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아이돌 피부 美쳤네" 열광…해외서 더 난리 난 'K뷰티' [VC/M&A 인사이드아웃] 2024-12-26 07:00:03
모건스탠리PE는 올해 2월 화장품 전문업체 ‘스킨이데아’를 인수했다. 스킨이데아는 메디필, 더마메종 등 글로벌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K-뷰티를 선도하고 있는데, 고품질 원료와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기초 화장품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설립 10년만에 매출 700억원대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시장서 부활한 '로드숍 1세대' 미샤 2024-12-25 17:20:43
색조 화장품에서 나왔다. 미샤는 2022년부터 ‘타임 레볼루션’ 라인 등 안티 에이징 기능이 있는 기초 화장품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했다. 그 결과 최근 2년간 해외에서 기초 제품 매출이 세 배가량 급증했다. 포트폴리오 확장 성공에 힘입어 미샤의 수익 구조가 한층 탄탄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에이블씨엔씨는 내년...
올리브영에 밀려 주춤했던 미샤…해외에서 날개 달았다 2024-12-25 15:14:07
있다. BB크림 등 기존에 강세를 보였던 색조는 물론 기초 제품으로 제품군을 확대하면서 수익구조가 한층 탄탄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25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미샤 운영사인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매출 2700억원, 영업이익 17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2000년 창립된 에이블씨엔씨는 2002년 서울 이화여대 앞에 미...
낙폭 되돌린 증시…"반등시 비중축소 필요" [장 안의 화제] 2024-12-24 06:48:21
수출이 줄었고 기초화장품도 마이너스 7.5% 여기에 우리가 그래도 환율이 높으니까 이거는 실적에는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거라는 건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상황이 어떻다고 진단을 하세요? <김진만 위인베스트 대표> 11월에 반도체도 좀 꺾여서 사실 걱정을 많이 했었던 부분들인데 급격히 턴한...
로레알, '닥터지' 고운세상코스메틱 인수 2024-12-23 19:46:01
시장에 K뷰티 열풍이 거세게 불자 국내 유망 화장품 기업 인수를 검토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2018년에는 패션 브랜드 스타일난다와 화장품 브랜드 3CE를 운영하는 난다를 6000억원에 인수했다. 로레알은 닥터지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닥터지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처럼 명확한...
토니모리 "美·日 마케팅 강화…글로벌 K뷰티 영토 넓힐 것" 2024-12-22 17:13:28
63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수출 비중은 23%다. 이를 위해 해외 유통망 점검과 마케팅 인력을 늘려 성장 속도를 높이고 있다. 해외는 판관비가 거의 없어 제품 영업이익률이 20% 중후반에 달할 정도다. 그는 “내년 초 다이소에 기초화장품이 추가 입점(현재 상품선정위원회 통과)하면 국내 점유율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고...
"1억이 3600만원 됐네"…'김연아 화장품' 대박난 토니모리 지금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2-22 07:00:02
국내 화장품 판매업체는 3만개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화장품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ODM(제조자개발생산) 업체인 메가코스도 신규 고객사가 늘면서 실적이 좋아지고 있다고 했다. 올해 3분기 누적 매출 444억원, 영업이익 32억원으로 이미 작년 한해 실적(2023년 매출 424억원, 영업이익 20억원)을 뛰어넘었다. 또...
편의점서 3000원에 팔더니 초대박…"다이소 갈 필요 없네" 2024-12-21 13:37:54
1만원 이하 저가 화장품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고물가 시대를 맞아 가성비를 내세운 제품이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가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선보인 소용량 기초화장품 3종(세럼·물광팩·수분크림)은 이달 17일까지 누적 판매량 3만개를 기록했다. 이 제품은...
실리콘투, 미국 뷰티 시장 공략 가속화…세포라·미미박스와 협업 - [앱으로 보는 시장] 2024-12-20 09:04:03
화장품 기업들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세포라, 미미박스와의 3자 간 계약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의 협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업은 실리콘투가 기존에 강세를 보였던 온라인 시장뿐만 아니라, 세포라와 미미박스의 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해 미국 전역으로 확대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실리콘투는...
편의점 초저가 화장품 확대…GS25, 3천원 상품 6종 출시 2024-12-18 09:21:31
화장품 6종은 1회 사용량(2㎖)을 기준으로 개별 포장한 점이 눈에 띈다. 각각 1회 분량 6개입 1세트, 3천원 구성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GS25는 기초 화장품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뷰티 전반에 걸쳐 저렴한 가격, 고품질, 소용량, 편리성을 중심으로 차별화한 화장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