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라면 신제품은? 2013-01-04 09:29:15
12월 초까지 출시된 라면 신제품의 매출수량을 조사한 결과, '남자라면'이 2100만개(월평균 215만개)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농심 '진짜진짜'가 1900만개(월평균 213만개) 판매됐다. 농심 '블랙신컵'(1090만개),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730만개), 삼양식품 '돈라면'(490만개) 그...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많다.통상 밀가루 가격이 뛰면 수개월 내에 라면, 빵, 과자 등의 가격이 연쇄적으로 오른다. 한 대형 제과업체 관계자는 “제조원가에서 밀가루가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은 만큼 올 상반기에 한 차례 가격 조정이 불가피할 것”이라며 “다만 새 정부 출범 초기에 큰 폭으로 가격을 올리기엔 부담스러운 만큼 정부와 어떻...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라면’이라는 부동의 1위 제품을 보유한 동서식품과 농심이 각각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와 프리미엄 라면 ‘신라면블랙’을 차세대 간판으로 키우고 있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발효유 시장 1위인 한국야쿠르트도 유산균을 일반 요구르트(병당 300억마리)보다 3배 이상(1000억마리) 넣은 고급 발효유 ‘세븐’을 올해...
농심, 공격경영 돌입…"올 그룹 매출목표 4.8조" 2013-01-02 11:22:50
율촌화학(5100억원) 등을 주축으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2013년 세부 도전과제로 △'백두산 백산수' 국내시장 성공적 정착 △'신라면블랙' 파워 브랜드화 △커피시장 성공적 진출 △감자칩 시장 1위 탈환 등을 제시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12월 먹는 샘물 '백두산 백산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