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여성 한국기호학회장 "문화산업시대 창조적 상상력 필요" 2015-04-28 21:42:41
브랜딩 분과는 나도영(홍익대) 교수의 ‘공간디자인과 문화브랜딩 전략 연구’, 심현주(인하대) 교수의 ‘디자인 컨셉 설계와 기호학적 방법론’, 심지영(서울대) 교수의 ‘비주얼 컬쳐를 위한 기호학 방법론 고찰’, 최재형(성균관대) 교수의 ‘남성패션 잡지에 나타난 여성성의 기호학적 고찰’, 서소미(홍익대) 교수의...
한국기호학회, `문화산업시대의 창조적 상상력`...5월 2일 학술대회 개최 2015-04-23 17:09:00
디자인 & 브랜딩이라는 세 개의 분과로 나뉘어 총 13명의 기호학자들이 각자의 논고를 발표한다. 한국기호학회 회장인 박여성 교수(제주대)는 "이번 학술대회는 학문후속세대에게 더욱 관심을 기울이는 동시에 학회 개최와 회원 분포의 광역화를 위해 발을 내딛는 계기"라고 이번 학회를 평가했다. 또한 박 회장은 "이번...
[특별기고]2015 세계 책의 날, SNS에 출판 미래 있다 2015-04-23 06:32:58
이를 편집한 영상콘텐츠를 통해 지속적인 저자 브랜딩이 가능하다. 저자를 알리고 독자들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데 모든 마케팅을 집중하자. 준비된 마케팅을 통해 1만 부 판매의 시나리오가 불가능하지 않다. 책 큐레이션 어플리케이션 '책속의 한 줄' ■ 출판의 시대가고 출강의 시대....책의 확장과 출판산업의...
[유희성의 The Stage] 국립무용단 ‘제의 CEREMONY 64’ 2015-04-21 11:47:12
신선했다. 또한, 거문고를 활로 연주해 색다르고 풍성한 질량감과 그 오묘한 울림의 부피감을 만들어 낸 것이나, 더불어 마두금과 첼로의 합, 시김새는 전통악기의 자유로운 음색의 변화와 영역의 확장을 통해 독창성을 부여했다. 또한 보편적이면서 안정적인 음악적 브랜딩을 구축해 어느새 몸속으로 들어와 요동치게...
[시선+] '라이프 오브 파이'…삼성&애플의 '투쟁' <상> 2015-04-21 10:51:48
확장하는 마케팅(잡스는 브랜딩과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극히 혐오했다고 하지만). 삼성전자가 늘 갈구했지만 가지지 못한 결핍 영역이었다.2014년 8월 이들은 놀라운 소식을 전했다. 미국을 제외한 8개 나라에서 수년간 진행해온 모든 특허 소송을 철회한다는 내용이었다. 3년 4개월만에 나온 평화 협정이었다.기나긴...
K리그 슈퍼매치(수원 삼성 vs FC 서울), 스폰서십 효과 약 112억 달해 2015-04-20 19:32:33
기업의 인지도 상승과 브랜딩에 적지 않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된 의미 있는 자료이다. 아울러 k리그 스폰서십을 통해 기업과 k리그의 동반성장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한경닷컴 문화레저팀 ssi@hankyung.com [강연회]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 투자비법 강연회 (여의도_5.14) [한경스타워즈] 대회...
넥슨, 수원 JS컵 U-18 국제청소년축구대회 후원 2015-04-20 16:24:00
fifa online 3(이하 fifa 온라인 3)'의 브랜딩 활동을 진행한다.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닷새 간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수원 js컵은 한국, 벨기에, 우루과이, 프랑스 등 총 4개국의 18세 이하 청소년 축구대표팀이 참가하는 국제대회로, 이승우와 백승호 등 미래의 한국축구를 이끌 차세대 유망주가 출전...
K리그, 수원 삼성 vs FC서울의 '슈퍼매치' 1경기 스폰서십 효과 112억 2,835만원 2015-04-20 10:54:00
처음으로, k리그 스폰서십이 기업의 인지도 상승과 브랜딩에 적지 않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된 의미 있는 자료이다. 아울러 k리그 스폰서십을 통해 기업과 k리그의 동반성장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2015년 첫 슈퍼매치는 지정석이 일찍이 모두 매진되며 26,250명의 관중이 몰린 가운데 총...
코스온, 메이크업 인 서울 `이노베이션 프로덕트 투어`에 꼽혀 2015-04-16 08:41:00
CREATE BEAUTY, COSON` 브랜딩 작업을 통해 국내외 고객사 니즈를 만족시키는 글로벌 ODM, OEM 업체로써 경쟁력을 탄탄하게 갖추게 됐다. 16일에는 코스온과 세계적 트렌드 정보기획사인 넬리로디사가 공동으로 작업한 `201617 FW 뷰티 트렌드 세미나`는 주요 고객사들에게 프라이빗 컨퍼런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국민대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2015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2015-04-13 15:05:22
교육한다. 기업전략에 있어서 신상품 개발과 브랜딩은 물론 글로벌경영에 이르기 까지 디자인 경영 관리를 총괄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기존 경영 컨설팅과는 달리 디자인, 경영, 예술, 인문학 등을 연계하여 통합 디자인 관점의 조직 구조를 분석할 수 있는 창의적 리더가 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