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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빚내 이자 막기'…부채 감당 어렵다> 2014-04-06 06:07:07
부채 과다 공공기관으로 지정해 2017년까지 자구노력 등을 통해 경영을 정상화하도록 지시했지만 수자원공사 등 일부 기관은 여의치않은 상황이다. 일반 정부는 공기업에 비하면 사정이 나은 편이지만 증가세라는 점에서는 같은방향이다. 국가채무는 2007년 299조2천억원에서 2012년 425조1천억원으로 늘었다....
채권단 화났다…동부그룹에 "자산 빨리 팔아라" 2014-04-04 06:01:11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동부그룹의 자구계획 이행 지연에 강한 불만을 표출하면서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의 경영권까지 정조준하고 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동부그룹이 구조조정을 질질 끌고 있다"면서 "우리에게 매각을 위임하고는 다른 행위를 하고 있다"면서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그는 "김준기...
[이슈N] 금융공공기관 정상화 기관장 평가에 반영 2014-04-03 18:01:57
했습니다. 금융공공기관들이 정상화 계획 등을 제출했지만 내놓는 데 그쳐서는 안되고 이행에 가시적인 성과를 위해 기관장과 기관에 대한 책임을 강화하겠다는 것이 요점입니다, 한 마디로 방만경영과 관련해 좋아지지 않으면 옷벗을 각오를 하라고 엄포를 놓은 셈입니다. <앵커> 금융공공기관들의 방만 경영 수준 어느...
한경연 "공기업부채, 국회특위 구성해 지속관리해야" 2014-04-03 11:13:21
이를 위해서는 우선 중장기 재무관리계획을 현실적으로 작성해 경영평가에 반영하는 것이 필요하며 부채절감 자구노력을 과다하게 산정하지 않는 등 객관적인 입장에서 경영평가와 해법마련이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보고서를 작성한 김상헌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는 "국회 특위가 정치적 갈등보다는 객관적이고...
한진해운·현대상선, 1분기도 적자 기록 전망 2014-04-03 04:06:05
내놨다. 한국신용평가는 현대그룹은 자구계획 이행에 따라 올해 유동성 위기를 넘기더라도 수익구조 정상화가 이뤄지지 않으면 내년에도 위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류승협 한국신용평가 기업그룹평가본부 실장은 "현대그룹의 자구책이 무리 없이추진되면 현재 1천%가 넘는 부채비율이 400%대로 떨어질 수...
국토부 공기업, 부채 24조↓·규제개선 2014-04-02 16:41:56
당초 정부에 보고한 계획에 따르면 2017년까지 부채가 45조원 증가할 전망이었지만, 이를 21조원 수준으로 억제하기로 한 겁니다. LH와 철도공사 등 14개 산하 공공기관장들은 서승환 국토부 장관 주재로 열린 `공공기관 정상화대책 점검회의`에서 이같은 방안을 보고했습니다. 자산매각과 사업 구조조정, 경영효율화 등...
국토부 공기업, 부채 24조↓·규제개선 2014-04-02 16:41:53
당초 정부에 보고한 계획에 따르면 2017년까지 부채가 45조원 증가할 전망이었지만, 이를 21조원 수준으로 억제하기로 한 겁니다. LH와 철도공사 등 14개 산하 공공기관장들은 서승환 국토부 장관 주재로 열린 `공공기관 정상화대책 점검회의`에서 이같은 방안을 보고했습니다. 자산매각과 사업 구조조정, 경영효율화 등...
국토부 산하기관 부채감축 목표액, 24조원으로 3조원 증가 2014-04-02 15:56:29
계획을, 3개 비중점관리기관(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공항공사·대한주택보증)은 이행계획을 제출함에 따라 감축 목표액이 24조원으로 3조원 늘어났다. 신태상 창조행정담당관실 사무관은 “산하 기관들이 강도 높은 자구계획안을 내면서 당초 계획보다 부채 감축액이 늘어났다”며 “세부 감축 계획은 기획재정부 검토 등을...
국토부 공기업, 부채증가 절반으로 감축 2014-04-02 14:00:00
자구노력을 통해 부채증가 규모를 당초 45조원에서 절반 이상을 줄이기로 했다. 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서승환 국토부 장관 주재로 LH와 철도공사 등 14개 산하 공공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공공기관 정상화대책 점검회의`에서 이같은 방안을 논의했다. 이들 기관들은 부채증가 규모를 53.6% 줄여 2017년까지 21조원...
산업은행, 직접 주관사 맡아 현대증권 매각 개시 2014-04-02 04:00:04
가능성이 커졌다. 신용평가사들은 현대그룹의 자구계획 성과에 따라 등급의 추가 강등도 고려하고있다. 더구나 현대상선의 부채비율이 1천%를 넘어서면서 1년 내 만기 도래 단기 차입금(3조1천억원) 가운데 일부에선 투자자들이 조기 상환을 요구할 수 있는 상황에 부닥쳤다. 산업은행은 조만간 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