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새 누가 영화 보러 가나요"…카드 결제액 1년 새 '반토막' 2025-05-08 17:48:58
2, 3위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의 합병은 극장산업 침체에 따른 자연스러운 구조조정이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극장 관객 수와 관련 소비는 큰 폭으로 줄었다. 2000년대 초 꽃 피운 멀티플렉스산업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중심의 콘텐츠 소비 등 시장 환경 변화와 함께 변곡점을 맞이하고 있다는...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 "대형 M&A 가시권…글로벌 IP 키운다" 2025-04-28 12:00:19
박스 본사 건물 등을 사들이며 본사 및 산하 스튜디오 이전을 준비하고 있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7년∼2028년경이다. 장 의장은 "게임산업은 장르, 플랫폼, 서비스 지역마다 특성과 문화가 전부 다르다. 하나의 큰 건물에 모든 구성원을 다 모으면 다양성이 죽는다고 생각한다"며 성수동 이전이 하나의 '게임 개발...
"K-드라마 흥행에도…토종 OTT 영향력은 상대적 약세" 2025-03-18 15:06:23
검색어 4위인 드라마 박스는 중국의 숏폼 드라마 플랫폼으로 이용자 풀이 겹쳐 연관 검색어에 오른 것으로 보임.● K-드라마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한국 OTT 플랫폼의 현주소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K-드라마 중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감자연구소', '언더커버 하이스쿨', '폭싹 속았수다'...
BTS 키웠던 벤처투자사 이번엔 K코미디 찍었다 2025-03-13 17:44:55
콘텐츠메타코미디는 피식대학, 숏박스, 뷰티풀너드, 빵송국 등 코미디언 팀이 소속된 국내 대표 코미디 레이블이다. 유튜브 콘텐츠 제작과 오프라인 코미디 공연,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을 한다. 코미디언과 계약을 맺고 새로운 방식의 ‘코미디 유니버스’를 구성한 국내 첫 회사다. 현재 소속 팀의 유튜브 구독자가...
BTS 키워낸 투자사, 메타코미디에 100억 베팅 [고은이의 VC 투자노트] 2025-03-13 15:00:01
있는 기업이다. 주요 크리에이터로는 피식대학, 숏박스, 뷰티풀너드, 빵송국 등이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메타코미디는 LB인베스트먼트의 엘비혁신성장펀드II에서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금은 콘텐츠 제작 고도화, 극장 사업 확장, 신인 발굴을 위한 아카데미 설립 등에 사용된다. 신인 코미디언 육성을...
"이대로 가다간 중국에 다 먹힐 판"…한국 '대위기' [위기의 K콘텐츠 (끝)] 2025-03-11 07:49:59
애니 영화 흥행 순위 선두를 차지했다. 글로벌 박스오피스 순위로는 7위다. 여기에 최근 국내에서 주목 받는 숏폼 역시 중국 정부는 2020년부터 공식 감독 체계에 포함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온라인 숏폼드라마(??微短?)는 전통적인 드라마보다 회당 길이가 짧고 제작비용이 낮으며, 주로 휴대전화 화면으로 시청하고...
숏폼 ‘잔혹한 나의 악마’, 3일 만에 드라마박스 북미 신작 인기 3위 2025-02-14 08:47:18
in Sight)’가 공개 3일 만에 글로벌 숏폼 드라마 플랫폼 '드라마박스' 내 북미 인기 순위 3위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6일 한국 숏폼 드라마 최초로 드라마박스 북미 서비스에 론칭한 ‘잔혹한 나의 악마(Lies in Sight)’는 9일 신작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이번 달 내 드라마박스와...
세계 최초라는데…4면 '용스엑' 뭐길래 2025-01-23 09:30:43
좌석 리클라이너도 도입했다. ‘용산 SCREENX관’은 프라이빗 박스(PRIVATE BOX) 8석을 비롯해 총 200석 규모로 고객과 만난다. 신규 리뉴얼된 SCREENX 로고와 새롭게 리브랜딩 한 브랜드 이미지를 용산 SCREENX관에 처음으로 적용했다. 지난 2013년 1월 론칭한 SCREENX는 좌, 우 벽면까지 확장되는 다면 상영 특별관으로,...
보릿고개 넘겼더니…천만 영화 2편, 갈 길 멀었다 [2024 영화계 결산] 2024-12-28 07:43:02
부재했지만 100만~300만명을 넘긴 작품들이 많았다. '인사이드아웃2'(879만 명)은 올해 박스오피스 3위, '웡카'(353만 명)는 6위, '듄: 파트2'(2010만명) 8위, '에이리언: 로물루스'(200만명) 9위, '데드풀과 울버린'(197만명) 10위였다. 이처럼 올해 영화계는 천만 영화와 중급...
스튜디오좋 "광고도 IP 시장…영상 콘텐츠 경계 무너져" 2024-12-10 15:24:52
중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숏폼 드라마 플랫폼인 ‘드라마박스’의 애용자이기도 하다. 드라마박스는 일부 회차까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이후 회차는 유료 결제로 시청하도록 한다. 웹툰 플랫폼과 비슷한 사업모델이다. 잘 만들어진 광고 IP가 있다면 숏폼 드라마처럼 광고 IP 콘텐츠도 유료로 제공하는 사업모델을 도입할 수...