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주년 맞은 K쇼핑, 내달 'KT알파 쇼핑'으로 브랜드명 변경 2022-05-26 09:32:41
KT알파 쇼핑'으로 브랜드명 변경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KT그룹의 T커머스 채널인 K쇼핑은 다음 달 1일부터 'KT알파 쇼핑'으로 브랜드명을 변경한다고 26일 밝혔다. K쇼핑은 올해 10주년을 맞아 브랜드 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TV 채널과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도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창립 20주년' KT커머스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 2022-05-23 10:58:24
'창립 20주년' KT커머스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KT커머스는 지난 20일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KT커머스는 이날 행사에서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미래성장 비전을 발표했다. KT커머스...
KT 1분기 영업익 41.1% 증가한 6천266억원…11년 반만에 최고(종합2보) 2022-05-12 17:32:00
등 대형 사업 수주로 40.7% 성장했다. KT는 작년 출시한 서비스 로봇에 이어 올해 방역 로봇으로 AI 로봇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콘텐츠 그룹사는 커머스 디지털 광고사업 확대와 밀리의 서재, 미디어지니 등의 인수합병(M&A)에 힘입어 35.5%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케이뱅크는 1분기 말 가입자가 750만명으로...
구현모 '디지코 전략' 통했다…KT, 분기영업익 12년만 '최대' 2022-05-12 16:17:31
올 1분기 KT의 별도기준 매출 중 41%가 디지코·B2B에서 나왔다. KT는 이 비중을 2025년까지 50%로 끌어올려 장기 성장 먹거리를 확보하는 게 목표다. 콘텐츠 그룹사 35.5% 성장그룹사 성장세도 컸다. 콘텐츠 부문 그룹사 매출은 2074억원을 기록했다. 작년 1분기에 비해 35.5% 늘었다. 커머스 디지털 광고사업이 커진...
[종합] '디지코' 내세운 KT, 깜짝 실적…'12년 만에 최대' 2022-05-12 10:11:30
제휴·협력 본격화KT그룹은 적극적인 사업 제휴와 협력을 강화하며 디지코 전환의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지난 1월 신한금융지주와의 지분교환으로 금융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 협력에 이어, 지난 3월 CJ ENM기 KT스튜디오지니에 1000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진행하는 등의 파트너십으로 미디어·콘텐츠 사업 경쟁력...
KT 1분기 영업익 41.1% 증가한 6천266억원…11년 반만에 최고(종합) 2022-05-12 09:48:14
성장했다. KT는 작년 출시한 서비스 로봇에 이어 올해 방역 로봇으로 AI 로봇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콘텐츠 그룹사는 커머스 디지털 광고사업 확대와 밀리의 서재, 미디어지니 등의 인수합병(M&A)에 힘입어 35.5%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케이뱅크는 1분기 말 가입자가 750만명으로 지난해 말보다 33만명 늘었다....
BC카드, 모바일 간편결제 플랫폼 `폰페이` 출시 2022-05-11 15:53:20
기프트 카드 서비스 등을 시작으로 CJ그룹의 커머스 및 콘텐츠 생태계에 폰페이 기반의 결제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 협업에 맞춰 오는 17일까지 CJ ONE 애플리케이션에서 폰페이로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만원까지 100% 페이백 행사도 진행한다. 이외 다양한 이벤트도 추가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 '갤럭시Z플립' 인기에…너도나도 '닮은꼴' 내놓는 중국 2022-05-09 21:00:01
즐기는 사람들)이 형성되면서 인기를 끌었다. KT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갤럭시폴드3가 30대와 40대 순으로 예약 고객이 많았다면, 갤럭시Z플립3는 30대·20대가 나란히 예약 순위 1·2위를 기록했다. 특히 중국 내에서 클램셸 형태의 갤럭시Z플립3이 선풍적 인기를 끌면서 중국 업체들이 우후죽순 클램셸 경쟁에 뛰어들고...
"스팸인 줄 알았는데"…통신사들 눈독들인 '요즘 뜨는 커머스' 2022-04-26 15:25:14
정보를 보내주는 방식의 폐쇄형 커머스다. SK텔레콤은 2020년 사업을 시작했고, 이날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특가 행사를 열었다. 회사 관계자는 "SK텔레콤이 갖는 마진을 최소화해 중소 상공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자사 고객에 혜택을 주기 위해 티딜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뿐만 아니라 이동통신3는 티딜...
K쇼핑, 작년 최대 매출 …라이브커머스 확대 2022-04-19 18:12:39
T커머스(TV를 통한 상거래) 시장을 개척해왔다. KT그룹의 커머스 전문 자회사인 KT알파의 주력 사업이다. 최근 모바일을 통한 라이브커머스를 확대하고 자체적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역대 최대 취급고와 매출을 달성해 디지털 커머스 사업자로 굳건히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K쇼핑 모바일앱에서 생방송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