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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금 배후는 누구?"…8조원 빚내서 전쟁 중 2023-11-19 08:03:16
나인티원의 펀드 매니저 티스 로우는 "많은 투자자 입장에서 현재 이스라엘은 너무 많은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ESG) 위험을 안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스라엘 채권에 대한 경계심은 채무 불이행에 대비하는 보험 비용 급증, 즉 신용부도스와프(CDS) 프리미엄의 급상승으로 이어졌다. 이스라엘 채권의...
"이스라엘, 빚내서 전쟁…7조8천억원 해외서 비싸게 조달" 2023-11-19 07:55:01
나인티원의 펀드 매니저 티스 로우는 "많은 투자자 입장에서 현재 이스라엘은 너무 많은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ESG) 위험을 안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스라엘 채권에 대한 경계심은 채무 불이행에 대비하는 보험 비용 급증, 즉 신용부도스와프(CDS) 프리미엄의 급상승으로 이어졌다. 이스라엘 채권의 CDS...
"12월 금리동결 확률 100%"…공포구간 탈출한 위험자산 [글로벌마켓 A/S] 2023-11-16 08:45:09
버핏 회장이 고른 것이 아닌 테드 웰실러 매니저의 포트폴리오로 추정된다며 해당 종목에 대한 공매도 비중이 높아 변동성이 클 수 있다고 전했다. ● 스페이스X, 스타링크 분사설…일론 머스크는 "거짓" 반박 한편 이날 테슬라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가 이끄는 스페이스엑스의 위성 인터넷 사업인 스타링크 분사설이...
결국 반토막까지 흘러내린 주가…'파두 사태'에 개미들 울분 [종합] 2023-11-14 16:43:04
개선되지 못했다"고 부연다. 운용사 한 펀드매니저는 "기술 특례로 들어온 상장 새내기주들이야 실적이 저조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직접 제출한 자체 추정치 대비 이렇게 큰 폭 미진한 실적을 내는 경우는 드물다"며 "평가가치(밸류에이션)만 놓고 봣을 땐 어디까지 떨어져도 사실상 문제 없다는 판단이다. 단기 매매를 위...
[르포] "현대차·기아 전동화 책임진다"…구동시스템 생산 현대트랜시스 2023-11-12 15:00:01
생산2팀 김진명 매니저의 설명이 돌아왔다. 공장 중간에 마련된 조립설비 위에서는 언뜻 보면 톱니바퀴를 엮어놓은 듯한 전륜 6속 하이브리드 변속기가 기계와 사람의 손을 거치며 점점 제모습을 갖춰가고 있었다. 자동 조립 구역에서는 심사 직원들이 모니터를 유심히 들여다보고 있었다. 위쪽을 바라보니 50인치 정도...
"최근 10년간 CVC 투자 받은 스타트업, 생존률 2배 높아" [긱스] 2023-11-10 15:06:03
SCG의 CVC에서 나온 파타폰 카셈타나쿨 펀드매니저는 태국 정부의 ESG 정책과 상장기업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경영 활성화 사례를 소개했다. 또 독일 특수화학물질기업 에보닉인더스트리스의 CVC인 에보닉벤처캐피털의 일레이 황 투자매니저는 주요 투자 분야로 식품, 화장품, 헬스테크 등 혁신 성장 분야와 함께 디지털 기술...
동학개미 "내 이런 날이 올 줄 알았다" 공매도 금지, 주가 얼마나 더 끌어올릴까?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3-11-07 09:54:32
- insiders, 이코노미스트+펀드매니저+애널리스트 - 월가, ‘outsiders’ vs. insiders’ 논쟁 주목 - outsiders의 행동과 어록 등이 투자자에 영향 - 머스크, 게임스톡 공매도 주도 gamestonk!! 화제 - 마크 큐반, let’s gooooooo!!!!! - 비트코인 가격 폭락 예언한 ‘루비니 교수 대수모’ - 올해 ‘2차전지’관련해서는...
신입 공채에 AI 도입하면…'입사 포기자' 예측할 수 있을까 [글로벌인재포럼 2023] 2023-11-02 16:20:57
사례를 선보였다. 정보영 현대차 경영연구원 인재개발원 HRD 전략팀 책임매니저는 앱 '옵시디언'을 이용한 메모 방식을, 진영심 KT그룹 인재개발실 실장은 챗GPT를 활용한 내부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최예린 기자 rambutan@hankyung.com 김세민 기자 unijade@hankyung.com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쏘나타 뛰어 넘을 것" 자신감…기아 K5, 벌써 6000대 팔렸다 2023-11-02 08:30:07
결과다. 김종혁 기아 국내상품2팀 책임매니저는 "중형 세단에 기대하는 수준에 맞춰 프레스티지를 기본 트림으로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며 "고객 선호도가 낮은 사양이 탑재된 트렌디 트림을 운영하지 않고 가격을 전반적으로 올리는 대신 고객 선호 사향을 기본화했다"고 설명했다. 배성수 기자 baebae@hankyung.com
"쏘나타보다 젊은 세대에 어필"…'사전계약 6000대' K5 출시 [영상] 2023-11-02 08:30:02
묻는 말에 대한 답이었다. 김종혁 국내상품 2팀 책임 매니저는 "K5는 쏘나타와 유사한 상품성을 갖췄지만, 디자인 측면에서 우세한 선호도가 반영된 것 같다"고 부연했다. 쏘나타 앞질렀던 K5...3년 만에 부분 변경 신형기아는 신형 K5로 현대자동차 쏘나타에 내줬던 시장 점유율 회복에 나설 계획이다. K5는 쏘나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