 '싸이닉'을 운영 중이다. 싸이닉은 큰 규모는 아니지만 '가성비 브랜드'로 여러 채널을 통해 탄탄한 수익을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엔 GS25에 '3000원대 초가성비'를 앞세워 입점, 편의점까지 판매 채널을...
항공·바이오·IT…충북 경자구역 판 키운다 2025-01-08 17:23:37
지정한다는 구상이다. 지정 대상은 올해와 내년 준공을 앞둔 오송화장품산단(79만3388㎡), 오송바이오산단(26만4462㎡), 청주오스코(19만8347㎡·컨벤션센터), 오창테크노폴리스일반산단(198만3471㎡) 등이다. 2029년 조성될 예정인 오송3생명과학국가산단과 청주에어로폴리스 3지구 등 2개 지구 525만6198㎡(약 159만...
전세계 K뷰티 '열광'...수출액 사상 최대 2025-01-06 09:48:43
화장품 수출은 2012년 처음 10억 달러를 넘긴 후 지속적으로 늘어 12년 만에 100억 달러를 기록했다. 국가별 수출액은 중국이 25억 달러로 가장 많았고 미국 19억 달러, 일본 10억 달러 순으로 많았다. 상위 10개국이 전체 수출액의 77%를 차지했다. 아랍에미리트로의 수출이 지속적으로 증가세를 보여 처음 수출 상위...
작년 화장품 수출액 100억달러 돌파…사상 최대 실적 2025-01-06 09:39:41
달러)보다 10.9% 증가하며 최고 실적을 갱신했다. 국내 화장품 수출은 2012년 처음 10억 달러를 넘긴 이후 지속적 성장세를 보이며 12년 만에 100억 달러를 기록했다. 국가별 수출액을 보면 중국이 25억 달러로 가장 많았고 미국 19억 달러, 일본 10억 달러 순으로 집계됐다. 상위 10개국이 전체 수출액의 77%를 차지했고...
"샤넬·랑콤 제쳤다"…사상 첫 100억달러 '돌파' 2025-01-05 12:13:16
지난해 11월까지 화장품 세부 항목별 수출액을 보면 5년간 미국에서는 기초화장품, 일본에서는 색조화장품이 각각 수출액 증가율이 높았다. 기초화장품의 대미(對美) 수출액은 2020년 2억3천185만8천 달러에서 지난해 8억1천508만1천 달러로 3.5배로 뛰었다. 같은 기간 색조화장품 수출액은 1억2천396만1천 달러에서...
K-뷰티, 미국·일본서 샤넬·랑콤 보유한 프랑스산 제쳤다 2025-01-05 07:01:00
관세청 무역통계의 2020년부터 지난해 11월까지 화장품 세부 항목별 수출액을 보면 5년간 미국에서는 기초화장품, 일본에서는 색조화장품이 각각 수출액 증가율이 높았다. 기초화장품의 대미(對美) 수출액은 2020년 2억3천185만8천 달러에서 지난해 8억1천508만1천 달러로 3.5배로 뛰었다. 같은 기간 색조화장품 수출액은...
케이엘앤파트너스, 'K뷰티' 마녀공장 3700억에 인수 2025-01-03 17:19:28
자연에서 추출한 성분을 원료로 화장품을 제조하는 회사다. 주력 제품군은 클렌징폼과 클렌징오일, 앰플이다. 대표 브랜드인 마녀공장을 중심으로 기초화장 브랜드인 아워비건, 향 특화 브랜드 바닐라부티크, 색조 화장품 브랜드 노머시 등을 보유하고 있다. 작년 3분기 누적 기준 매출 964억원, 영업이익 119억원을 냈다....
태경그룹, 합성왁스 1위·인조대리석 3위 기업 라이온켐텍 인수 2024-12-27 07:07:33
꾸준히 기초소재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라이온켐텍 인수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해외시장에서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할 전망이다. 친환경 미래 기초소재분야를 강화해온 태경그룹은 주력인 석회소재의 공장자동화를 통한 수익성 강화, 기후환경으로 인한 자외선 차단 화장품시장의 성장에 힘입은...
[2024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클린뷰티 브랜드 ‘사계정원’을 만드는 스타트업 ‘트라이미’ 2024-12-26 23:16:33
유럽에서는 고보습 기초 화장품으로, 동남아에서는 하이라이터처럼 사용하는 색조 화장품으로 각기 다른 용도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원래 한국의 사계절 기준으로 모든 시즌에 맞출 수 있는 범용적인 화장품을 기획했던 건데, 덕분에 오히려 기후와 상관없이 전 세계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임은서...
"한국 아이돌 피부 美쳤네" 열광…해외서 더 난리 난 'K뷰티' [VC/M&A 인사이드아웃] 2024-12-26 07:00:03
모건스탠리PE는 올해 2월 화장품 전문업체 ‘스킨이데아’를 인수했다. 스킨이데아는 메디필, 더마메종 등 글로벌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K-뷰티를 선도하고 있는데, 고품질 원료와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기초 화장품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설립 10년만에 매출 700억원대를 달성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