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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칼럼] AI 헬스케어 고성장…'코어라인소프트'에 주목 2025-06-26 16:20:57
의료기기 사용이 많아지면서 각국의 정부와 국제기구들은 AI 의료기기 표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코어라인소프트의 제품 라인업으로는 폐결절, 폐기종 등 폐와 관련한 질병들을 검출하고 분석하는 Lung 시리즈와 심장의 관상동맥석회화를 분석하는 CAC, 영상 3D 모델링 및 의료 연구 보조 솔루션, 뇌출혈 등 뇌...
식품의약품안전처, 마약중독 예방에 팔 걷은 식약처…치료·회복 수단 풀 가동 2025-06-25 15:47:22
큰 의료용 마약류 마취제로 분류된다. 제도 시행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이전에 ‘프로포폴’을 스스로 처방한 이력이 있는 의사 등을 대상으로 직접 안내하는 등 홍보를 강화했다. 의사가 약물을 처방하기 전 투약이력을 확인하도록 한 마약류 성분도 꾸준히 늘릴 계획이다. 펜타닐에 이어 ADHD치료제와 식욕억제제 성분도...
"밤낮 바뀐 11년, 그 끝은 혈액암"…法, 산재로 인정 2025-06-23 07:00:02
이 사건 질병과의 연관성이 부족하다”고 결론 내렸다. 그러나 재판부는 “발병 원인과 메커니즘이 의학적·자연과학적으로 명백히 밝혀지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B씨는 해당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동안 디클로로메탄을 포함한 다양한 유해 화학 물질, 극저주파전자기장, 주·야간 교대 근무 등 작업 환경상 유해 요소에...
[게임위드인] 세계로 뻗는 한국 게임, '4대 중독' 낙인찍는 사람들 2025-06-21 11:00:01
세계보건기구(WHO)는 2019년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규정하고 국제표준질병분류(ICD) 11판에 반영했으나, 이 역시 아직 국내 도입 여부는 민관협의체 논의가 진행 중인 상황이다. 법에 '게임 중독'이 명시돼있지도, 국내 질병분류상 질병으로 분류된 것도 아닌 상황에서 보건복지부가 게임에 질병 낙인을 찍는 데...
문체부, 보건복지부에 '게임=중독물질' 분류 시정 요청 2025-06-19 14:59:13
게임을 알코올, 마약과 같은 중독 물질로 분류한 보건복지부 지침에 대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정식으로 시정을 요청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9일 "보건복지부가 발간한 일부 자료에서 게임을 알코올, 마약, 도박과 함께 중독 관련 용어를 사용한 사례가 확인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체부는 이에 보건복지부 및 지자체에 공...
"게임은 중독물질" 공모전 내건 '게임도시' 성남…논란에 삭제 2025-06-16 16:06:52
2019년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규정하고 국제질병분류(ICD)에 이를 반영했으나, 국내 질병분류 체계인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체계(KCD)에는 아직 편입돼있지 않다. 학계에서는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간주한 WHO의 결정의 타당성을 두고 여전히 논란이 일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국내...
[이재명 정부] 게임업계, 산업 진흥·규제 해소 기대감 2025-06-04 11:36:52
질병분류체계 편입 문제에서는 수용보다는 유보에 힘이 더 실릴 것으로 보인다. WHO는 2019년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규정하고 국제질병분류(ICD)의 최신판 ICD-11에 이를 질병코드와 함께 반영했다. 이에 정부는 국무조정실 주도로 민관협의체를 꾸리고,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체계(KCD)에 게임이용장애를 실을지 여부를...
국립암센터 "담배 소송 지지…흡연은 담배 회사가 설계한 중독의 결과" 2025-05-08 14:31:13
발생의 약 90%의 원인으로 발표하고 있다. 국제암연구소(IARC) 역시 흡연을 1군 발암요인으로 분류하고 있다. 이들은 "최근 국립암센터에서 발표한 국내 인구집단 연구에서 흡연자가 금연하면 흡연을 지속하는 사람과 비교해 폐암 발생이 절반 이하로 감소했다"며 ""흡연과 암 발생의 인과관계는 이미 과학적으로 검증됐고...
조영기 게임산업협회장 "게임 수출 세제지원·인센티브 필요" 2025-04-29 15:52:34
설명했다. 간담회에서는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문제에 대한 협회 차원의 저지 방안이 언급됐다. 조 협회장은 "질병코드가 도입되면 게임은 진흥 대상이 아닌 관리와 규제 대상이 되고, 게임산업의 위축을 불러올 것이다. 업계 종사자와 e스포츠 선수들의 자존감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반대 의견을 명확히 밝...
"게임 과몰입 질병화? 70년대 만화산업 탄압과 유사" 2025-04-28 16:03:18
앞서 WHO는 2019년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규정하고 국제표준질병분류(ICD) 11판에 반영했다. 이에 정부는 2019년 국무조정실 주도로 민관협의체를 꾸리고, 국내 질병분류 체계인 KCD에 게임이용장애를 실을지 여부를 논의해왔다. 그러나 6년이 지난 현재도 문화산업계와 정신의학계, 문화체육관광부와 보건복지부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