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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경환 "알리바바 티몰 한국관, 온라인의 명동되길" 2015-05-18 15:04:59
제시했다.한국무역협회.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수출 지원 기관이 앞으로 우수 중소기업을 선발해 티몰 입점을 추진하게 된다.한편 마윈 회장은 한국 젊은이들을 알리바바 인턴으로 채용하기로 했다.알리 摹募?이달 말까지 한국에서 청년 인턴 20명을 선발해 7월 초부터 3개월간 중국 본사에서 근무케 할 예정이다.청년...
중국 알리바바에 한국상품전용관 오픈 2015-05-18 14:15:48
서울 aT센터에서 중국 알리바바 그룹 마윈 회장을 만나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전자상거래 관련 상호 협력의제를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T몰 한국관은 한국 농식품, 공산품, 관광상품 등 한국상품 판매 전용관으로 운영됩니다. 개통 후에도 한국관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알리바바측이 입점업체에 대한 종합적인...
[한계돌파] "발품으로 쌓은 신뢰…중국에 3만개 '거미줄 유통망' 구축했죠" 2015-05-17 20:57:56
“규모가 크지 않은 중소기업은 이런 법률적인 문제가 터지면 시장을 개척하는 데 써야 할 시간과 에너지를 쓸데없이 허비하게 된다”고 하소연했다.전경능 법무법인 지엘 변호사는 “특정 기업의 사업을 방해하거나 고가 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일종의 ‘사이버스쿼팅’ 행위로 볼 수...
공정위원장 "하반기 대형유통업체 갑질 집중점검" 2015-05-15 15:10:37
불공정 관행이 여전한 게 현실"이라며 "대기업과 중소기업 사이의 불공정 관행 근절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특히 납품업체에 대한 대형 유통기업의 비용전가 행위 등 '갑질'을 집중 점검하겠다고 밝혔다.정 위원장은 1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공정경쟁...
정재찬 공정위원장 "중소기업 괴롭히는 관행 여전" 2015-05-15 15:00:06
"중소기업이 대기업의 보복을 염려해 신고를 제대로 못 하는 점을해결하기 위해 올 3월 문을 연 익명제보센터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 위원장은 "익명 제보자의 신원이 드러나지 않도록 제보받은 특정한 거래내용에 조사대상을 국한하지 않고, 여러 건을 묶어 포괄적으로 조사하는 등 세심한 주의를...
[달아오른 '면세점 전쟁'] "면세점 따내면 매출 2조원 확보"…'유통 공룡'들 사활 2015-05-14 21:12:45
대기업 2곳, 중견·중소기업 1곳의 사업자를 선정한다. 서울 시내면세점이 6곳에서 9곳으로 늘어나는 것이다.입찰에 참여하는 한 유통회사 관계자는 “사업자로 선정되면 단번에 2조원 안팎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유통가의 지도를 바꿀 수 있어 총력전을 펼치는 것”이라고...
공영 TV홈쇼핑 개국 준비 `착착` 2015-05-13 16:33:27
타게 됩니다. <인터뷰> 안마기 제조 중소기업 관계자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재고를 많이 만들고 판매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아무래도 공영 TV홈쇼핑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상품 공급을 중개하는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그동안 홈쇼핑사로부터 외면받았던 상품을 중심으로 선발할 계획입니다. 특히 최근 백수오...
SK, 서울 시내면세점 동대문 후보지 확정…이랜드도 '출사표' 2015-05-12 21:38:42
대기업 간 쟁탈전이 달아오르고 있다. sk네트웍스가 동대문을 후보지로 결정했으며, 현대백화점그룹은 앰배서더호텔 등 중소기업 6개사와 합작법인을 설립했다.유통·패션 전문기업 이랜드까지 출사표를 던져 특허권 2개를 놓고 7개 대기업이 한판승부를 벌이게 됐다. 업계 관계자는 “백화점 마트 등 기존 유통...
현대백화점그룹, 면세점 합작 법인 `㈜현대DF` 설립 2015-05-12 11:10:15
위해 중소·중견기업들과 손잡고 합작법인을 설립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서울 시내면세점 사업을 운영할 합작법인 `㈜현대DF`를 설립하고, 합작법인에 유통과 관광 분야의 중소·중견기업 등이 주주사로 참여키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면세점 운영에 필요한 투자비 전액을 자기자본으로 조달하겠다는 계획을...
‘중국 실크로드 국제박람회 및 중한 중소기업 상품무역 발전 포럼에 한국 중소기업 대규모 참여’ 2015-05-12 07:56:44
화난청 그룹의 오프라인 유통 네트워크를 담당하고 화난청 그룹 내 한국상품 상설 홍보관(K-PLAZA)설치, 운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화난청 내 온라인,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는 놀랄만한 횡보를 보이고 있는 회사다. 지난 해 열린 18회 박람회에서는 10만m2에 달하는 전시면적에 연 60만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올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