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썸머케익, 2022 주목할 만한 차세대 뮤즈의 탄생이 기대되는 이유 2022-02-23 18:00:07
빌런’은 해외에서 선발매, 나일론, 롤링스톤 등 해외 유명 음악 매거진에서 먼저 집중 조명 받은 곡이다. 이후 음악팬들의 열띤 요청으로 한국에서도 발표하게 됐다. 등장과 동시에 슈퍼 루키의 자리를 꿰찬 썸머케익은 화보, 광고 등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광폭 행보를 보이며 ‘2022 차세대 뮤즈’로 이름값을 톡톡히...
파타고니아 코리아, 알파인 컬렉션 ‘듀얼 애스펙트’ 출시 2021-12-30 11:18:00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유해화학물질을 배제한 고기능성 알파인 컬렉션 ‘듀얼 애스펙트(dual aspect)’를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겨울철 혹독한 산악 환경에서의 알파인 활동을 위해 고안된 제품이다. 견고한 내구성의 100% 리사이클 나일론 립스탑 원단과 가공 과정에서 과불화화합...
[인천대 2021 초기창업패키지] 원산지 증명 수산물 태그 개발한 ‘코리아소프트’ 2021-12-17 21:52:28
코리아소프트는 원산지 증명 수산물 태그 보급에 집중하고 있다. 원산지 증명 수산물 태그는 기존 수산물 이력제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활어 꼬리에 큐알 태그를 붙여 소비자들이 큐알코드로 원산지를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광어의 경우 이력제가 적용된 생선입니다. 기존에는 꼬리에 팔찌 형태의 끈을...
썸머케익, 10일 데뷔 싱글 ‘러브 빌런’ 공개…완성형 싱어송라이터의 탄생 2021-12-10 12:20:04
돼 나일론, 롤링스톤 등 세계적인 유명 매거진의 극찬을 받은 ‘러브 빌런’은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요청으로 한국에서도 선보이게 됐다. 특히 앞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비주얼 티저 영상은 귀를 사로잡는 사운드와 함께 다양한 표정으로 복합적인 감정을 드러내는 썸머케익의 모습과 파격적인 퍼포먼스가...
‘믹스나인’ 출신 김민경, 활동명 썸머케익으로 정식 데뷔…데뷔 싱글 ‘러브 빌런’ 10일 전격 발매 2021-12-07 15:00:03
‘보이스 코리아 2020’에서 본명 김민경으로 출전, 뛰어난 가창력과 탁월한 음악성으로 파이널 진출이라는 높은 성적을 거두며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었다. 그런 김민경이 TSC(Team Summer Cake)와 함께 활동명 썸머케익으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썸머케익은 여름처럼 뜨겁고, 케익처럼 달콤하다는 의미을...
ESG 열풍에…바다 쓰레기 재활용하는 스타트업 '눈길'[VC브리핑] 2021-11-18 05:50:02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나일론이 의류용 장섬유 및 자동차 부품, 전자기 부품 등으로 재생산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폐어망은 전체 해양 쓰레기 중 70% 이상을 차지하는데요. 합성 섬유로 구성돼 있는 폐어망에서 양질의 나일론을 확보하기 위한 분리 기술을 갖췄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넷스파는 이번...
코오롱, 수소전지 핵심 수분제어장치 '글로벌 톱' 2021-10-11 15:46:38
‘코리아 H2 비즈니스 서밋’에 회원사로 참여했다. 소재부품 분야의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소경제 전반의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오랜 기간 쌓아온 기술력을 앞세워 그룹 내 수소사업의 중추 역할을 담당한다. 회사가 30년 넘게 축적한 멤브레인 설계·제조 기술과...
‘낡은 옷 고쳐 입기’ 권하는 아웃도어 기업 2021-07-12 06:03:18
재생 나일론, 재생울, 재생면을 소재로 사용하는 등 100% 지속 가능성에 기반을 둔 원재료를 사용하고, 이주 노동자와 관련한 사회적 규정을 적극 준수했다.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로 발생한 매출을 기반으로 100% 환경보호 지원금을 조성하기도 했다. 발자국 연대기 웹사이트 운영하며 사례 공유 2017년부터는 낡은 옷...
영원아웃도어, 국가대표 선수단 '노스페이스 K-에코 테크' 입고 올림픽 메달 사냥 2021-04-28 15:57:59
총 13개 품목에 재생 가능한 폴리에스테르와 나일론 원단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다. 선수단 공식 단복에 기능성과 친환경 가치를 동시에 구현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영원아웃도어는 지난해 가을·겨울 시즌 페트병 1080만 개를 재활용하며 친환경 플리스 트렌드를 이끈 데 이어 올 봄·여름 시즌에는 제주에서 수...
문구도 온라인 구매 늘어…G마켓 노트 판매 작년의 6배 2020-06-07 11:13:0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오픈마켓인 G마켓이 최근 1주일(5월 29일~6월 4일)간 문구류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필기용인 필사 노트 판매가 작년 같은 기간의 6배(525%)를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전체 노트 판매량이 131% 증가한 가운데 과목 노트와 스프링노트, 노트패드도 각각 252%,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