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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찾아가는 Q포인트 서비스' 제공 2013-01-17 13:50:43
이 밖에 대형 할인 마트, 카페, 베이커리, 극장 등 다양한 멤버십 가맹점에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의 취지는 장기간 미사용 포인트를 직접 알려, 소비자가 q포인트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게끔 한 것이다. 또한 다양한 활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 소비자 편의도 추구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연간 판촉비 5조' 카드사 과열경쟁 금융당국 손본다 2013-01-17 08:00:07
말했다. 가맹점 수수료율 개편에 따른 카드사 일제점검도 이뤄진다. 금감원은 다음 주부터 전업계 카드사 7곳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에 나선다. 지난달 22일 여전법 개정에 따른 새로운 가맹점 수수료 체계 협상이 법 취지에맞게 잘 됐는지 들여다보려는 취지에서다. 특히 이동통신사, 항공사,...
커피전문점의 위탁경영시스템, 임대료 인상 속 돌파구로 인기↑ 2013-01-17 07:56:02
없어 직접 가맹점을 경영하기에는 부담이 따르는 경우에 이 같은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즉 ‘공동투자’와 ‘위탁운영 방식’으로 커피전문점을 창업하게 되면 소규모의 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이 경우 투자자 입장에서는 경영상의 노하우가 필요 없고 시간적인 제약도 없으면서 일정액의 수익을 안전적으로 얻을 수...
[2013년을 뛴다] 카드업계 "비용절감·신사업발굴" 2013-01-16 18:16:21
개정된 여전법에 따른 마케팅 비용부담을 대형가맹점이 거부하면서 최근 발생한 무이자할부와 특별할인 중단에도 카드사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높았는데요. 개별 카드들에 대한 혜택 축소 역시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인터뷰> 조영제 금감원 부원장보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우선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 여전사 같은...
금감원, 다음 주 카드사 특별검사 2013-01-16 17:21:47
최근 각 카드사에 오는 18일까지 가맹점 수수료율 체계와 관련된 자료를 제출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카드사들은 금감원에 새로운 수수료율 체계 기준에 따른 원가산정 내용과 대형 가맹점의 수수료 계약 과정도 제출해야 합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카드사로부터 받은 자료를 토대로 특별검사에 나선다"며 "이르면...
`서민고통 나 몰라라' 대학 78% 등록금 카드결제 거부 2013-01-16 08:01:08
줄었다.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으로 대학교도 대형 가맹점에 포함, 카드 수수료율이 1% 중후반 대까지 오른 탓이다. 일부 대학이 과도한 등록금 결제 수수료를 내지 못하겠다면서 가맹점에서 탈퇴해 애꿎은 서민만 피해를 보게 됐다. 대다수 학부모와 학생은 대학 등록금의 카드 납부를 원한다. 경기 악화로...
일감 몰아주기 엄단…부당이익 전액 환수 2013-01-15 17:09:36
추진하기로 했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가맹점에 5~7년간 리뉴얼(재단장)을 강요하지 못하도록 하고 이 기간이 지난 뒤 리뉴얼을 할 때는 비용의 40% 이상을 가맹본부가 분담하도록 하는 내용이다. 대형 유통업체가 판매수수료, 판매장려금 등의 명목으로 납품업체에 비용을 전가하는 행위도 막기로 했다. 경제력 우위를...
맥 못추는 프랜차이즈협회 2013-01-15 16:53:06
공정거래위원회는 가맹본부의 가맹점에 대한 리뉴얼 강요행위를 법으로 금지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정치권에선 독자적으로 가맹점사업자협회 결성을 가능하게 하고, 이들에게 단체교섭권을 주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동반성장위원회도 대형 프랜차이즈 빵집을 겨냥해 제과업을 중소기업적합업종에 포함시키는 방안을...
대형마트, 카드수수료율 인상 반발 2013-01-15 16:52:44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가 카드회사의 수수료율 인상에 반발하고 나섰다.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 등이 회원사인 한국체인스토어협회는 15일 성명을 내고 “카드사의 수수료율 인상은 가맹점의 경영 부담을 높여 최종적으로는 생필품 가격을 올리는 요인이 될 것”이라며 “서민 생활 안정을 위해 수수료율을 동결해야...
대형유통업계, 카드사 수수료 인상 추진 강력 반발 2013-01-15 13:40:06
가맹점에게 수수료 형태로 전가시키는 것은 부당하다"고 밝혔습니다. 체인스토어협회는 특히 "신용카드사는 카드사간 과당 경쟁으로 인해 과도한 마케팅 비용을 지출해왔다”며 "손쉽게 대형가맹점의 수수료율을 올려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기보다는 먼저 신용카드사의 비용절감을 위한 자구노력이 선행돼야 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