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 세계 소비자가 택했다"…삼성전자, 고객만족 조사 1위 행진 2025-10-29 08:37:43
삼성전자는 28일 한국표준협회(KSA)가 발표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총 10개 생활가전 품목 중 9개 품목 1위로 선정되며 최다 품목 1위 자리를 지켰다고 29일 밝혔다. 냉장고, 드럼세탁기 등 주요 가전들이 최고점을 받았고, 지난해 새롭게 신설된 올인원 세탁건조기 부문에서도 '비스포크 AI...
삼성증권, 고객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으로 KCSI 1위 차지 2025-10-22 10:57:05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증권 부문 역대 20회 1위를 차지했다. 삼성증권의 금융소비자 보호는 고객을 이해하는 데서 시작한다. 첫째, 전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측정해 의견을 추적·분석한다. 분기별로 회사, PB, 비대면 상담, 콜센터, mPOP(MTS)에 대해...
삼성생명, 고객 권위보호위 운영…업계 첫 수어 영상상담 2025-10-22 10:56:17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생명보험 부문 역대 27회 1위를 차지했다. 고객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고객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며 더 나은 고객경험을 선사하고 있으며 고객과 이해 상충이 발생할 수 있는 사안에 관해 외부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공정성,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삼성서울병원, 암치료 글로벌 최고…호흡기 분야 국내 1위 2025-10-22 10:56:06
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종합병원 부문 역대 24회 1위를 차지했다. 삼성서울병원은 ‘함께하는 진료, 함께하는 행복’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환자 행복이라는 가치를 선도하고 있다. 앞으로도 인류의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며 초격차 미래 병원을 향한 혁신과...
꾸준한 혁신과 안정성…고객 마음 얻는 기업이 시장을 이끈다 2025-10-22 09:01:02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5년 제34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각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변함없는 신뢰와 품질로 1위 자리를 지켰다. 각 산업에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트렌드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고객 만족을 이끌어온 기업들이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해 KCSI는...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촘촘하게 예방…시니어 교육도 2025-10-22 09:00:20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은행 부문 역대 22회 1위를 차지했다.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하고 시대 변화에 맞춰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대한민국 금융 서비스를 선도해왔다. 고객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각종 제도와 시스템을 고객...
우체국소포, 받을 물품 사진 미리 확인…전 지역 요금 동일 2025-10-22 09:00:18
1884년 우정총국에서 출발한 우정사업본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택배/소포 부문 역대 14회 1위를 차지했다. 우체국은 우편제도 도입 때부터 소포 사업을 시행한 뒤 1999년 국민 편의를 높이고자 방문 접수 기능을 추가해 ‘우체국소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체국소포...
도미노피자, 고급 토핑·고단백으로 프리미엄 트렌드 선도 2025-10-22 09:00:17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역대 11회 1위를 차지했다. 도미노피자는 배달 피자 개념이 전무하던 1990년 1호점 오금점을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1994년 오광현 도미노피자 회장이 한국도미노피자를 인수한 뒤 1999년 100호점, 2003년 1월 200호점을 개점했고...
국내 산업의 대표적 고객만족도 조사 2025-10-22 09:00:16
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산업의 특성을 반영해 개발한 대한민국 최초의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다. 1990년대 초반까지 국내 기업 경영은 제품과 가격 중심의 공급자 관점에 머물러 있었으나, 소비자 가치와 경험이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부상하면서 고객 중심 경영으로의 전환이 절실해졌다. KMAC는 기업의 고객 만족...
경동나비엔, 난방·온수와 AI 만나…가스비·사용량 절감 2025-10-22 09:00:14
총괄임원 김용범·사진)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보일러 부문 역대 13회 1위를 차지했다.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 보일러를 개발해 보일러의 친환경·고효율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콘덴싱 보일러는 92% 이상의 높은 에너지 효율을 갖춘 1등급 제품으로, 일반 보일러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