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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버스토리] 이젠 조선까지…진격의 K방산 2025-02-24 10:01:01
신발·섬유·철강, 1980년대 들어선 자동차·가전제품으로 부가가치를 높였죠. 이어 1990년대엔 반도체, 2000년대 선박, 2010년대엔 석유화학제품과 스마트폰으로 수출 주력 품목이 바뀌어왔습니다. 전통적으로 철강·조선·자동차·반도체·정보통신 등 산업이 우리나라를 세계 10위 경제 규모로 키워낸 일등 공신입니다. ...
'한국 가치투자의 간판' 최준철 "버핏처럼 되고 싶어 탐독한 책" [설지연의 독설(讀說)] 2025-02-14 10:16:15
올려 최종 제품이 되는 거니까, 원자재에 대해선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 , 등 보석 같은 책들이 가끔 등장해 원자재에 대한 식견을 확 넓혀주는 경우가 있는데, 를 통해서도 오랜만에 비슷한 경험을 했어요. 모래, 소금, 철, 구리, 석유, 리튬 등 6가지 광물에 대해 다루는데, 파편적으로 알던 것들을 아주 잘...
올해 새로운 '괴물 HBM' 출격 작년보다 더 날아오를 하이닉스 2025-01-23 17:52:55
다음 제품은 HBM4다. HBM4는 데이터 이동 통로인 입출력단자(I/O)가 2048개로 HBM3E(1024개) 대비 두 배 많다. 그만큼 데이터 처리 성능이 향상된다. SK하이닉스는 HBM4 성능을 높이기 위해 두뇌 역할을 하는 ‘베이스다이’를 세계 1위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 대만 TSMC와 협업해 생산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트럼프 복귀 앞 역대 최대 대미흑자…무역수지 관리 필요성 커져(종합) 2025-01-01 17:48:36
경신하는 기록을 이어가며 순항하고 있다. 2024년 대미 수출을 이끈 일등 공신은 자동차다. 전년 대비 8% 증가한 342억달러를 기록해 전체 대미 수출의 26.8%를 담당했다. 자동차는 한국의 전체 대미 흑자의 약 60%를 차지한다. 이어 일반기계가 전년보다 4% 증가한 149억달러(전체 대미 수출의 11.7%), 반도체가 123% 증...
트럼프 복귀 앞 역대 최대 대미흑자…무역수지 관리 필요성 커져 2025-01-01 13:58:06
경신하는 기록을 이어가며 순항하고 있다. 2024년 대미 수출을 이끈 일등 공신은 자동차다. 전년 대비 8% 증가한 342억달러를 기록해 전체 대미 수출의 26.8%를 담당했다. 자동차는 한국의 전체 대미 흑자의 약 60%를 차지한다. 이어 일반기계가 전년보다 4% 증가한 149억달러(전체 대미 수출의 11.7%), 반도체가 123% 증...
[2024결산] 화제의 인물: 국제 2024-12-17 07:11:06
세계 AI 칩 시장의 80% 이상을 지배하는 엔비디아는 지난 6월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애플을 제치고 처음으로 시가총액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공식 석상에서 검은색 가죽 재킷을 즐겨 입으며 자신이 직접 제품 개발과 발표에도 참여하고 있다. 2021년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현대차 이어 LG전자도 인도법인 상장한다 2024-12-07 01:09:00
작년(1553억원)보다 27% 늘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일등공신은 TV, 에어컨 등 가전 부문이었다. LG전자가 인도 증시 상장에 나선 건 소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인도는 세계 최대 인구 대국인 데도 가전제품 보급률이 낮다. 인도의 지난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보급률은 각각 38%, 17%, 8%로 중국...
'젠슨 황 효과' SK하이닉스, '반도체 겨울' 딛고 더 오를까 [종목+] 2024-11-06 06:43:41
12단 제품을 세계 최초로 양산하기 시작해 올 4분기 출하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HBM3·HBM3E에 이어 맞춤형 제품 HBM4까지 엔비디아에 공급하기로 한 상태다. 이 같은 성과는 실적에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다. SK하이닉스의 지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7조6000억원, 7조원으로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글로벌 문화 수도는 코리아…플랫폼 키워 'K웨이브 5.0시대' 열자 2024-09-26 17:23:02
하지만 4기(2010년대 중반 이후)부터 한류는 세계 대중이 즐기는 주류 문화로 대접받았다.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K푸드, K뷰티 제품 등이 인기를 모으는 건 한류가 다음 단계로 진화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제 우리는 한국적인 것이 세계인의 의식주를 지배하는 ‘한류 5.0’ 시대로 나아가야 한다. 콘텐츠 초양극화 시...
인도 '국민가전' 된 LG전자…상반기 사상 최대 매출 2024-08-18 17:56:28
등에 특화된 제품을 고객에게 보여주는 쇼룸이자 컨설팅 장소로 쓰인다. LG는 2030년 B2B 매출 비중을 40%까지 늘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LG가 인도에 공을 들이는 건 그만큼 성장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세계 최대 인구대국인데도 가전제품 보급률이 낮아서다. 사실상 포화상태에 빠진 중국과 달리 인도의 지난해 냉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