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文 첫 웹툰 추천에 '쌍갑포차' 작가, "믿기 힘든 일" 2023-05-23 17:44:19
한국의 무속 설화를 한풀이의 장치로 삼는 작가의 스토리텔링 역량이 대단하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K-문화의 중요한 장르로 세계 속에서 우뚝 서고 있는 웹툰 작가들과 플랫폼에 찬사를 보내며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배혜수 작가의 '쌍갑포차'는 카카오웹툰에서 2016년부터 지금까지 7년째 300화 넘게 장기...
"인기 대단하네"…한국인 2,167만명이 쓰는 앱 2023-05-23 10:11:56
증가했다. 반면 카카오스토리는 지난해 4월 937만 명에서 올해 4월 817만 명으로 120만 명이 감소, SNS 앱 중 전년 동월 대비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감소한 앱으로 조사됐다. 페이스북은 같은 기간 1천94만 명에서 979만 명으로 115만 명 감소했고, 밴드는 2천16만 명에서 1천944만 명으로 72만 명, 틱톡은 617만 명에서...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10명 중 4명 인스타 쓴다 2023-05-23 09:30:52
증가했다. 반면 카카오스토리는 지난해 4월 937만 명에서 올해 4월 817만 명으로 120만 명이 감소, SNS 앱 중 전년 동월 대비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감소한 앱으로 조사됐다. 페이스북은 같은 기간 1천94만 명에서 979만 명으로 115만 명 감소했고, 밴드는 2천16만 명에서 1천944만 명으로 72만 명, 틱톡은 617만 명에서...
"먹통이어도 괜찮아"…한국인들 '인스타 앓이' 대단하네 2023-05-23 08:32:55
다섯번째는 다음 카페로 4만명 증가했다. 반면, 카카오스토리는 지난해 4월 937만명에서 올해 4월 817만명으로 120만 명이 감소하며, SNS 앱 중 전년 동월 대비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감소한 앱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페이스북이 1094만명에서 979만 명으로 115만명 감소했고, 밴드가 2016만명에서 1944만명으로 72만 명,...
밀리의 서재, 국내 첫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영토 확장 2023-05-22 16:15:47
등 다양한 사람이 리딩북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도서 IP 기반 콘텐츠 기업으로 확대밀리의 서재는 2021년 KT그룹으로 편입됐다. KT그룹의 음원 플랫폼 전문 기업인 지니뮤직이 밀리의 서재를 인수했다. KT는 스튜디오지니를 중심으로 원천 지식재산(IP)과 기획·제작, 채널, 플랫폼, 유통 등 미디어 밸류체인을 구축했다....
[위클리 스마트] 간단한 소품과 필터로 뚝딱 만드는 '릴스' 2023-05-20 07:00:04
수준 높아 보이는 엔터테인먼트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는 데 있다. 메타 크리에이티브샵 박기영 상무는 20일 "릴스 이용자 중 사운드와 함께 릴스를 보는 비율은 80%, 효과를 사용하는 릴스의 비율은 40%"라며 "릴스는 음악, 비주얼, 스토리 텔링이 결합한 복합 엔터테인먼트"라고 말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메타버스 우르르 몰려가던 지자체…거품 꺼지자 사업 접는다 2023-05-19 18:18:59
스토리라인을 찾아보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자꾸만 바뀌는 트렌드를 따라가기에 바쁜 지자체 담당자들도 걱정이 많다. 올 연말께 메타버스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한 지자체 관계자는 “작년에 기획할 때는 주목받는 트렌드라는 생각이었는데 개발하는 사이에 열기가 식어 당혹스럽다”고 말했다. 최해련/김대훈...
메타버스 열풍 올라타던 지자체…거품 꺼지자 우르르 하차 2023-05-19 17:30:39
콘텐츠가 조잡했고 지역에 특화된 스토리라인을 찾아보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자꾸만 바뀌는 트렌드를 따라가기에 바쁜 지자체 담당자들도 걱정이 많다. 올 연말께 메타버스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한 지자체 관계자는 “작년에 기획을 할 때는 당시에 주목받는 트렌드에 맞는 내용으로 했던 건데,...
KT "우영우 신드롬 이어갈 것…콘텐츠 매출 年 5조 조기 달성" 2023-05-18 17:47:32
‘스토리위즈’로 원천 지식재산권(IP)을 발굴하고, 방송 제작사 ‘KT스튜디오지니’를 통해 드라마와 영화를 만든 뒤 케이블 채널 ENA로 송출하는 콘텐츠 가치사슬을 보유하고 있다. 이 체계는 영상 OST 제작·유통을 맡는 ‘지니뮤직’, 대본집과 오디오북을 판매하는 ‘밀리의 서재’로도 연결된다. 강 사장은 “지난해...
'우영우 대박' KT, 내년 오리지널 콘텐츠 40% 늘린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5-18 16:27:37
‘스토리위즈’로 원천 IP(지적재산권)를 발굴하고, 방송 제작사 ‘KT스튜디오지니’를 통해 드라마나 영화를 만든 뒤 케이블 채널 ‘ENA’로 송출하는 ‘콘텐츠 밸류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이 체계는 영상 OST 제작·유통을 맡는 ‘지니뮤직’, 대본집과 오디오북을 판매하는 ‘밀리의 서재’로도 연결된다. 강 사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