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부진 파워' 먹혔나…"신라호텔이 또 해냈다" 명품족 들썩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9-29 17:00:02
스토어이긴하지만 같은 장소에서 3년 연속 점포를 운영했기 때문이다. 샤넬이 제주신라호텔에서 처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건 2021년 3~6월이다. 작년 9월에 문을 연 2차 팝업 부티크는 올해 1월까지 운영했다. 브랜드 가치 유지를 위해 국가별 매장 총량제를 운영 중인 샤넬이 같은 장소에 3년 연속 팝업스토어를 냈다는...
전국 맛집 '홈스토랑' 세트부터 '고든 램지 한우기프트'까지…백화점 이색 선물세트 '눈길' 2023-09-26 16:00:44
연휴 기간에 정기세일을 기획했다. 갤러리아 전 점포에서 약 200개 브랜드가 10~50% 할인행사를 펼친다. 구매금액별로 최대 7% 상품권도 증정한다. 팝업스토어도 연다. 서울 압구정의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내달 5일까지 인기 국내 브랜드 ‘폴리테루’의 팝업스토어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2018년 론칭한 이 브랜드는...
백화점 '황금 연휴' 맞아 파격 세일…"최대 60% 할인 판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9-26 11:34:26
준비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도 점포별로 다양한 체험 행사를 기획했다. 우선 긴 연휴를 맞아 아동을 위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각 점포의 문화센터에서 어린이 직업체험·가을 운동회 등 고객 참여형 원데이 클래스를 연다. 킨텍스점과 천호점 문화홀에서는 각각 버블버블쇼, 어린이 뮤지컬을 진행한다. 더현대서울과...
추석 선물 정하셨나요?…가치소비·친환경이 대세 2023-09-06 16:03:07
중에서도 마블링 최고 등급(No.9)만 사용한 ‘현대명품 한우 넘버나인(300만원)’과 ‘현대명품 한우 프리미엄(200만원)’ 등이 대표적이다. 청과 선물세트 구성도 다양화했다. 명절 대표 과일인 사과, 배는 물론, 최근 선물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샤인머스캣, 멜론, 애플망고 등 디저트 과일을 혼합 구성한 선물세트 물...
백화점 3사, 주말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돌입(종합) 2023-09-03 16:41:47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현대식품관 투홈, 현대H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28일까지 이어지는 본 판매 기간 정육, 수산, 청과, 주류, 건강식품 등 1천여종의 상품이 고객의 손길을 기다린다. 친환경 한우와 신품종 이색 청과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급 선물세트를 다수 준비했다고...
1억원대 위스키부터 여행상품까지…편의점 추석 선물 세트 출시 2023-08-29 09:14:11
10만원 이하 선물을 예년보다 20종가량 늘리고 점포 방문 없이 포켓 CU 애플리케이션에서 결제까지 끝낼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삼성전자 TV와 냉장고, 안마의자 등 디지털 가전제품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엔데믹 이후 국내외 여행이 급증하는 점을 고려해 노랑풍선과 함께 다양한 여행 상품을 내놓는다. 세븐일레...
이베스트증권, 현대백화점 목표가 상향…"전사적 실적 개선" 2023-08-29 08:28:22
주요 점포 리뉴얼, 명품 신규 입점 등의 효과가 예상됐고, 면세점 역시 중국 관련 매출 등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오 연구원은 "백화점 부문은 상반기 비용 상승으로 감익이 불가피했지만, 하반기에는 매출 증대 요소들이 풍부하다"며 "하반기에는 매출 증대 요소가 풍부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할...
2개층 절반에 신진 K패션 … 신세계 센텀 '대변신' 2023-08-27 17:44:01
후 3년간 백화점 호황을 견인했던 명품들이 올해 들어 경기 둔화 충격을 받고 있다. 백화점 ‘빅3’(롯데·신세계·현대)의 올해 명품 매출 증가율(전년 동기 대비)이 한 자릿수를 가까스로 지키는 가운데 명품을 대체할 ‘효자’ 상품을 발굴하는 게 업계의 화두로 떠올랐다.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은 올 들어 매장...
이제는 명품보다 'K패션'…신세계 백화점 승부수 통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8-27 12:05:53
글로벌 명품 브랜드 라인업을 제쳐두고 K브랜드 중심으로 매장을 재편하는 건 이례적이다. 신세계 센텀시티점의 지난해 매출은 1조8449억원으로 전국 모든 백화점 점포 중 4위를 기록했다. 그동안 센텀시티점 매출은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로 대표되는 명품 브랜드가 이끌어왔다. 배경엔 엔데믹(감염병의...
'샤넬이 반한' 그라피티…신세계百 전 점포 장식 2023-08-24 18:22:15
고소득 전문직이 많다. 이들과 명품 소비층이 어느 정도 일치한다는 점에서 아트 마케팅을 통해 명품 시장의 큰손을 잡기 유리하다고 보고 있다. 김하리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마케팅 담당 상무는 “사라이바와 함께 스트리트 아트를 접목한 차별화 마케팅을 준비했다”며 “길거리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