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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앤에프, 中 CNGR과 LFP 전구체 조달 협력 2024-05-28 16:49:55
엘앤에프가 중국 전구체 업체 CNGR과 리튬·인산철(LFP) 전구체 조달을 위한 중장기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8일 발표했다. 엘앤에프와 CNGR은 중국산 배터리 소재를 배제하려는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대응하기 위해 모로코 공급망을 이용해 LFP 전구체를 조달한다. CNGR은 거린메이, 화유코발트 등과 함께...
차량 '콕핏'의 진화…가볍고 튼튼한 복합소재로 승객 안전 지킨다 2024-05-28 16:04:08
뼈는 유기 성분인 콜라겐과 칼슘, 인산 등의 무기 성분으로 구성된다. 단단한 무기 성분은 압축력을 증가시켜 무거운 무게를 잘 견딘다. 유기 성분은 탄성과 장력을 높여 질겨진다. 뼈가 다공체 구조임에도 튼튼한 이유가 유기 성분과 무기 성분이 최적의 구조로 형성돼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형성된 크래시패드의 비중은...
엘앤에프, LFP전구체 CNGR 모로코서 공급 받는다 2024-05-28 14:55:46
CNGR은 리튬인산철(LFP) 전체 공정 공급망 및 생산체계 구축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발표했다. 양사는 수년간 IRA 대응을 위해 모로코 보세 구역에 대규모 공급망을 확보하는 방안을 논의해왔다. 엘앤에프는 LS와의 전구체 사업 합작 법인 엘에스엘앤에프배터리솔루션(LLBS)을 내년 1분기 새만금에 준공 예정이다....
엘앤에프, 中 CNGR과 IRA 대응 업무협약…LFP 시장 대응 2024-05-28 11:02:40
리튬인산철(LFP) 전체 공정 공급망 및 생산체계 구축을 위해 협업할 방침이다. 최근 수년간 두 회사는 IRA 대응을 위해 모로코 보세구역에 대규모 공급망을 확보하는 방안을 논의해왔다. 이번 MOU는 오랜 기간 이어진 협력의 일부라고 엘앤에프 측은 설명했다. 앨앤에프는 앞서 미국 최초 LFP 배터리 전문회사인 ONE과 LFP...
AI 서버 혹시라도 꺼질라…비상전원 수요에 연료전지株 덩실덩실 2024-05-27 16:52:56
달러에서 2032년 152억7000만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준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모건스탠리는 블룸에너지를 데이터센터 구축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5대 에너지 주식으로 꼽았다"며 "두산퓨얼셀의 경우 주력은 인산형 연료전지(PAFC)지만 SOFC도 개발을 완료해 내년부터 본격 공급을 시작할 것"이라고 했다....
"24시간 쉬지 않고 돌아간다"…기아 中 옌청공장 가보니 [현장 르포] 2024-05-27 13:41:27
전기 세단 EV6, 대형 전기 SUV EV9에 이은 기아의 세 번째 전기차다.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는 최대 720㎞(중국 롱레인지 모델 인증 기준)다. 기아는 EV5에 BYD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형 배터리를 장착해 ‘가격 낮추기’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EV5의 중국 현지 판매 가격은 14만9800위안(약 2803만원)부터...
HK이노엔, 美 피부연구학회서 건선 신약 물질 연구 발표 2024-05-27 10:28:11
알로스테릭 TYK2 저해제다. 단백질 활성 부위인 아데노신3인산(ATP) 결합부위를 공략하는 것이 아니라 TYK2 효소의 알로스테릭(단백질 자리 중 하나) 결합부위를 공략해 면역/염증 조절 단백질 JAK(Janus kinase, 야누스 키나제) 선택성을 극대화했다. TYK2(Tyrosine kinase2, 티로신 키나제2)는 JAK단백질 중 하나로,...
상상인증권 "두산퓨얼셀, 전력증가 수혜…목표가↑" 2024-05-27 08:30:38
연구원은 "두산퓨얼셀이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와 인산형 연료전지(PAFC) 등 수소연료전지 사업을 모두 영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단순히 일회성 동조화에 그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아직 (국내) 데이터센터의 주전원은 한국전력[015760]의 전력망을 사용하고 있으나 증가하는 전력 수요와 탄소중립, 두 마...
"中 저가 전기버스 막아라"…삼성 등 수소버스 도입 확대 2024-05-26 18:21:50
20% 저렴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기반으로 한국 버스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이에 비해 중국산 수소차는 글로벌 점유율 1% 미만으로 아직 시장 침투율이 낮다. 유니버스의 실제 구매 가격(출고가에서 보조금, 세제 혜택 등을 뺀 금액)은 약 2억원으로 국산 전기버스인 일렉시티(약 1억5000만원)보다 비싸지만 연료...
"삼성·SK도 통근버스 바꾼대"…'中장악' 전기버스 대항마 뜨나? 2024-05-26 15:37:06
기업들은 한국 배터리보다 20% 저렴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기반으로 한국 버스 시장을 점령하고 있다. 반면 중국 수소차는 글로벌 점유율 1% 미만으로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 기업은 자국과 한국에서 모두 친환경차 보조금을 받아 출고가를 대폭 내리고 있다”며 “수소버스가 규모의 경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