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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카드납부 확대' 무산에 여신협회 책임론 부상 2017-12-22 19:25:25
있다.금융감독원장 직속 자문기구인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 자문위원회’는 최근 보험료 카드결제 확대방안을 더이상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 이 위원회는 지난 9월 출범 후 카드결제 확대방안을 우선 추진 과제로 삼았다. 이후 양 업계와 협의체를 구성해 여덟 차례에 걸쳐 논의했으나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가...
[오늘의 주요 일정](18일ㆍ월) 2017-12-18 07:00:02
▲ 무역협회, 넥스트 차이나 전략시장 콘퍼런스(09:30 코엑스) ▲ 무역협회, '미국의 한반도 전략' 세미나(09:00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ITㆍ의료과학] ▲ 과기정통부, 연구데이터 지식자산화 공청회(14:00 대한상공회의소) ▲ 과기정통부, 과학사랑 포럼(16:00 과학사랑 포럼) ▲ 과기정통부, 홀로그램(HR)...
[2017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삼성화재, CEO 직속 '소비자책임자' 임명…고객만족 위한 선제적 시스템 구축 2017-12-17 23:55:07
구성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금융감독원이 국내 64개 금융사를 대상으로 한 ‘2016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삼성화재는 손해보험사 가운데 유일하게 10개 평가항목 중 9개에서 양호 평가를 받았다. 이는 삼성화재가 선제적으로 민원을 예방하고, 소비자보호 모범규준을...
[오늘의 주요 일정](12일ㆍ화) 2017-12-12 07:00:02
[소비자경제] ▲ 농식품부, AI 방역 관계기관 합동 영상회의(08:30 세종) ▲ 해수부, 수산물 수출탑 시상식(12:00 서울 켄싱턴호텔) ▲ 근로시간 단축에 대한 중소기업계 입장 기자회견 (10:00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산학연협회 희망플러스 (16:10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12-01 15:00:02
노사, 저소득 가정 등에 가전 1억5천만원어치 기증 171201-0276 경제-0062 09:52 안정찾은 밥상물가…소비자물가 1.3% 상승 '연중 최저'(종합2보) 171201-0280 경제-0063 09:57 [특징주] 줄기세포관련주, 정부 규제 완화에 급등 171201-0287 경제-0363 10:00 SK이노, 석유개발 거점 베트남서 현지 이사회 171201-0...
엠디스픽, '2017 소비자대상' 올해 최고 브랜드 선정 2017-11-30 15:27:24
소비자협회 주관 '2017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올해의 최고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2017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해온 기업과 개인, 단체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엠디스픽은 탁월한 품질력과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폭넓은 지지를 받은...
[오늘의 주요 일정](29일ㆍ수) 2017-11-29 07:00:00
▲ 강원소비자권익증진협의회 발족식(11:00 도 본관소회의실) [제주] ▲ 제주교육감 특성화고 현장실습 사고 관련 브리핑 (11:10 제주교육청 기자실) ▲ 제주도 지질공원 유관기관 협의체 출범식(11:00 한라수목원) [국제](현지시간) ▲ 중국 외교부 정례 브리핑(15:00 베이징 외교부 브리핑룸) (서울=연합뉴스) (끝)...
교보생명·삼성화재, 표준협회 지속가능성 평가 1위(종합) 2017-11-14 10:07:08
확립하고 기업을 투명하게 경영한 점,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고객불만 예방에 힘쓴 점 등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삼성화재는 고객패널제도, 소비자보호위원회, 고객권익보호위원회 등 서비스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고객중심 활동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화재는 고객과 임직원, 주주, 투자자, 협력업체, 지역사회...
삼성화재, `지속가능성지수` 2년 연속 손보업계 1위 2017-11-14 09:53:18
삼성화재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손해보험부문 1위에 올랐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 Sustainability Index)`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수준과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모바일게임 '먹튀' OUT…서비스중단 때 유료아이템 환불 의무화 2017-11-08 10:00:05
32.5%를 차지하고 있다. 2014∼2016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모바일게임 소비자상담은 총 5천368건으로, 323건이 피해구제로 접수됐다. 피해구제 건수는 작년 한 해에만 124건으로 전년보다 29.2% 증가했다. 피해구제 신청사건 유형을 보면 서비스 중단이나 변경 등 계약 관련이 77건(23.8%), 서버 접속 불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