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으로 선한 사람 만들기?' 스탠퍼드大 슈퍼맨 체험 실험 2013-02-01 11:32:16
가상인간상호작용연구소 연구팀은 피험자 남녀 60명을 상대로 가상 시뮬레이터 장비를 사용해 실험을 진행했다. 피험자 일부는 가상 도시 속에서 슈퍼맨처럼 하늘을 날 수 있도록 했으며, 나머지 일부는 헬기를 타고 하늘을 날도록 했다. 이어 연구팀은 피험자들에게 가상 도시 어딘가에 있는 아이에게 시간내 인슐린 주...
대도시 목사 월소득 287만원…일반인 85% 수준 2013-01-30 16:58:13
월평균 사례비는 대도시 243만원, 중소도시 202만원, 읍·면 지역 163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대도시를 기준으로 사례비와 기타 소득을 합한 목사의 월평균 소득은 287만원으로, 일반 국민(337만원)의 85.1% 수준인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한목협)가 글로벌리서치에 의뢰해 지난해 10월8일부터 한...
[한경데스크] 월세의 '습격' 2013-01-30 16:49:15
정도 거리에 있는 교육신도시다. 당시 살던 집은 전용면적 60㎡ 크기의 방 두 칸짜리 아파트였다. 한 달 월세는 10만엔(약 120만원)이었다. 전세에 익숙했던 터라 매달 나가는 월세에 큰 부담을 느꼈다. 최근 한국에서도 월세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서울시에 신고된 최근 두 달간의 전·월세 거래를 살펴보니 30%...
삼성전자,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대회 후원 “전략적 축구마케팅 나선다” 2013-01-28 12:05:13
1월19일부터 2월10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5개의 도시에서 열리는 ‘2013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대회’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는 “아프리카 축구 팬과 삼성의 열정이 아프리카를 함께 완성해 간다”는 의미의 ‘our passion powers africa’를 테마로 최신 제품과 브랜드를 체험할...
[한경에세이] 출산은 국가 경쟁력 2013-01-27 16:47:53
마침 아프리카 출장을 다녀온 뒤라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다산을 신성시하는 그곳 사람들을 떠올리며 ‘출산은 국가 경쟁력’이라는 테마를 잡았다가 자칫 여성 인권 논란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주변의 만류에 다른 주제로 바꾼 웃지 못할 기억이 있다. 사람이 큰 자원인 우리나라는 지금 저출산에 고령화로 잠재성장률이...
단순한 리듬게임 가고 리듬액션게임 뜬다 2013-01-15 18:12:12
도시를 여행하면서 음악에 맞춰 액션을 즐기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비단 대한민국 각 도시별 정보제공뿐 아니라 독도와 동해가 우리나라 영토라는 사실을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음악 역시 전문 작곡가의 참여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제공, 사용자들의 흥미를 높인 덕분에 런투비트는 아이폰...
티스토어 팜류 1위 '레알팜', 구글 플레이 입성 2013-01-08 14:45:28
명의 도시 남녀가 마을 주민의 의구심 속에서 농장을 키워 진정한 농사꾼으로 인정 받는다는 내용이다. 이 게임은 단순히 작물을 심고 수확하는데 그치는 기존 타이쿤 류 농장 게임과 달리 유저들 간 작물 수확량 및 등급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는 마켓 시스템을 적용한 아이템 거래 방식으로 타이쿤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올 소비키워드는 '일상충동' 2013-01-07 16:45:29
6대 도시에 사는 만 13~59세 남녀 38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런 내용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보고서를 7일 발표했다. 이 회사는 보고서에서 지난해 소비자들은 ‘예의주시’ 성향이 강해졌다고 분석하고 올해 소비 키워드를 ‘일상충동’으로 제시했다.제일기획은 이런 경향이 올해 더욱 강해져...
올해 소비자 트렌드는 '일상충동' 2013-01-07 10:00:08
도시에 거주하는 만 13~59세 남녀 3천800명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이 같은 내용의 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보고서를 7일 발표했다. 지난해 소비자들은 불확실성 속에서의 생존전략으로서 '사방 예의주시' 성향을강화한 것으로 분석했다. 불가피한 불확실성을 받아들이면서...
올해 소비자 키워드는 '일상충동(日常衝動)' 2013-01-07 09:40:01
제일기획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주요 6대 도시에서 만 13~59세 남녀 3800명을 대상으로 라이프 스타일을 조사해 발표했다. 조사 결과, 지난해 소비자들은 사방을 '예의주시'하며 대세를 따르는 것을 통해 안도감을 느끼려는 경향이 강해졌다. 일례로 '제품 구매시 파워블로거의 영향을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