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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스타트업 이노버스 "지난해 투명페트병 650만개 무인 회수" 2025-01-31 09:24:54
‘리턴’은 현금 전환과 기프티콘 외에도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한 ‘리턴타운’ 등 새로운 서비스를 론칭하며 자원순환에 재미와 가치를 더했다. 지난해 지급된 리워드는 약 5500만원으로 전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으며, 총 누적 리워드 금액은 약 7000만원에 달한다. 이노버스 관계자는 “‘쓰샘’의 사용자 수도 5만...
천재교육·천재교과서, 2025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2025-01-16 11:24:08
지향한다. 교사는 AI 기반 학급 분석 데이터와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활용해 수업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교수 지원 기능을 통해 한층 편리한 수업 운영이 가능하다. 학생들은 AI를 활용한 개별 맞춤 학습과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통해 학습 흥미와 몰입도를 높이고,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를...
[2024 숭실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시니어 차세대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똑디’를 운영 ‘넥스트커넥트’ 2024-12-12 23:46:58
커리큘럼을 통한 수준별 교육이 가능하다는 것과 애플리케이션 교재를 통해 복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교육 과정은 수준 평가, 맞춤교육, 복습, 테스트의 과정으로 이뤄집니다. 수준 평가 단계에서는 UI 퀴즈를 통해 맞춘 문제 개수에 따라 시니어들의 디지털 역량 수준을 1~5단계로 분류하게 됩니다. 그 후 맞춤 ...
천재교육·천재교과서, '2024 대한민국 교육혁신 박람회' 참가 2024-12-12 09:40:48
설계되었다. 교사는 AI 기반 학급 분석 데이터와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활용하여 수업을 효율적으로 재구성할 수 있고, 다양한 교수 지원 기능으로 수업 운영의 편리함을 더한다. 학생들은 AI를 활용한 개별 맞춤 학습과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통해 학습에 대한 흥미와 몰입도를 높이며,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를...
천재교과서, 전국 시도교육청 주관 전시회서 미래교육 혁신 선봬 2024-12-02 09:55:52
AI 개별 맞춤 학습과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통해 학습 흥미와 몰입도를 높이고,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면서 성취 수준을 점검하는 등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동기를 마련할 수 있다. 천재교과서 AIDT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듈화된 구성이다. 이를 통해 학급에 맞춰 자유롭게 재구성하거나 서책 교과서와 병행해 사용하는 등...
LGU+, 창작자 육성으로 콘텐츠 조회수 2000만회 돌파 2024-12-01 16:50:28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해 창작자들이 자신들의 활동 성과를 쉽게 확인하고 다양한 과제들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분야 창작자들이 모여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경험 후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소모임 프로그램도 지원했다. SNS인 메타에서 제공하는 릴스 세션과 코미디언 김재우, 창작자 노은솔, 유튜브...
한-아세안센터, '지스타 2024'서 아세안 특별관 운영 2024-11-13 10:18:42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 ▲게임 퍼블리싱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산업 현장을 경험할 수 있으며 동시에 진행되는 1: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협력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아세안 참가사들을 위한 역량 강화 워크숍을 15일 오전 9시(KST)부터 벡스코 제2전시장 322호에서 개최한다. 삼정 KPMG의 글로벌 게임 시장 트렌드...
한국수력원자력 새울본부, '세대 간 벽 허물기'…소통·협업 문화 조성 2024-10-30 16:13:50
요가 명상 클래스를 시행했다. 게임을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의 워크숍도 시행했다. 젊은 직원과 기성 직원이 한 팀이 되어 전략 보드게임을 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하나의 목표를 위해 협업하는 방법을 학습하는 것이다. 이밖에도 부서간 결연과 소통 활동을 통해 협업 성과를 도출하는 ‘새울 Team Together’와...
외국인들 모여 달고나 만들더니…"아파트 아파트~" 술게임까지 [연계소문] 2024-10-26 17:17:01
"멜로디와 가사가 중독적인 것도 맞지만 놀이성인 '게이미피케이션'의 영향이 크다고 본다. 요즘은 챌린지도 같이 참여하는 게 많다. 재미 요소가 있을수록 SNS에서의 파장도 크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로제가 패션쇼에서 해외 모델들에게 '아파트 게임'을 알려주는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이는 앞...
건강을 위한 운동인가, 재미를 위한 운동인가?: 버핏서울의 고객 창출 전략[박철순 교수의 사례 속 숨은 전략 찾기] 2024-10-23 16:52:13
게이미피케이션)를 위한 운동 꾸준한 운동을 위한 강력한 동기부여를 위해 버핏서울이 주목한 또 다른 부수적 욕구는 ‘재미’이다. 재미있는 운동을 위해 버핏서울은 운동의 게임화, 즉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에 집중하였다. 버핏서울은 트레드밀(러닝머신), 사이클, 로잉머신 등의 기기를 버핏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