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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째 안 팔린 2200만원 롤렉스, 하루 만에 팔았어요" 2023-07-20 11:08:57
등 경기 영향으로 명품 시장이나 중고 시장이 다소 위축되고 있다는 시선에 대해 그는 "명품 안에서도 굉장히 많은 카테고리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하이엔드 브랜드들은 흔들리지 않고 있다"면서 "경기 불황에도 하이엔드 명품 시장의 탄력성이 적다"고 말했다. 'Day 1'부터 세계로…"세상에 '쩌는' 경험...
"없어서 못 판다"…제니·설현도 착용한 '장마 필수템' 돌풍 2023-07-18 22:00:01
품절 사태를 겪고 있다. 이들 제품은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 등에서는 정가보다 최소 3만~4만원에서 많게는 10만원가량 비싼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대표적인 인기 제품인 헌터의 ‘플레이 숏’은 정가가 14만9000원(여성용 기준)이지만 리셀(재판매) 플랫폼인 크림 등에서는 통상 17만원선에 거래가 된다. 장마 예고가...
찬바람 부는 리셀시장, 거래량 3분의 1 토막 2023-07-17 18:31:55
게 명품업계 시각이다. ‘탈(脫)리셀’ 흐름이 가속하는 가운데 중고 시장은 고속성장 궤도에 올랐다. 중고명품 플랫폼 구구스의 지난 2분기 거래액(구매 확정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22% 늘어난 557억원을 기록했다.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다. 명품 거래 플랫폼 트렌비의 중고명품 매출 비중도 1년 새 두 배 늘었다....
상반기 에르메스·디올 '두각'…명품시장 '투톱 체제' 2023-07-17 18:17:36
명품’이라는 이미지를 굳건히 하는 데 성공한 덕분으로 풀이된다. 에르메스는 리셀(되팔기) 열풍으로 중고 거래 물량이 늘어나자 지난해 3월 재판매 금지 조항을 신설하는 등 가장 적극적으로 대응했다. 구매 이력이 일정 기준을 충족한 고객에게만 인기 제품을 파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를 통해 ‘연간 매출 증가율 20%...
명품 '제로성장' 시대…'에루샤' 중 에르메스는 유독 건재한 이유 2023-07-17 15:03:11
13.5% 싼값이다. ◆'중고' 아니면 ‘스텔스 럭셔리’로 재편 그렇다고 한국인들의 명품 사랑이 완전히 식은 건 아니다. “실속소비가 대세가 되는 추세”란 게 명품업계의 시각이다. ‘탈(脫)리셀’ 흐름이 가속하는 가운데 중고(리세일) 시장은 고속성장 궤도에 올랐다. 중고명품 플랫폼 구구스의 지난 2분기...
글로벌 최대 명품 소비국 한국…고급 위스키도 불티나게 팔렸다 2023-07-14 18:24:13
명품 소비국에 등극했다. 명품처럼 위스키 소비를 소셜미디어에 ‘인증’하는 문화도 확산하고 있다. 고급 위스키인 로열살루트 빈 병이 온라인 중고 시장에서 7만원대에 거래되는 이유다. MZ세대의 음주 문화가 바뀐 영향도 있다. 이 세대가 폭음을 지양하고 혼자 고급 주류를 즐기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어서다. 위스키...
"혼술엔 위스키"…작년 한국 위스키 소비 증가율, 세계 '최고' 2023-07-14 14:38:03
명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위스키 소비량도 늘었다는 분석이다.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은 1인당 최대 명품 소비국에 등극했다. 고급 주류인 위스키 수요도 덩달아 늘었다는 분석이다. 명품처럼 위스키 소비를 SNS에 인증하는 문화도 확산했다. 고급 위스키인 로얄살루트 빈병은 중고시장에서 7만~8만원에 거래될...
'떡잎'만 보고 100억대 뭉칫돈…투자자 사로잡더니 '잭팟' [긱스] 2023-07-12 17:40:57
마인이스에 관심을 보인 배경으로 꼽힌다. 국내 중고 거래 시장 규모는 25조원, 이 중 의류 중고 거래는 5조원 정도다. 마인이스가 이 가운데 5%의 점유율만 확보한다고 가정해도 2500억원 시장이다. 마인이스를 설립한 김혜성 대표는 명품시장 규모에 육박하는 중저가 의류 시장을 주목했다. 명품 브랜드를 주로 취급하는...
팝업스토어가 백화점 매장 전략 바꾼다 2023-06-29 17:35:11
전담하는 팀이다. 다른 백화점들은 명품·패션·뷰티 등 카테고리별 MD들이 정규 매장과 팝업스토어를 함께 담당한다.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가운데 팝업스토어 전담 조직을 둔 곳은 신세계가 유일하다. 신세계는 팝업스토어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신세계는 팝업스토어 입점 브랜드도 ...
"백화점서 중고를 판다고?" MZ 열광…5억 '잭팟' 터졌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6-29 16:22:48
명품 매출 증가율은 4.2%에 불과하다.작년과 재작년 명품제품 매출액은 전년 대비 22.6%, 47.7% 증가했다. 팝업스토어 입점 브랜드도 명품이 아닌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관심을 갖는 상품으로 확대하고 있다. MD콘텐츠개발팀이 선보인 첫 팝업스토어 역시 명품이 아닌 중고 상품으로 정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