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0∼60대 시니어 편의점 매출 증가…1∼2인가구 수요 흡수" 2024-10-23 06:00:01
4사 전국 1천500개 점포 대상 '2024 상반기 편의점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편의점 이용자를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50대와 60대에서 각각 2022년 상반기보다 18.3%, 21.4%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 30대와 40대 매출은 각각 4.9%, 4.8% 늘고 20대 매출은 11.5% 줄어...
온·오프라인 통합 채널 구축한 이브자리, 혁신 이어간다 2024-10-22 15:56:20
첫 체험형 매장을 열었고 현재 전국 300곳 이상의 체험형 점포를 운영 중이다. 연내 개점을 목표로 체험 특화 매장도 준비하고 있다. 또 이브자리는 전국 400여개 매장과 자사몰을 연결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고 있다. 온라인 자사몰 주문을 대리점에 연계해 매장에서 직접 배송하도록...
로보티즈 협동로봇…중국산 공세 막는다 2024-10-21 17:19:08
물류 이동에 특화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로보티즈는 자율주행로봇 ‘개미’를 호텔 병원 백화점 등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협동로봇을 개미와 연계하면 일반 점포에서 완전 무인화를 실현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로보티즈 관계자는 “무인매장에서 나오는 음료 등을 매니퓰레이터 팔이 자율주행로봇...
[단독] '중국산' 저가 공세 막을 '토종 협동로봇' 뜬다 2024-10-21 15:15:08
물류 이동에 특화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로보티즈는 자율주행로봇 ‘개미’를 앞세워 호텔, 병원, 백화점 등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협동로봇을 개미와 연계하면 일반 점포에서 완전 무인화를 실현할 수 있다는 게 로보티즈 측 설명이다. 로보티즈 관계자는 “무인매장이라고 하더라도 배달 기사한테 전해줄 때...
하나은행, 하나증권과 네이버 사옥에 복합점포 개점 2024-10-21 11:49:17
하나증권과 함께 복합점포 영업점 '네이버그린팩토리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네이버그린팩토리점'은 네이버와 네이버 계열사들의 기업거래 편의성과 임직원들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해 신설됐다.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의 복합점포인 만큼 예·적금, 대출과 같은 은행 거래뿐만 아니라 주식, 채권 등...
'패션·뷰티'를 전면에…편의점의 '대변신' 2024-10-20 11:14:46
줄어들 것으로 세븐일레븐은 기대한다. 신선 특화존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과일과 계란 등의 신선식품을 용량별로 두루 갖춰 다양한 고객층의 장보기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주류 코너에서는 와인을 포함해 120여종을 만나볼 수 있다. 시식 공간도 5m 길이로 기존 매장에 비해 넉넉하게 배치했다. 세븐일레븐...
상품부터 공간까지 싹 바꿨다…세븐일레븐 '미래형 매장' 공개 2024-10-20 10:40:48
줄어들 것으로 세븐일레븐은 기대한다. 신선 특화존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과일과 계란 등의 신선식품을 용량별로 두루 갖춰 다양한 고객층의 장보기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주류 코너에서는 와인을 포함해 120여종을 만나볼 수 있다. 시식 공간도 5m 길이로 기존 매장에 비해 넉넉하게 배치했다. 세븐일레븐...
"슈퍼리치 2세 교육·결혼 책임"…은행, 프리미엄 자산관리 경쟁 2024-10-16 17:40:29
도전장을 내면서다. 특화점포 개설은 물론 고액 자산가를 위한 중매결혼 서비스까지 시작했다. ○기업은행도 뛰어들어16일 금융권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지난 8월부터 ‘IBK 프리미어 기업 자문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산 매각부터 가업승계 세무·노무 관리, 연금, 인수합병(M&A) 등을 한번에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대형마트 생존전략 '특화매장'…참치전문부터 외국인 특화존까지 2024-10-13 07:11:01
특화 매장 등을 잇달아 내놨다. 점포 안 매장뿐 아니라 점포 자체를 쇼핑몰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마트로 탈바꿈하거나 입지를 고려해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상품을 선보이는 특화 점포로 운영하기도 한다. 이마트는 지난 8월 죽전점을 공간혁신을 통한 새로운 타입의 매장으로 재단장했다.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의...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5:13:37
유통업에 특화한 인공지능(AI) 기술을 확대 적용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마존과 월마트 등의 유통 공룡들이 이 분야에서 수익을 내고 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롯데백화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